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
읽음 4,062 |  2020-01-03


운세 내용은 기존의 열두 별자리 외에도 상승궁(ASC)을 기준으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의 상승궁 및 일곱 별이 위치한 별자리를 알고 싶다면 「포춘에이드」의 무료 점성술 차트(http://www.fortunade.com/free/astro_chart.php)로 확인하세요 :) ─ 

 

 

안녕하세요, 최지현의 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입니다. 

 

다가오는 달에는 수성이 염소자리에서 3일 경에는 목성과, 11일 경에는 태양과, 12일 경에는 토성과 합하는 데다가 태양은 역시나 염소자리에서 13일 경 토성과 합을 합니다. 이처럼 토성이 주인인 염소자리에서 스텔리움(stellium)이 형성되며 합이 연달아 이뤄지므로, 신년 계획을 세울 때는 막연한 바람보다는 지금의 현실에 맞춰서 구조적으로 촘촘하게 짜기를 권해 드립니다. 그러면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2020년에 해야 될 일이 구체적으로 잡힐 뿐만 아니라, 나중 가서 계획이 흐지부지해지거나 수정될 가능성이 낮아질 것입니다. 

 

또한 금성이 27일 경 물고기자리에서 엑절테이션(exaltation) 상태였다가 화성과 직각을 맺으니, 신년을 맞아 지나치게 들떠 있다가 그만 실수를 저질러서 사고를 겪거나 누군가에게 호된 지적을 듣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심 없는 즐거움을 느끼는 건 좋지만 그런 만큼 주변을 둘러보고 있는지 스스로에 대한 점검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달은 11일 경 게자리 및 교점의 영향권 안에서 태양을 마주보아 그로 인해 개기 월식(lunar eclipse)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마침 새해도 맞이했겠다 앞으로도 죽 가져 가야 할 건 무엇인지, 그리고 과감하게 정리해야 될 건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해서 미니멀리즘을 라이프 스타일링에도 적용하면 새해에는 한층 효율적인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열두 별자리별 운세입니다. (상승궁을 기준으로 보시면 더욱 효과적이며, 내 상승궁을 알고 싶다면 상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양자리(3.21~4.19) "누군가에게 힘을 실어 주는 달" 

양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새해에 걸맞은 마음가짐을 갖게 되어서 한층 강한 의욕을 품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직접적으로 일을 벌리기보다는 어떤 일이 일어날 만한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짙게 깔릴 수 있는데, 12일을 전후로 커리어나 윗사람과 관련해서 협약을 맺고 내가 그쪽에게 힘을 실어 주는 형태가 되기 쉽습니다. 비록 간접적인 방식이더라도 그러한 과정에서 이쪽의 의견을 분명하게 관철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상대방보다는 활동 중인 영역이나 커리어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는데, 상대방 역시 그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는 이유로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그 사이 다른 데 한 눈을 판 상대방과 이번 달 말 즈음 다툼을 벌일 수 있으므로 미리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적극적인 추진력을 발휘한 덕분에 11일을 전후로 성과를 내거나 윗사람에게 인정 받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과 관련해서 주변과의 협력이 필요하나, 상대방은 다소 보수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니 내쪽에서 적극적인 푸쉬가 필요합니다. 27일을 전후로 나도 모르게 낭비를 해서 큰 돈이 새어 나갈 위험이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저번 달보다 건강이 좋아지지만 이번 달 중순 즈음에는 신경 쓸 거리가 많아져서 스트레스가 따를 수 있으니 페이스 조절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26일을 전후로 대체 의학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골프 룩 같은 간결하면서도 스포티한 차림새가 스마트한 인상을 가지게끔 할 것입니다. 



황소자리(4.20~5.20) "행동도 마음도 한결 느긋해지는 달" 

황소자리 분들은 이번 달 중반 즈음부터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한결 긍정적으로 변하고 매사에 너그러워질 것입니다. 그처럼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자연히 행동도 상냥해지는 만큼 전반적으로 평화로운 한 달을 보낼 수 있는데, 그게 지나쳐서 방종하게 굴거나 약속을 지키지 않는 등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늘어진다면 이번 달 말 즈음에 예상하지 못한 일을 겪거나 누군가에게 따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선을 지키셔야 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꼭 연애가 아니더라도 사람들과 교류하는 과정이 평소보다 원만할 수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과도 즐거운 이벤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26일을 전후로 속마음은 그렇지 않은데 겉으로만 친절한 사람에게 속아서 뒤통수를 맞을 위험이 있으니 타인과의 선은 확실히 그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초반에는 커리어에 대한 욕심이 강하겠지만, 중반으로 갈수록 그러한 마음이 옅어질 수 있습니다. 그와 별개로 커리어와 관련해서 변화를 줘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릅니다. 27일을 전후로 큰 지출을 해야 될 일이 생기면 그것이 충동적인 성격을 띠는 건 아닌지 필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마음이 들떠서 그만큼 에너지 소모가 큰 달입니다. 이런 달에는 질리지 않고 신나게 할 수 있는 성격의 스포츠를 열심히 한다면 몸과 마음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화사한 컬러나 톡톡 튀는 아이템 등 과감한 시도를 해서 개성적인 이미지를 가꾸면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쌍둥이자리(5.21~6.21) "주변이 시끄러워서 덩달아 바빠지는 달" 

쌍둥이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주위 사람들이 저마다 내는 목소리 한 가운데에 놓여서 피곤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게 지나치면 고래들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격이 될 수 있으니, 다른 이의 생각에 휩쓸리지 말고 중심을 지키도록 하세요. 12일을 전후로 어떤 전환을 겪으면서 특정한 임무를 맡을 수 있는데, 그게 당장은 스트레스 거리가 되어도 흔들리던 마음을 확고히 굳히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 중순 즈음부터 두 사람 외부의 이런 저런 요인들이 두 사람의 관계에 끼어들어와 잠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사이가 더욱 단단해지기 위해 거쳐야 할 과정이니, 현실을 직시하고 두 사람이 힘을 합쳐서 극복해 나가셔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뭔가를 바라지만 말고 상대방이 기댈 수 있는 품이 되어 줬는지 생각해 봐야 하는 달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르면 3일을 전후로 조짐을 보여 온 일이 11일 경 본격화되어서 상당히 바빠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너무 맞추느라 헛수고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번 달에는 자산 관리가 자유롭지 못하고 주어진 한계 내에서 움직이셔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초반에 건강 상의 적신호가 찾아올 수 있으니 평소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컨디션 관리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컨디션의 난조는 17일을 전후로 차차 나아질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무리해서 튀는 스타일링을 시도하기보다는 모노톤 컬러를 활용하여 요즘 날씨에 어울리는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자리(6.22~7.22) "소중하고 필요한 것만 남겨 가는 달" 

게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일상 전반, 특히 인간관계와 관련해서 물갈이가 일어나는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조짐은 이번 달 중반 즈음부터 나타나기 시작할 텐데, 본래 이너 서클과 아우터 서클 간의 경계가 뚜렷한 성향인 만큼 조금 냉정하더라도 새해를 맞이한 김에 더욱 아끼고 보살펴야 할 영역 및 사람들과 그러지 않아도 될 영역 및 사람들을 추려서 이전보다 삶을 심플하게 꾸려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12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팽팽한 긴장 관계에 놓일 수 있는데, 상황이 만만찮아 보여도 문제 해결을 미루지 말고 직설적인 대화를 나눈다면 마음을 괴롭혀 온 문제가 의외로 쉽게 풀려 갈 것입니다. 중간에 약한 마음이 들어도 솔직하고 단호하게 말하는 것이 포인트가 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에는 커리어와 관련해서 누군가와 다소 까다로운 협력을 해야 될지도 모르는데, 상대방이 예민해 보이긴 하지만 그만큼 프로페셔널한 것이므로 그에 맞춰 성실하게 임하시는 것이 본인에게도 유리합니다. 25일을 전후로는 필요한 지출을 함으로써 일상의 전환을 꾀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초반에는 에너지가 샘솟다가 11일을 전후로 한풀 가라앉을 수 있는데, 그로 인해 컨디션이 갑자기 나빠질 수 있으니 건강 관리를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염색이나 펌 같은 이미지 체인징을 시도하고 싶다면 이번 달의 경우 파격적인 스타일링보다는 주변과 조화를 이룰 만한 스타일링에 주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자자리(7.23~8.22) "인고의 시간을 거쳐서 성숙해지는 달" 

사자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문제가 쉬 해결되지 않고 지난한 상황을 겪느라 생각보다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똑같은 일을 처리하더라도 그와 같은 과정에 예상 외로 많은 품이 들거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식입니다. 그러한 흐름은 12일을 전후로 정점에 달할 텐데, 이후부터는 서서히 괜찮아져서 21일부터는 한결 가벼운 기운이 들 테니 이번 달의 초중반 동안에는 약간 무겁더라도 책임 있는 마음가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상대방과 자존심 대결을 하느라 이쪽도 저쪽도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특히 13일을 전후로 그러할 텐데, 고집에 있어서는 상대방이 한 수 위이므로 가급적이면 이러한 대립을 너무 오래 끌지 말고 이쪽에서 먼저 져 주는 아량을 베푸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에는 열심히 노력하는 게 스스로를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남 좋은 일 같아서 의욕이 저하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렇게 쌓인 바탕이 탄탄한 토대가 되어 줄 테니 꼭 손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번 달에는 돈을 가급적 묶어 두려 하겠지만 11일을 전후로 지출을 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평소보다 에너지가 달리고 뭘 해도 지치기 쉬운 달이므로, 그럴 때는 스스로의 건강에 대해 너무 걱정하는 대신 기운 나는 음식을 챙겨 먹고 가볍게 산책이라도 해서 기분 전환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11일을 전후로 소소한 수준의 시도를 하시는 걸 권합니다. 



처녀자리(8.23~9.23) "미래를 보고 현재를 투자하는 달" 

처녀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현실을 바라보고 미래의 성공을 기약하고자 뭔가를 투자하고 그것을 위해 애쓰실 수 있습니다. 그래야겠다는 필요를 느끼는 건 이번 달 초반이겠지만, 본격적인 결심을 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건 11일 경부터일 것입니다. 그처럼 계획을 탄탄하게 세운다면 이번 달 중순 즈음부터는 별 다른 방황 없이 계획에 맞춰서 착실하게 나아 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상대방과 두 사람의 미래에 대한 얘기를 나누거나 데이트 통장을 만드는 등 둘 사이를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면 좋은 결과를 볼 것입니다. 4일을 전후로 두 사람의 관계가 돈독해질 만한 이벤트가 일어날 수 있는데, 그것을 기점으로 두 사람의 관계는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1일을 전후로 예상하지 못했던 업무 때문에 바빠져서 그에 신경 쓰느라 당분간은 다른 것을 돌아볼 여유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한동안은 다른 이를 서포트하는 흐름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전과 관련해서는 긍정적인 상황을 맞이할 수 있는데, 이번 달 말 즈음에는 가족처럼 가까운 이에게 돈이 들어갈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에는 전반적으로 여유가 부족한 데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시간 날 때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다. 12일을 전후로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화려한 아이템보다는 슈트처럼 절제된 차림새가 섹시한 매력을 어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천칭자리(9.24~10.22) "순수한 봉사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달" 

천칭자리 분들은 이번 달 중순 즈음부터 이것 저것 해야 될 일이 늘어나긴 하나 그것이 스트레스 거리로 다가오는 게 아니라 오히려 분주히 움직이는 과정에서 즐거움마저 느끼실 것으로 보입니다. 비록 능동적인 입장에 처하기보다는 타인의 요청이나 부탁에 의해 바빠질 가능성이 높지만, 이득을 계산하지 않고 순수한 마음으로 그에 부응함으로써 의욕이 한껏 올라갈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유리한 판을 까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절로 상대방에게 잘 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최선을 다 하시리라 보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지고지순한 애정이 27일을 전후로 상대방의 자기중심적인 면 때문에 되레 상처 받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상대방에게 잘 해 주는 가운데에서도 상대방과의 균형을 이루는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착실히 노력하면 커리어와 관련해서 탄탄한 바탕을 구축할 수 있는 달입니다. 11일을 전후로 커리어나 일하는 환경과 관련해서 변화를 주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달 말 즈음에 마음을 확고히 굳히거나 도장을 찍는 식의 큰 지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전반적으로 에너지가 솟아오르는 달이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무리해서 한 순간에 지칠 수 있으니 페이스 조절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반신욕이나 따뜻한 국물 음식이 심신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외양에 너무 신경 쓰기보다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차림새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갈자리(10.23~11.22) "가까운 이와 공동의 일을 추진하는 달" 

전갈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마이 페이스를 고집하기보다는 가까운 사람들과 협력하면서 인맥을 형성해 나가는 데 주력하실 것입니다. 그러한 흐름은 4일 경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할 텐데, 12일을 전후로 가족이나 친구처럼 오랫동안 알고 지내 온 누군가와 뜻을 같이 하여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때 이쪽에서 일의 전체적인 방향을 추진하는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 상대방이 보이는 애정이나 그로 인한 관계는 사심 없이 순수한 것입니다. 그러니 상대방의 행동이 엉뚱하게 보이는 때가 있어도 그것의 속뜻까지 의심하지는 마세요. 27일을 전후로 둘 사이에 갑작스런 이벤트가 일어나더라도 당황하는 대신 그때 그 순간을 한껏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3일을 전후로 윗사람의 인정을 받는 등 커리어와 관련해서 성과를 볼 수 있는데, 그럴 때 고분고분 받아들이기보다는 그것을 기회 삼아 이쪽의 의지를 확실하게 관철시켜야 합니다. 26일을 전후로 기존의 자산을 어딘가에 묶어 두는 방식으로 투자를 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에는 날씨가 한창 추워지는 만큼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11일을 전후로 감기 같은 외부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평소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고 건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말에 누군가의 조언이나 도움을 받는다면 외양을 업그레이드 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수자리(11.23~12.24) "사소한 것에 자꾸 신경이 쓰이는 달" 

사수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자잘하게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아서 머리가 복잡하거나 평소보다 분주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런 일들은 알고 보면 사소한 것이고 멀리 보면 크게 중요하지 않으므로, 필요 이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번 달 후반으로 갈수록 에너지가 강해지고 창의력이 샘솟는 걸 느낄 테니 굳이 이번 달 초반에 억지로 머리를 굴리려고 애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 초반에 상대방과 지금 처한 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체면을 차리기보다는 생각하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노력하셔야 됩니다. 상대방이 굉장히 바쁘거나 전환을 맞이해야 될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그럴 때는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후반, 특히 25일을 전후로 새로운 일이 주어질 수 있는데 일 치고는 즐거운 성격을 띨 것이며 좋은 기회가 되어 줄 테니 약간 난데없는 성격을 띠더라도 너무 계산하지 말고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3일을 전후로 돈 계산을 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으며 그에 대한 꼼꼼한 주의력이 요구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후반에 가족처럼 가까운 이의 케어나 아로마 치료 같은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될 만한 힐링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테니, 이번 달에는 정신 건강에 초점을 맞춰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에는 평소 시도해 보고 싶었던 스타일링에 과감하게 도전한다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염소자리(12.25~1.19) "책임으로 인한 명예를 얻는 달" 

염소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책임이 따르는 묵직한 역할을 맡아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록 그 때문에 처리해야 될 자잘한 일들이 늘어나서 귀찮은 마음도 들겠지만, 카리스마를 발휘하여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을 어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것을 알아본 사람들 덕분에 명예가 생기고, 11일을 전후로 중요하다고 여길 만한 전환을 맞이하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이쪽에서 관계의 주도권을 쥐고 상대방을 리드하셔야 됩니다. 상대방의 생각을 경청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이쪽의 의견을 강력하게 밀고 나가서 두 사람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해야 되니 우유부단하게 비춰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에는 평소보다 스케일이 있는 임무가 주어져서 내심 부담스러울지도 모릅니다. 그처럼 심적으로는 버겁더라도 내색하지 않고 용기를 내서 하나하나 처리해 나간다면, 이 기회에 비중 있는 포지션을 맡을 것입니다. 13일을 전후로 이제까지 운용해 온 자산 방식과 관련해서 변화를 주고 재설정을 하는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12일을 전후로 건강 상에 심각한 건 아니지만 파악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겨서 고생할 수 있으니, 조짐이 보이는 것 같다면 즉시 의료진을 찾아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에는 수수한 차림새보다는 눈에 띌 만한 스타일링을 추구해서 평상시보다 강한 인상을 가지는 것이 유리합니다. 


 

물병자리(1.20~2.18) "개인적인 영역에서의 활동이 부각되는 달" 

물병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외부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보다는 본래 몸 담고 있던 익숙한 영역에서 이런 저런 일들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실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없어도, 본인의 입장에서는 나름 바쁘기 때문에 이번 달에는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내실을 다져서 신년의 바탕을 만드는 데 주력하셔야 됩니다. 이번 달 중순 즈음에 터닝 포인트를 발견할지도 모르니 더 더욱 그렇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두 사람만의 공간에서 남들 모르게 알콩달콩한 시간을 보내는 덕분에 둘 사이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달입니다. 특히 13일을 전후로 그러할 수 있으니,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하다못해 호캉스라도 즐긴다면 두 사람의 관계가 이번 달을 기점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동료처럼 같은 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인물과의 협력이 곧 정보력이 되는 시기이지만, 그것을 받아들여 처리해 나가는 방식은 다소 마이 페이스더라도 독립적인 성격을 띨 필요가 있습니다. 금전 상황은 당분간 답답하겠지만 24일을 전후로 수익이 있어 한결 풍요로운 느낌이 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12일을 전후로 가볍지만 은근히 오래 가는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초반 즈음에 지적인 취미 생활이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번 달에는 겉으로 드러나는 차림새보다 이너 웨어 같은 안 보이는 데에 투자한다면 은근하게 매력을 내뿜게 되실 것입니다. 


 

물고기자리(2.19~3.20) "내일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는 달" 

물고기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미래에 대한 포부를 품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시리라 보입니다. 막연한 희망을 가지는 게 아니라, 그것의 실현을 위해서 이번 달 초반에는 현실적인 플랜을 짠 다음 24일을 전후로 본격적인 행동을 취하실 것입니다. 그때 풍부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을 설득할 만한 매력, 추진력 등 다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테니 가진 잠재력을 한껏 끌어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3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관계의 도약을 꾀할 만한 이벤트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번 달에 상대방과 좋은 관계를 맺고 싶다면 상대방의 의견을 따라가는 등 주도권을 넘겨 주되 상대방을 관대하게 품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26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여행을 떠난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말에 의욕을 품고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할 만한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이쪽의 진취적인 태도도 중요하지만 능동적인 타입의 남성 인물이 큰 역할을 할 테니 인맥 관리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번 달 후반에 과감한 투자는 좋지만 마음이 앞선 무리한 자금 조달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초반에는 기력이 부족하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에너지가 강해지고 자연히 행동력도 좋아질 테니 굳이 무리하지 말고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24일을 전후로 살짝 부담스럽더라도 화사한 컬러의 포인트를 준다면 밝은 인상을 갖고 주변에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최지현의 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였습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