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5. The Hierophant 교황
읽음 2,997 |  2022-06-14

안녕하세요! 지난번 ‘황제’ 카드 재밌게 보셨나요?

황제에 이어 교황 카드를 알아볼까요?


오늘도 타로 여행 START!

[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5번 카드는 ‘교황’입니다.




Q. 타로카드 속 '모자'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 5. The Hierophant 카드 ◈ 



5. The Hierophant 교황

스텔라 타로카드의 5번 카드 '교황'입니다. 교황은 앞 카드였던 황제가 담고 있는 권력이나 부에 대한 집착으로부터 해방된 존재입니다.  


먼저 편견과 감정 없이 그림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세요.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자비로워 보이는 모자를 쓴 늙은 남성의 오른쪽 손가락 끝에는 구슬이 떠 있고, 왼손에는 지팡이를 들고 있네요. 



◈ 5. The Hierophant 의미 ◈ 




자비심 많은 표정을 짓고 있는 늙은 남성의 모습은 우주의 진리나 인간의 삶 등 모든 것에 대해서 깨달음을 얻은 높은 덕을 지닌 인물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머리에 쓴 모자는 교황으로서 영예를 증명하며  오른손 끝에 떠 있는 구슬은 우주의 신비성을 상징합니다.


왼손에 들고 있는 지팡이에는 전생으로부터의 모든 영혼의 기억이 새겨져 있어, 인간을 인도하기 위한 힘이 숨어 있습니다.


교황 타로카드의 키워드는 인내・자기만족・가르침・스폰서・깨달음을 얻은 자・연장자로부터의 조언・어드바이스・ 동정・ 충고・ 친절・ 선량함・자비심


※ 주의해야 할 점은 키워드에 한정 지으면 안 됩니다. 이해하기 위한 핵심 단어일 뿐 카드의 의미는 훨씬 더 넓습니다.



◈ 5. The Hierophant 해석 ◈ 




교황은 오른손 손가락(=우주의 신비성) 끝에는 구슬을 왼손에는 지팡이(=전생으로부터 영혼의 기억)을 들고 있습니다. 고뇌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뛰어난 조언을 하며 바른길로 인도해 줍니다.


무엇이든 꿰뚫고 있어서 누구라도 자신의 감정과 고민을 숨길 수 없게 만드는 것이 입니다.



▶ 투데이즈 메세지

이해타산을 버리고 연장자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며, 솔직해질 것. 


▶ 오늘의 연애운

연애에 관해서는 특별한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상대방과 만나더라도 오늘은 되도록이면 정신적인 유대감에 초점을 맞추고 서로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상기해 봅시다. 상대방에게 많은 것을 바라거나, 타산적인 사고를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새로운 만남을 원하는 사람은 오늘은 이렇다 할 명확한 찬스가 찾아올 가능성은 적습니다. 다만, 인생 경험이 풍부한 연장자와의 인연이 생기거나, 연장자가 당신에게 연애의 계기를 가져다 줄 가능성이 있군요.


▶ 오늘의 비즈니스운

오늘만큼은 눈 앞의 이익을 쫓거나 악착같이 일하는 것이 그다지 어울리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상사나 선배 등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이야기에 조용히 귀기울이는 자세가 당신의 앞날을 보다 좋은 쪽으로 이끌어 줄 것 같네요. 또, 당신도 선배에게 좋은 조언을 해준다면 더욱 좋겠군요.



▶ 오늘의 재물운

금전운에 대해서는 자신의 수입이 늘어나는 것은 그다지 기대할 수 없지만, 연장자들로부터 얻어먹을 일이 생겨서 기분이 좋아질 듯.


오늘은 「교황」 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연인」 카드에 대해 알아볼게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