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점성술 신년 운세 예보
읽음 6,454 |  2020-01-01


운세 내용은 기존의 열두 별자리 외에도 상승궁(ASC)을 기준으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의 상승궁 및 일곱 별이 위치한 별자리를 알고 싶다면 「포춘에이드」의 무료 점성술 차트(http://www.fortunade.com/free/astro_chart.php)로 확인하세요 :) ─ 

 

 

안녕하세요, 최지현의 신년 점성술 운세 예보입니다. 

 

열두 별자리별 운세상승궁을 기준으로 보시면 더욱 효과적이며, 내 상승궁을 알고 싶다면 상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양자리(3.21~4.19) "기존의 틀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해" 

양자리 분들은 올해 1~3월에 원하는 걸 관철시키기 위해 원칙이나 룰을 일부나마 깨뜨리셔야 합니다. 명분보다는 실리에 초점을 맞추세요. 3~4월에는 특정 그룹에 소속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고, 5~6월에는 불분명하게 나오는 사람이나 진행되는 일에 단호한 자세를 취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8월 후반~10월 중순 동안에는 마이 웨이를 가기 위해 몸 담고 있던 틀이나 윗사람과 관련해서 변화를 겪으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꼬이던 일이 있으면 11월 중순을 전후로 일부분 해결되겠지만, 투쟁해야 되는 상황은 내년까지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올해는 상대방보다 내 입장을 중요시 여기는 해입니다. 그로 인해 하반기에 들어서면 관계의 방향을 전환시킬 만한 분위기가 깔릴 것입니다. 10~11월에는 서로의 입장을 고수하다가 갈등을 빚을 수 있는데, 이참에 정말 소중한 게 상대방인지 나 자신인지 솔직하게 고민해 보세요.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커리어와 관련해서 성취를 이룰 수 있는 중요한 해이지만, 제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나만의 영역을 구축하는 시기이므로 능동적인 자세를 취하셔야 됩니다. 하반기에 생길지도 모르는 트러블은 오히려 기회가 되어 줄 것입니다. 1~3월, 11월에 큰 비용을 지출할 있으면 절차 상의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전반적으로 다른 해보다 에너지가 강한 해이지만 5~6월, 9~11월 동안에는 기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8월 후반~10월 중순 사이에 과신한 나머지 몸에 무리가 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올해에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본인만의 스타일링을 구축해서 개성적인 이미지를 가지시는 것이 사회 생활에 유리합니다.  


 

황소자리(4.20~5.20) "부딪히고 배우면서 갈수록 발전하는 해" 

황소자리 분들은 올해 커리어나 금전 같은 실질적인 문제를 겪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현실 감각이 부쩍 업그레이드 되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혹은 학업 중에 있거나 무언가를 배우는 중일 경우, 그와 관련해서 부단한 노력 끝에 성과를 향하는 전환점을 맞이하시리라고 보입니다. 다만 가시적인 변화를 체감하려면 올해 연말까지는 가야 하니, 만일 배우고 있는 게 없을 경우 이번 기회에 뭔가를 접하고 익혀 나가면 미래에 대한 탄탄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5~6월에는 전반적인 상황이 약간 꼬일 수 있는데, 정신이 산만해져서 포인트를 놓치지 않도록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8~10월에 상대방이 먼 곳으로 가거나 어떤 문제를 겪느라고 혼자만의 영역에 틀어박혀서 두 사람의 관계를 소홀히 할 수 있는데, 9월 중에 그로 인한 갈등이 불거질 수 있으니 상대방과 차분하게 대화하되 이쪽의 입장을 확실히 밝히시기 바랍니다. 1~2월에는 상대방과 여행을 떠날 수 있으나 중간에 다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됩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8~9월에 일과 관련해서 변화를 맞이하거나 크게 깨닫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5~6월에는 금전적으로 중요한 상황에 놓일 수 있는데, 뾰족한 수가 보이는 듯하다가 6월을 전후로 예상하지 못한 흐름을 맞이하여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수 있으니 미리부터 너무 디테일하게 계획을 세우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3월에는 컨디션의 난조를 겪다가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9, 11월에는 이동 중에 사고를 겪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그즈음에 스트레스 받을 만한 일로 인해서 건강 상의 타격을 입지 않도록 매사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6월을 전후로 외양에 변화를 줄 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한다면 작잖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쌍둥이자리(5.21~6.21) "현실에 맞춰 가면서 한층 성숙해지는 해" 

쌍둥이자리 분들은 올해 본인에게 유리한 흐름을 타기보다는 미래를 바라보고 주변의 뜻에 맞춰서 움직이시리라 보입니다. 그러한 움직임은 이르면 1월부터 드러날 텐데, 2~3월에 잠깐의 방황이나 궤도를 수정하는 일이 있겠지만 4월부터는 제자리를 찾으실 것입니다. 5월에 갑작스런 혹은 계획이 없었던 일을 계기로 6~7월에 전환을 겪은 다음 7~9월에는 다소 불리한 흐름을 탈 수 있는데, 이러한 흐름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11월까지는 기다려야겠지만 그러한 현실의 가르침이 성숙과 성장의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므로 올해는 조바심 내지 말고 인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올해는 온전히 둘만의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보다는 두 사람 모두 두 사람을 둘러싼 주변 상황에 맞춰 가셔야 합니다. 그처럼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다 보니 로맨틱함은 덜하겠지만, 연말부터는 그러한 분위기가 전환될 것입니다. 상대방에게도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이 있을 테니 그 사람의 입장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해 주세요.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이직 같은 변화를 꾀한다면 6~9월에 시도하시길 권합니다. 5월에 기회가 올지도 모릅니다. 투자 이슈가 있다면 6~7월에 중요한 점을 찍고 나서 8~9월에 잠깐 난관에 부딪힐 수 있지만, 그것을 잘 넘기고 나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요한 자산을 얻으시게 될 것입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올해는 조그마한 것이라도 문제가 생길 경우 즉각 의료진을 찾아 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적절할 때 조치가 이뤄질 것입니다. 8~9월에는 사고를 조심하고 몸 관리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5월에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약간 독특하지만 마음이 끌리는 아이템이나 스타일링을 시도한다면 주변에 좋은 인상을 심어 주시게 됩니다. 

 

 

게자리(6.22~7.22) "다른 이와의 해묵은 갈등을 정리하는 해" 

게자리 분들은 지난 해부터 끌어 온 문제가 해결되는 듯하다가도 다시 불거져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이번 기회에 남아 있는 것들을 말끔히 정리하고 새로운 흐름을 맞이한다는 각오를 다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3~5월에는 한동안 숨 돌릴 만한 여유를 가질 수 있으므로 그 동안에 무리해서 일을 처리하기보다는 여행을 떠나거나 휴식을 취하는 식으로 재충전의 기회를 가져 보세요. 6월에는 대외적으로도 내면적으로도 중대한 변화의 기회가 생겨서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으며, 그걸 계기로 연말을 향해 갈수록 서서히 안정되실 것입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3월에 상대방과의 관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듯하다가, 4월을 전후로 갑작스러운 문제를 맞닥뜨려서 멀게는 10월까지 난항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두 사람의 관계가 한층 탄탄해질 것이므로 설령 둘 사이가 마음처럼 흘러가지 않더라도 작은 것에 일희일비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올해는 일과 관련해서 이런 저런 시도를 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데, 그것이 하반기에 가서 누군가의 태클을 받더라도 그쪽의 페이스에 휘말리지 않도록 마인드 세팅을 잘 하셔야 됩니다. 6월에 예상하지 못한 수입이 갑작스럽게 들어올지도 모르며, 10월에는 반대로 계획에 없는 지출을 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어떤 문제가 해결될 듯 말 듯 지지부진한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몸과 마음이 지칠 수 있지만, 그렇다는 이유로 마냥 늘어지면 건강이 더욱 악화될 뿐이니 운동을 해서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등 강한 자세로 상황에 직면하고자 노력하셔야 됩니다. 6월 즈음 외양에 과감한 변화를 준다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사자자리(7.23~8.22)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안을 마주하는 해" 

사자자리 분들은 올해 노력을 기울여도 힘에 부치는 사안 때문에 다소 답답할 수 있는데, 그것의 단초는 1월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그러니 이번 한 해 동안은 어깨에 힘을 빼고 때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3~5월 동안에는 문제가 호전되는 듯한 분위기가 깔리겠지만, 이후에는 전부터 끌어 온 문제가 다시 불거질 수 있으므로 올해 남은 문제를 완전히 마무리하고 새로운 흐름을 맞이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7월에는 평소보다 바빠질 수 있는데 그로 인해서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도록 컨디션 관리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상대방이 자신의 일 때문에 분주하거나 어떤 문제를 감당하느라고 서로 간의 교류가 부족하거나, 이쪽도 그러한 문제에 얽혀서 골치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호전되려면 연말까지는 기다려야 하니 느긋한 마음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장기적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7월에 갑작스런 문제가 생긴다면 가능한 차분하게 대응하셔야 됩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1월에 어떤 프로젝트를 맡아 분주해질 수 있으며, 6월에는 소속된 그룹이나 누군가의 조력으로 인하여 예상하지 못했던 성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투자나 매매를 시도한다면 7~8월에 가능성이 있는데, 원하는 만큼의 수익을 얻으려면 좀 더 멀리 봐야 하므로 성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1월, 7월에는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혹 문제가 생기면 장기화되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10월에는 어딘가로 이동할 경우 사고를 조심하세요. 6월에 센스 있는 여성 인물로부터 조언을 받는다면 이전보다 한층 세련된 외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8.23~9.23) "씨를 뿌리고 밭을 일구는 해" 

처녀자리 분들은 올해 즐기기만 하는 게 아니라 멀리 보고 뭔가를 투자하실 것입니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에 노력하는 것이 나름의 기쁨이 되어서, 만일 바로 원하는 게 충족되지 않더라도 충만한 미래를 상상하시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를 것입니다. 따라서 올해는 당장의 결과를 보려고 하는 대신 이것 저것 투자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뭔가를 배우고 익히는 것도 그에 포함됩니다. 다만 허울 좋은 말로 투자를 권유하는 인물이 있다면 그에 속아서 손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으니, 무엇이든 본인이 직접 상식적으로 판단하셔야 됩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둘 사이가 돈독해지는 해이지만, 상대방이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거나 속내를 완전히 드러내지 않아서 내밀한 부분은 겉으로 보이는 만큼 탄탄하지 않을지도 모르니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1월에 두 사람의 관계를 공식적으로 굳힐 만한 이벤트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7~8월에는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갈등이 불거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6월, 12월에 일하는 환경이 전환을 맞이할 만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실익을 계산해서 요령껏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9월에는 충동적인 지출을 조심해야 되며, 11월에 자금을 융통할 만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현실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신중하게 가늠해 본 다음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8~9월에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유희에 빠지는 과정에서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1월에는 갑작스런 사고나 병원에 갈 일이 생길지도 모르니 매사 조심하셔야 됩니다. 5~6월에는 기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외양에 과감한 변화를 준다면 리프레시가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실 것입니다. 

 

 

천칭자리(9.24~10.22) "오랫동안 진행한 사안을 마무리 짓는 해" 

천칭자리 분들은 올해 새로운 문제에 부딪히기보다는 작년부터 계속해서 끌어 온 문제에 마침표를 찍기 위해서 적잖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로 인한 결과는 연말에 가야 확실히 날 테니, 서두르지 말고 다음 국면을 위한 발판을 차근차근 쌓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1월에 조짐을 드러냈던 누군가와의 갈등이 9월에 본격화되어서 11월 즈음에 가면 정점에 다다를 수 있는데, 그러한 마찰이 한편으로는 질질 끌어 온 문제를 해결하는 키가 될 테므로 이번 해에는 좀 더 대범한 자세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올해는 상대방과 고질적인 사안으로 인한 트러블을 겪을 수 있는데, 특히 하반기에 그러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9월 즈음 받은 감정적인 상처가 쌓여서 11월 즈음에 가면 다툼이 일어날 수 있는데, 상대방의 입장에 맞춰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기회에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확실히 짚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5~6월에 배우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 잠깐의 고민 끝에 전환점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8~9월에는 어느 정도 예상했었던 성과가 따라 줄 테지만 그만한 대가를 치루셔야 할 것입니다. 8~10월에는 금전적인 것과 관련해서 타인과 마찰을 빚을 수 있으니 계약 건이 있으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3월에 면역력이 약해지는 탓에 한 번 아프면 오래 갈 수 있으니 체력 단련에 힘 쓰셔야 합니다. 9월, 11월에는 무리하거나 스트레스 받은 탓에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올해 나를 바라보는 타인들의 시선이 기대만큼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자기 관리에 신경 쓴다면 튀진 않더라도 고상한 이미지를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전갈자리(10.23~11.22) "가까운 이와의 이슈가 부각되는 해" 

전갈자리 분들은 올해 낯선 이들보다는 가족, 형제, 친지, 오랫동안 알고 지내 왔거나 평소에 자주 보는 이들로 인해 다소 분주하실 것입니다. 3~4월에는 그들에게 내 의견을 관철시켜서 그들의 동의를 얻어 내는 식으로 연결 고리를 다지실 수 있습니다. 8~10월에는 오래 전부터 조짐을 보여 온 일이나 특정한 고민으로 인해 난관에 부딪힐 수 있는데, 이쪽도 저쪽도 만만찮은 상황인 탓에 내년까지 이어지는 장기전에 돌입하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도 11월 중순을 넘어가면 에너지를 회복해서 다음에 취하셔야 될 액션이 보일 것입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상대방과 내 소중한 사람들 간의 관계가 깊어지는 해입니다. 1~2월에는 상대방의 별 의미 없는 행동을 내 기준대로 성급하게 판단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9월에 상대방이 원하는 건 논리와 별 상관없는 따뜻한 애정이므로, 상대방의 행동보다 마음을 들여다보도록 노력하세요. 11월에는 서로의 입장 차이 때문에 갈등을 빚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3~4월에 소속된 그룹과 관련해서 전환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6월에는 일과 관련해서 실수를 조심해야 되며, 10월에는 그와 반대로 누군가의 업무를 지적할 일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으실지도 모릅니다. 6~7월에는 지출이나 투자를 위해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데, 10월 즈음 가서 그로 인한 이득을 보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하반기로 갈수록 체력이 약해질 수 있으니 미리부터 몸을 만들어 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8~10월 동안 어떤 일로 인해 지치는 느낌을 받을 경우, 마냥 늘어지는 대신 격렬한 운동을 한다면 문제를 타개할 힘을 얻으실 것입니다. 올해 여름, 특히 6월에 외양이나 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 할 만한 기회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사수자리(11.23~12.24) "먼 곳 대신 발 딛은 땅을 바라보는 해" 

사수자리 분들은 올해 이제껏 쫓아 온 이상이나 목표로부터 시선을 잠깐 돌려서 현실에 보다 주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 듯해 보이는 것보다는 내실에 초점을 맞춰서 실질적인 이득에 초점을 맞추시는 셈입니다. 그래서 다른 해보다 약간 퍽퍽한 분위기가 될 수 있지만, 이참에 놓치고 있었던 걸 빠짐 없이 챙기실 것입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3월에 본격화 될 것이며, 5~9월에 그와 관련한 고민을 하겠지만 10월에 들어서면 약간 불편해도 부스터를 다는 사건을 겪음으로써 실천력을 발휘하는 덕분에 연말부터는 한층 안정될 만한 길이나 틀을 발견하실 것입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올해는 상대방보다 내 영역에 신경 쓰느라 나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을 서운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상대방에 대한 관심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1월에 상대방과 현실적인 성격을 띠는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6, 12월에 두 사람의 관계가 전환될 만한 기회가 찾아오니 관계의 도약을 원한다면 그때 적극적인 액션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3~4월에 예상치 못한 흐름을 탈 수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는 자극이 될 테니 명분보다는 실리 위주로 생각해서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7~8월에는 정치적인 이유로 윗사람이나 남성 인물을 도우실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금전적으로 확실한 결실을 보려면 연말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길게 호흡하며 가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올해는 평상시보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사소한 일로도 피곤할 수 있는데, 5~9월에 특히 그러할 테니 영양가 있는 음식과 충분한 휴식으로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실 필요가 있습니다. 개성적인 스타일링보다는 다소 보수적이더라도 사회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단정한 룩이 유리한 작용을 할 것입니다. 


 

염소자리(12.25~1.19) "미래를 위해서 스스로를 되짚어보는 해" 

염소자리 분들은 올해 뭔가를 쉬 놓지 못하고 한 해 동안 꾸준히 붙드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어떤 이에게는 쇠고집을 부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그만큼 꼼꼼하게 준비해서 연말부터 본격화 될 새로운 흐름에 대비할 수 있을 테니 주변에서야 뭐라고 한들 페이스를 지켜 나가세요. 3~5월에 가까운 이로 인하여 받은 충격이 스스로를 닫고 방어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그처럼 단단하게 세운 벽은 8~10월에 몇 가지 사건을 겪음으로써 깨지게 되어 12월부터 시작될 중대한 변화의 단초가 될 것입니다. 그러니 그 전까지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점검하시면 됩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올해는 상대방이 나에게 신경 쓰는 만큼 상대방에게 관심을 기울이시는 것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러는 사이 상대방은 점점 지쳐 가거나 불만이 쌓일 수 있으므로, 상대방이 정말로 소중하다면 8월 전에 서로의 마음을 공유해서 8~10월에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두 사람 간의 단절에 대비하셔야 됩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4월에 성과를 보거나 윗사람의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중요한 건 다른 거라고 생각해서 그와 상관없이 이제껏 고수해 온 틀에 변화를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변화는 9월부터 구체화되리라 보입니다. 만약 8~10월에 금전적인 투자가 이뤄진다면 내년부터 그로 인한 결실을 보실 것이며, 그것은 인생에서 나름 큰 발판이 되어 줄 것입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평소에 신경 쓰고 관리한다면 무리 없는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해이지만, 8월 넘어가서 가을 동안에는 너무 무리하다가 건강의 적신호를 맞이할 수 있으니 스스로를 과신하지 마셔야 합니다. 올해는 화려한 외양보다 한결같은 스타일링을 고수한다면 본인만의 개성적인 이미지를 굳히실 수 있습니다. 


 

물병자리(1.20~2.18) "기회를 엿보다가 서서히 치고 나가는 해" 

물병자리 분들은 올해 상반기에 드디어 내 페이스를 되찾나 싶다가도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 되다 보니 지칠 수 있고, 한편으로는 내심 답답하겠지만 하반기 즈음에 가면 좁은 틀에서 벗어날 만한 기회를 얻어서 다이내믹한 흐름을 타실 것입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변화는 연말부터 시작될 테니, 올해는 여전히 행동의 폭에 제한을 받더라도 내년 즈음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준비하는 시기라고 여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향후 몸 담을 그룹이나 활동할 영역과 관련해서 미리부터 판을 깔기 시작한다면 나중에 큰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1월에 상대방에게 이쪽의 입장을 확실히 주지시킬 만한 기회가 오지만, 4월에 상대방이 자신만의 고집을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서 8~10월 즈음 그로 인한 갈등이 본격화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으로 갈수록 이쪽이 주도권을 쥐게 될 테니 올해는 좀 갑갑하더라도 상대방을 기다려 주시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올해는 오랫동안 해 온 일에 회의감을 느껴서 하반기 즈음에 변화를 꾀하실 수 있습니다. 비록 그로 인해 진통을 겪을 당시에는 힘들겠지만, 그 과정을 거치고 나면 제자리를 찾을 테니 멀리 보셔야 합니다. 연말에 금전과 관련해서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으므로 그 전까지는 지지부진한 흐름을 타더라도 미리 이것 저것 최대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3~5월에 컨디션이 상승할 때, 가능한 많은 힘을 비축해서 8~10월에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비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내년으로 갈수록 전반적인 몸 상태가 좋아지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올해는 겉 보이는 데에 신경 쓰기보다는 내년을 위해 준비해서,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업그레이드를 꾀한다면 주변의 시선을 단번에 끌 수 있습니다. 


 

물고기자리(2.19~3.20) "주변과의 협력에 에너지를 쏟는 해" 

물고기자리 분들은 올해 소속되어 있는 그룹이나 지인들과 관련해서 분주한 시간을 보내실 것입니다. 혹은 공공의 뜻을 위하여 주변에 자신을 맞춰 가실 수도 있습니다. 3월 즈음 외부로부터 어떤 자극을 받거나 사건을 겪어서 본격적으로 그러할 수 있는데, 5~9월에는 일의 진척이 다소 느리게 느껴져도 이후부터는 다이내믹한 흐름을 타다가 연말부터 새로운 영역에 도전할 수 있으니 그 동안에 착실히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연말에는 외국처럼 낯선 영역에서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 줄 만큼 중대한 경험을 통해 깨달음을 얻을 테니 최소한 여행이라도 떠나시길 추천합니다. 

< 이번 해의 애정, 관계 >

만약 상대방과의 관계를 주변에 알려서 공식화하거나 둘 사이가 진척되기를 바란다면 1월에 구체적으로 움직여 보세요. 8월에 두고두고 남을 추억을 쌓을 만한 이벤트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내년에는 지금보다 상대방을 자주 만나지 못할지도 모르므로 장기적인 관계를 원한다면 올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 이번 해의 성취, 금전 >

올해는 단독적으로 일을 추진하기보다는 주위 사람들과 발 맞추어 움직이되 연말까지는 평상시보다 보수적으로 생각해서 일을 진행하시는 쪽이 유리합니다. 만약 8~10월에 큰 규모의 지출을 할 일이 있고 그로 인해서 만족스러울 것 같다면 과감하게 진행하되, 관련 계획은 가능한 촘촘하게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해의 건강, 미용 >

올해는 자잘한 건강 문제가 보이면 바로바로 조치해서 큰 병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신경 쓰셔야 합니다. 8~10월에는 과로나 이동 중의 사고를 주의하세요. 상반기에는 몸 담은 집단에 걸맞은 차림새를 해서 혼자 튀지 않도록 하되, 하반기로 갈수록 본인만의 스타일링을 구축하려고 노력한다면 주변에 좋은 인상을 심어 주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최지현의 신년 점성술 운세 예보였습니다. 

 


다가오는 해의 주목할 만한 별들의 배치 

 

1월 : 3일 염소자리에서 수성과 목성 간에 합, 12일 염소자리에서 수성과 토성 간에 합, 13일 염소자리에서 태양과 토성 간에 합, 27일 물고기자리의 금성과 사수자리의 화성 간에 직각 


2월 : 17일 물고기자리에서 수성 역행 시작 


3월 : 4일 양자리의 금성과 염소자리의 토성 간에 직각, 11일 물병자리에서 수성 순행 시작, 20일 염소자리에서 화성과 목성 간에 합, 22일 염소자리의 토성 물병자리에 진입 


4월 : 1일 물병자리에서 화성과 토성 간에 합, 15일 양자리의 태양과 염소자리의 목성 간에 직각, 21일 황소자리의 태양과 물병자리의 토성 간에 직각 


5월 : 11일 황소자리의 수성과 물병자리의 화성 간에 직각, 12일 물병자리에서 토성 역행 시작, 14일 쌍둥이자리에서 금성 역행 시작, 15일 염소자리에서 목성 역행 시작, 23일 쌍둥이자리에서 수성과 역행하는 금성 간에 합 


6월 : 2일 쌍둥이자리의 역행하는 금성과 물고기자리의 화성 간에 직각, 3일 쌍둥이자리에서 태양과 역행하는 금성 간에 합, 6일 쌍둥이자리의 태양과 사수자리의 달 간에 개기 월식, 7일 쌍둥이자리의 태양과 물고기자리의 화성 간에 직각, 19일 게자리에서 수성 역행 시작, 21일 게자리에서 태양과 달 간에 개기 일식, 26일 쌍둥이자리에서 금성 순행 시작 


7월 : 13일 게자리에서 수성 순행 시작, 14일 게자리의 태양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목성 간에 대립각, 21일 게자리의 태양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토성 간에 대립각, 27일 게자리의 수성과 양자리의 화성 간에 직각, 31일 게자리의 수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목성 간에 대립각 


8월 : 3일 양자리의 화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목성 간에 직각, 4일 게자리의 수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토성 간에 대립각, 24일 양자리의 화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토성 간에 직각, 25일 게자리의 금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목성 간에 대립각 


9월 : 2일 게자리의 금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토성 간에 대립각, 4일 게자리의 금성과 양자리의 화성 간에 직각, 10일 양자리에서 화성 역행 시작, 13일 염소자리에서 목성 순행 시작, 23일 천칭자리의 수성과 염소자리의 역행하는 토성 간에 직각, 24일 천칭자리의 수성과 양자리의 역행하는 화성 간에 대립각, 30일 염소자리에서 토성 순행 시작 


10월 : 1일 양자리의 역행하는 화성과 염소자리의 토성 간에 직각, 14일 전갈자리에서 수성 역행 시작, 14일 천칭자리의 태양과 양자리의 역행하는 화성 간에 대립각, 18일 천칭자리의 태양과 염소자리의 토성 간에 직각, 20일 양자리의 역행하는 화성과 염소자리의 목성 간에 직각 


11월 : 1일 천칭자리의 역행하는 수성과 염소자리의 토성 간에 직각, 4일 천칭자리의 수성 순행 시작, 10일 천칭자리의 금성과 양자리의 역행하는 화성 간에 대립각, 14일 양자리에서 화성 순행 시작, 19일 천칭자리의 금성과 염소자리의 토성 간에 직각, 30일 사수자리의 태양과 쌍둥이자리의 달 간에 개기 월식 


12월 : 15일 사수자리에서 태양과 달 간에 개기 일식, 17일 염소자리의 토성 물병자리에 진입, 20일 염소자리의 목성 물병자리에 진입, 22일 물병자리에서 목성과 토성 간에 합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