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20. Judgement 심판
읽음 3,033 |  2022-09-30

안녕하세요! 지난번 '태양’ 카드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에는 '심판' 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타로 여행 START!

[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20번 카드는 '심판’입니다.




Q. 타로카드 속 '나팔'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 20. Judgement 심판 카드◈




스텔라 타로카드의 20번 카드 '심판'입니다


먼저 편견과 감정 없이 그림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세요.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구름 위의 천사가 나팔을 불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사람들이 있네요.


사람들의 현세에서 행동이 바른 것이었는지 심판하여 천국과 지옥을 가르는 '최후의 심판'과 같은 모티브를 바탕으로 한 카드입니다.



◈ 20. Judgement 심판 의미◈




나팔은 결단의 시기를 맞이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며, 날개는 천국과 지옥을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현세에서 행동이 바른 것이었는지 여부를 심판 받고, 구름은 승천하기 위한 이동 수단 입니다.


심판 타로카드의 키워드는 결단・최종결정・인생에서의 전환점・개혁의 변화・새로운 지식・결단에 의한 전진・원조・자각・재생・소생・부활・재결합・신념의 승리・새로운 사업 계획


※ 주의해야 할 점은 키워드에 한정 지으면 안 됩니다. 이해하기 위한 핵심 단어일 뿐 카드의 의미는 훨씬 더 넓습니다.



◈ 20. Judgement 심판 해석◈




구름 위의 천사가 불고 있는 악기, 그 음색은 하계의 사람들에게 각자의 행동이 올바른 것이었는지 여부를 전해줍니다. 


사람들은 그 메시지를 듣고, 스스로의 행동에 대해서 결단을 내리면 되는 것입니다.  


즉, 이 카드가 암시하고 있는 것은 ‘당신에게 지금 인생 최대의 결단의 때가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예스인지 노인지, 나아갈 것인지 되돌아갈 것인지 등, 당신은 지금 한치의 여유도 없는 아슬아슬한 벼랑 끝까지 와있는 것입니다. 


큰 신념을 가지고 지금 결단하지 않으면, 더 이상 미래는 없습니다. 


만약, 결단을 주저하면서 질질 끄는 듯한 행동을 보이면, 당신은 나락의 늪으로 떨어지고 말 것입니다. 즉,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결과를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를 내어 결단을 내리는 것입니다. 



▶ 투데이즈 메세지

인생의 전환점. 큰 지혜와 결단으로 운명을 바꿀 때. 


▶ 오늘의 연애운

오늘의 연애운이 좋을지 나쁠지 알기 힘든 매우 미묘한 상황. 두 사람의 관계에서 어떻게든 결단을 내려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 결단은 앞으로의 두 사람의 교제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것! 행복한 사랑을 성취하게 될 것인지, 아니면 한꺼번에 저 밑바닥으로 떨어지게 될 것인지, 그것은 당신의 결단에 달렸습니다.


시간적 여유도 없어, 당신으로서는 실로 벼랑 끝에 서 있는 기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전진을 위해서는 결단이 있을 뿐! 자, 용기를 가져 보세요. 


▶ 오늘의 비즈니스운

비즈니스에서도 중요한 결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거래처와의 큰 계약일지도 모르며, 당신이 회사에 남게 될지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당신의 인생까지도 좌우될 가능성이 크네요.


한 발짝도 물러설 수 없는 곳에서의 결단이 될 듯하지만, 결과를 두려워 말고 용기를 내어 답을 내 보세요. 


▶ 오늘의 재물운

금전운에 있어서 오늘은 주택이나 자동차 등의 구입, 큰 도박 등 큰 액수의 지출에 대한 결단을 내려야만 하루가 될 듯.



오늘은 「심판」 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우주」 카드에 대해 알아볼게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