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6번 HOROCAUST & 17번 ISLAND OF JEWELS 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16번 HOROCAUST >
♠ 키워드 : 돌발 상황, 예측 불가, 피할 수 없는 시기
♠ 의미
현재 상황, 또는 자신이 쥐고 있는 것에 파멸(끝)의 순간이 찾아옵니다. 그것을 막기 위해 발버둥치는 것이 아니라 흐름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방향을 향해야 합니다.
당장은 끝없는 고뇌와 괴로움에 빠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이 변화는 좋은 변화로 기억될 것입니다. 갑자기 다가온 나쁜 일이 앞으로 좋은 변화의 징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그릇을 일단 비울 필요가 있습니다. 비워지지 않은 상태일수록 깨질 만큼 고통이 따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그 다음엔 새로운 그릇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17번 ISLAND OF JEWELS >
♠ 키워드 : 안도감, 탄생, 성취
♠ 의미
그림만 봐도 너무나 아름다운 카드입니다. 마치 보석의 강물과도 같은 카드. 채워지면 원하는 바가 이루어진다는 달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느 날 갑자기 확 달성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 어쩌면 16번에서 큰 변화를 겪고 나서 도달하는 것이 17번일지도 모릅니다.
당장 눈 앞에 희망이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아도, 서서히 보석이 하나 둘씩 채워지고 당신이 원했던 달성의 순간으로 다가가게 됩니다.
이루어진다는 점에서는 6번 WISH-FULFILLING GEM과도 유사한 면이 있지만 조금 다릅니다. 6번은 반드시 이루어질 테니 진심으로 바라는가를 성찰하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17번은 이루어지겠지만, 그 과정을 채워 나가야 하니 부족한 것, 자신이 해야 할 것을 성찰하면서 나아가라는 메시지에 가깝습니다.
어쨌든 희망은 있으니 카드의 특징을 참고하여 원하는 바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화도 기대해 주세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