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토성, 물병자리로 이동하다
읽음 1,455 |  2020-03-22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2020년 3월 22일. 점성술에서는 중요한 천체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책임의 별, 토성이 물병자리에 들어가는 것인데요. 과거 토성이 물병자리에 위치했던 것은 1991년 2월부터 1993년 5월까지. 걸프전이 일어나고 소련 연방이 해체되는 등, 세계가 유동했던 시대였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물병자리의 지배성은 천왕성으로 변동과 개혁의 별자리입니다. 이에 반해 토성은 억압, 책임의 별. 변하려고 하는 천왕성과 지키려고 하는 토성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물병자리 토성의 시대가 다시금 시작됩니다. 

시대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들일 때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물병자리 토성 시대에 필요한 것은 도전 정신과 인내력. 그리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힘이 필요합니다. 가치관을 변화시켜 나가는 것도 중요. 책임감을 가지고 계속 변화해 나가는 신념이 물병자리 토성 시대를 살아남는 파워가 되겠군요. 


토성이 이동했을 때의 점성술 차트를 보니 태양과 달, 해왕성은 해외, 첨단 기술의 방 제9 하우스로. 기술은 가장 빠르게 변화하며 국경을 뛰어넘어 경계선이 없는 시대. 끊임없는 탐구심으로 기술을 진화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에서의 입장은 안정되지 않고 계속 변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가치관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다면, 시대의 변동에도 두려워할 필요 없습니다. 


또한, 물병자리는 우애의 별자리이기도 합니다. 동료와 하나의 일을 이루려고 하는 별자리. 친구의 방 제11 하우스에는 금성, 파트너의 방 제7 하우스에는 화성, 목성, 토성, 명왕성이 들어옵니다. 목성은 점성술 차트의 지평선, 디센던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료와 협력할 때 최종적으로 성공을 거두는 운세가 되겠네요. 


탄탄한 기반에 발을 붙이고, 발상력을 살리면서 자기 자신을 높여 나가고, 동료와 함께 협력해 나가는 것. 그것이 물병자리 토성 시대를 활약하는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