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신화 11화 - 클레오파트라
읽음 102 |  2025-04-15

◇◆ 클레오파트라의 여성 매력 ◆◇


고대 이집트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 마지막 파라오이자, 절세의 미인으로 불린 클레오파트라.
그녀는 자신의 뛰어난 미모와 지혜를 활용해 이집트를 지키려 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18세에 남동생과 함께 왕위에 올랐지만, 남동생에게 쫓겨난 뒤 로마 장군 카이사르의 도움을 받아 여왕으로 복위했습니다.
이집트 하토르 신전에는 클레오파트라와 카이사르의 아들 카이사리온이 그려진 벽화도 남아 있습니다.

 

 

카이사르 사후에는 또 다른 로마 장군인 안토니우스와 결합해 이집트를 이끌었으나, 로마 황제 옥타비아누스의 침략으로 결국 이집트는 무너지고 맙니다.
마지막에는 독사에 물려 자살했다는 전설로 전해지는 클레오파트라.
역사 속 그녀의 드라마틱한 삶은 강렬한 매력과 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제게도 끝없는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 클레오파트라의 향기와 매력 ◆◇


클레오파트라가 항상 자신에게 뿌렸다는 특정 향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손목에는 자스민, 귀에는 장미, 배꼽에는 연꽃의 향기를 바르고, 방에는 **유향(프랑킨센스)**을 피웠다고 합니다.

 

몸에서 가장 먼 손에는 가장 향이 강한 자스민을 발라 손짓으로 상대를 유혹합니다.
상대가 가까워지면, 여성스러움을 느끼게 하는 풍부한 장미 향기로 상대를 끌어당깁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가까이 다가서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배꼽에는 연꽃 향기를 발랐습니다.
또한, 사람을 유혹할 때는 좋은 사람만 오는 것이 아니라 나쁜 사람도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방에는 유향을 피워 나쁜 기운을 몰아냈다고 합니다.

 

◇◆ 미모와 지혜로 이집트를 지키려 한 여왕 ◆◇


클레오파트라는 단순히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끌어당기는 능력에도 뛰어났습니다.
아름답고 지혜로운 야심가로서, 자신의 힘을 다해 이집트를 지키고자 했던 마지막 여왕.
그것이 바로 클레오파트라입니다.

 

저는 여러 번 이집트를 방문했지만, 늘 같은 장소만 방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꼭 클레오파트라의 발굴 현장을 찾아가 보고 싶습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