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의 시간>을 알리는 보이드 타임 下
읽음 11,789 |  2011-01-27

*본 특집은 여성잡지 CECI 2011 1월호에 스텔라 특집으로 게재된 내용입니다.

 

▣ 달의 위치로 보는 보이드 타임의 트러블 경향

1. 보이드 타임이 양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적극성은 있지만 충동적이고 계획성이 부족하다

   적극성과 도전정신을 가진 양자리. 유행에 민감하며 무슨 일이든 사람들에게 앞서고 싶어한다. 지기 싫어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타입으로 최종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결점으로는 충동적이고 계획성이 부족하며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는다는 것을 들 수 있다. , 성질이 급하며 쉽게 싸움을 하는 경향도 있다. 그러나 격렬한 싸움을 한 뒤라도 뒤끝이 없으며 금방 화해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다.

2) 트러블의 경향 – 자기 본위가 되기 쉬우며 제멋대로 구는 경향이 있다

   완고해지기 쉬우며 타인의 마음이나 생각을 거절하는 경향이 강해진다. 행동을 할 때도 자기 본위적으로만 움직이게 된다. , 성질이 급해지면서 빨리 결론을 내리려고 하는 바람에 세세한 부분에 신경 쓰지 못하게 되니 이 점에 주의하는 게 좋다.

 

2. 보이드 타임이 황소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섬세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쾌락을 추구하는 경향도.

   황소자리는 온화하고 가정적인 성질과 민감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다. 예민한 감수성이 예술적 감각으로도 이어지지만, 동시에 현실적이고 실리적인 재능도 갖고 있어 경제감각이 떨어지지는 않는다. 강한 인내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번 결정한 것은 끝까지 해내는 타입이다. 결점으로는 물질적인 풍요와 감각적인 쾌락에 지나치게 집착을 한다는 것. 그로 인해 생활의 안락만을 추구하는 경향도 있다. , 내면의 인내력이 부정적으로 작용하게 되면 자신의 생각 외에는 받아들이지 못하고 절대 꿈쩍 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되기도 한다.

2) 트러블의 경향 – 질투심이 강해지며 마음의 제어가 되지 않는다

   감정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질투심이 강해지고 독점욕에 사로잡혀 연인뿐 아니라 친한 사람들의 행동까지 제한을 두려고 한다. 스트레스를 억누르지 못하고 폭발시킬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라. , 실익에 집착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눈앞에 닥친 것에만 눈이 멀어 장기적인 전망을 하지 못하게 된다.

 

3. 보이드 타임이 쌍둥이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밝고 지성적인 별. 그러나 감정이 다소 불안정

   쌍둥이자리의 특징은 변덕이 심하고 차분하지 못한 점, 그리고 말수가 많고 정신적으로 불안하며 예민하고 높은 지성을 들 수 있다. 명랑하고 활달하며 한 곳에 가만히 있는 것을 싫어하는 활동파이다.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는 정보통이지만, 달변능력을 비아냥이나 비꼬는 말로 사용되는 경우가 적지 않으며,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때가 많다. , 감정적으로 불안정하므로 기만이나 증오, 복수심 등을 억누르지 못하는 성향도 있다. 요령은 좋아서 다양한 일들을 잘 하지만, 한 가지 일에 대한 전문성은 떨어진다.

2) 트러블의 경향 – 실수가 많아지며 인간관계에도 문제가…!

   교통관계의 공적인 정보혼란이 일어나기 쉬울 뿐 아니라 착각이나 잘못 기억하고 있는 등의 문제도 다발하게 된다. 지각이 큰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을 듯. 게다가 잘못 전달하는 바람에 대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차분하지 못하고 마음이 쉽게 변하며 유동성이 높아진다.

 

4. 보이드 타임이 게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가정적이고 따뜻한 기질. 그러나 영향을 받기 쉽다

   풍부한 상상력, 친절하고 따뜻한 분위기, 다정함과 변덕, 감정면의 불안정함을 특징적으로 갖고 있는 게자리. 가정적이며 영역의식이 강하고 자신의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무조건 베풀지만, 외부 사람에게는 차가운 면도 있다. 영감이 발달하여 이론보다는 직감이나 감정으로 판단을 하고 상대의 마음을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기반이 확실한 사고를 하지만 타인의 영향을 받기 쉽기 때문에 자주성이 다소 부족하다. , 친구에 따라 생각이 바뀌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다.

2) 트러블의 경향 – 히스테릭해지며 마음이 불안정

   감정적으로 굴기 쉬우며 자신을 정당화하기 때문에 논리적인 대화를 할 수 없게 된다. 가까운 사람에게 과도한 애정을 요구하고 그것이 충족되지 않았을 때는 히스테릭한 모습을 보이고 정서 불안정이 되는 경향도 있다. 의존증, 방어심도 강해진다.

 

5. 보이드 타임이 사자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포용력이 있으며 마음이 넓다. 질투심과 분노에 주의!

   프라이드와 향상심이 높으며 강한 포용력과 밝은 성격을 가진 사자자리. 공명정대하게 판단하고 타인에게 성실하게 대한다. 주목을 받거나 칭찬을 들을 때 삶의 보람을 느끼며 자신을 의지해 오면 끝까지 보살펴 준다. 모임에서는 항상 중심적인 존재가 되며 권력을 지향하는 타입. 반면, 외로움을 잘 타고 고독을 견디지 못한다는 약점도 있다. 때로는 거만하고 건방져지며 자신에 대한 평가에 집착하고 그것이 심해지면 질투나 분노의 감정을 쉽게 드러내기도 한다.

2) 트러블의 경향 – 이기적으로 행동하기 쉬우며 타인에게 타격을 주는 경우도.

   자신을 정당화하려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자신의 생각에 맞지 않는 사람이나 눈에 띄지 않는 사람의 생각을 부정하려고 하며 상대의 의견뿐 아니라 인간성까지 부정하는 경우도 있다. 스탠드 플레이도 늘어나면서 사람들로부터 소외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 마음이 대범해지면서 충동구매의 위험도 있다.

 

6. 보이드 타임이 처녀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머리가 좋고 감성이 풍부하지만 타인에게는 비판적이 된다.

   처녀자리의 특징은 총명하고 꼼꼼한 성격, 뛰어난 분석력, 내성적이지만 타인에게 간섭하는 경향이 있고 현실적인 사고를 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의 생각을 쉽게 알아차리지만 차가운 기질이 있어 타인에게는 매우 엄격하고 비판적으로 대하며, 바르지 못한 것을 싫어하여 잔소리를 하기도 한다. 신경이 예민하고 쉽게 상처받는다는 특징도 있다. 그러나 꼭 한 마디를 더 하는 바람에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실무능력이 뛰어나며 노력가이고 열심히 일을 하지만 지도자적인 입장은 맞지 않는 타입이다.

2) 트러블의 경향 – 타인에 대한 짜증이 거세게 일면서 고립될 가능성이

   타인에 대한 관용이 부족해지면서 작은 실수나 작은 장난에도 쉽게 짜증을 내게 된다. 타인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스스로 교제범위를 좁게 만드는 경향도 있다. 완벽주의자가 되어 지나친 걱정을 하거나 비판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타인의 입장에서 볼 때는 시끄럽고 성가신 존재로 보여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7. 보이드 타임이 천칭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밸런스 감각이 뛰어나다. 그러나 이기적이고 허영심도 있다.

   사교적인 천칭자리는 타고난 우아함과 미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패션 센스도 뛰어나 세련된 생활을 선호한다. , 공정한 감각을 가지고 있어 얽힌 문제를 중개하는 역할에 적합하다. 친구 복이 있으며 특히 이성에게 인기가 많지만 도덕적으로 엄격한 편이 아니라서 남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본질적으로는 다소 게으른 편이지만, 자신이 속한 조직에는 전력을 다하는 타입. 그러한 천칭자리의 결점으로는 자존심이나 허영심이 강하여 이기적이고, 타인의 영향을 쉽게 받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2) 트러블의 경향 – 표면적인 사교만 하고 협조성이 부족해질 듯.

   타인이 자신을 이해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 강해지지만, 사람들에게 제대로 어필이 안 되면서 자기 이야기만 주장하는 사람이라는 오해를 받게 될 가능성이 높다. 결국 당신의 기대와는 정반대의 결과만 낳게 될 것이다. , 마음과는 달리 실제로는 사교적이 되지 못하며 또 철저하지 못한 면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8. 보이드 타임이 전갈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견실하고 강한 정신을 가졌지만, 적에게는 철저히 공격

   전갈자리의 특징은 견실하고 성실하며, 강한 투쟁심과 정신력을 가지고 있고, 성실하고 보수적이고 집념이 강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일견 얌전하게 보이지만 심지가 강하고 만만치 않다. 싸움을 좋아하며 역경을 견뎌내는 인내력과 순간적인 폭발력을 갖추고 있다. 그러한 생명력은 무서울 정도이며 의지가 되는 타입이다. 그러나 분노나 질투의 감정도 강하여 적이 부서질 때까지 싸운다. 성욕도 강한 편이지만 자제심이 그보다 더 강하여 큰 문제가 되지는 않다.

2) 트러블의 경향 – 은밀한 내면이 밖으로 드러나면서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

   마음 속에 억누르고 있던 사람을 좋아하는 감정, 싫어하는 감정이 말과 행동에 그대로 나타나게 될 듯. , 전부터 해결되지 못한 채 꼬리를 끌고 있던 귀찮은 문제가 표면화되면서 트러블이 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독점욕과 애증, 집념이 표면화되기 쉬운 시기이니 자제가 필요하다.

 

9. 보이드 타임이 사수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쾌활하고 지적이지만, 지나치게 자유분방하여 사람들을 휘두른다

   낙천적이고 지적이며 쾌활한 성격, 자유분방한 행동력을 가지고 있지만 불안정하고 꾸미지 않은 정신성을 가지고 있다. 호기심이 왕성하며 행동력을 갖추고 있지만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는 것도 특징. 새로운 것에 손을 대는 것도 빠른 반면, 빠르게 질리며 이것은 연애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정이 많아 한 명에게만 속박당하는 것을 싫어한다. 행동은 자유분방하며 스케일이 큰 사고를 하지만, 이는 섬세함이 부족하다는 것이며 주의가 부족하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2) 트러블의 경향 –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여 헤아릴 줄 모른다

   타인에 대한 신중함이나 배려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표면적인 말이나 행동으로만 상대를 판단하려고 한다. , 상대의 속마음이나 진심을 파악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자신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도 실제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경향이 있다.

 

10. 보이드 타임이 염소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야심이 있으며 탐구심이 풍부하지만, 타인에 대한 관심이 부족

   염소자리의 특징은 강한 이기심과 냉담한 성질, 성실함, 강한 야심, 뛰어난 관리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일을 끝까지 파고들어 생각하는 타입이지만, 그 반면 융통성이 부족하고 다각적으로 생각하는 기질은 부족하다. , 생각이 현실적이며 위험요소를 최소한으로 하려고 하기 때문에 어떤 분야에서도 어느 정도의 성공은 거둘 수 있다. 그러나 타인의 감정에 관심이 없으며 차가운 사람이라고 여겨지거나 적을 만드는 경우도 있을 듯. 하지만 사람의 위에 서게 되면 우수한 관리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는 있다.

2) 트러블의 경향 – 고집이 세고 이기적으로 굴면서 사람들이 멀리 하는 경향이.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려는 마음이 강해지면서 권력을 지향하는 성향이 두드러지고, 시야가 좁아져 자기 중심적인 논리만 주장하려고 한다. 그 결과 주위 사람들에게 동의를 얻지 못하고 오히려 반감을 사게 될 위험이 있다. 합리성을 추구하는 차가운 면과 자기 식의 논리만이 강해진다.

 

11. 보이드 타임이 물병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진보적이고 명랑한 성격. 자유의 속박에 반발을 느낀다.

   자유로운 정신, 창의적이고 밝은 성격, 과학이나 예술에 대한 친화성, 사교성과 우애정신, 다채로운 인맥 등이 물병자리가 가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룹 활동에도 열심이며 다양한 분야와 계층의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려고 한다. 그러나 물병자리에게 있어 프라이버시는 절대적으로 지켜야 하는 것으로, 자신의 사생활은 절대 희생하려고 하지 않는다. 평범한 것을 싫어하며 패션 스타일은 물론 행동 패턴까지 타인과는 다른 것을 추구한다.

2) 트러블의 경향 – 명안이라고 생각한 것이 사람들에게는 반대로 보일 듯

   평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이 계속해서 떠오르면서 실행에 옮기고 싶어질 것이다. 그러나 자신은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해도 주위에서 보면 지나치게 기발하여 현실적이지 못한 생각으로 보여질 수 있다. 혹은 상도를 벗어난 행동일 가능성도 높다. 실패할 확률도 높으니 주의하는 게 좋다.

 

12. 보이드 타임이 물고기자리에 위치할 때

1) 별의 기본적인 성질 – 섬세하고 나이브한 별. 감정억제력이 부족하다

   물고기자리의 특징은 민감하고 섬세한 감각, 예술과 신비를 지향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현실도피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의 소유자로 타인이 곤경에 처한 모습을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물고기자리의 행동원리의 중심은 ‘감정’. 마음이 다정하고 섬세하지만 반대로 자신의 감정을 쉽게 억제하지 못하는 면도 있다. , 감정에 파고드는 것에 약하며 타인의 뜻대로 행동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특히 연애면에서는 그러한 경향이 현저하게 드러난다. 게다가 현실에 대한 대처능력이 낮아 힘든 상황에 빠지면 공상세계로 도피하는 경향이 있다.

2) 트러블의 경향 – 타인을 위한 마음이 속고 속이는 상황을 초래

   쉽게 감동하게 되며 타인을 위해 봉사하려는 마음이 반대로 사기를 당하는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경향도 강해진다. 몽상적이고 감상적인 기분으로 인해 악의는 없지만 이야기를 과장하거나 허위를 말하는 일이 많아지며 타인을 속이게 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자.

 

2011년 보이드 타임의 캘린더


 

(위 이미지는 여성잡지 CECI에서 제작한 이미지를 일부 편집한 것입니다)

 

 

재미있게 잘 보셨나요?

앞으로 보이드 타임을 잘 피하셔서 항상 행운이 넘치는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