니~하오♩ 미래의 성공을 해석해드리는 여류 점술가 류하@대만입니다.
요즘 들어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가 되고 싶다거나, 창업하고 싶다는 사람이 계속 늘고 있는 것 같아요. 경영자 생활을 약 26년간 해온 제 입장에서 보면, 회사에 속하지 않고 혼자 한다는 것은 좋은 일도 많지만, 힘든 일도 많았답니다.
그런 점에서는 독립이나 창업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지 맞지 않는지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단편적으로 보면 역시나 자유로운 사람이 그런 쪽에는 적합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유인 타입인지 아닌지를 손금으로 체크해 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쉬워요! 먼저 손을 가볍게 쥐었다가 살짝 펼칩니다. 이때 의식하지 말고 무의식적으로 여는 것이 포인트. 그 모습이 어떤가요?
이 그림처럼 새끼 손가락만 다른 손가락과 멀리 떨어져 있나요? 이런 사람들은 속박당하는 것을 싫어하고 자유롭고 싶어 하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독신인 사람들이 많거나, 결혼하더라도 감각이나 생활이 독신과 비슷하겠군요.
만약에 이렇게 새끼 손가락하고 약지가 멀리 떨어져 있는데 평범한 결혼생활을 하면서 직장 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꽤 열심히 애쓰고 있을 거예요. 평범하게 살기 위해… 물론 자유인 타입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어느 정도는 참고 있겠죠. 하지만 이런 손금(수상)을 가진 사람은 보통 사람보다 참는 정도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자녀나 배우자 등 가까운 사람이 이런 손을 가지고 있다면, 어느정도 맘대로 하게 해주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대하는 것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비법이 될 것입니다. 지나치게 속박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자신이 이런 손이라면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 각오를 다지고 자유롭게 살아가야 스트레스가 없을 거예요. 당신의 손은 어떤가요?
당신이 어떤 타입이든, 자신을 자유롭게 살아가는 삶을 선택하고 나아가길 바랍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