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비전] 7화 마르세이유와 고대 이집트의 관계
읽음 4,698 |  2008-08-29

 

7화 마르세이유와 고대 이집트의 관계는?

 

 

 

 

타로카드 중에서도 오래된 카드에 속하는 마르세이유 카드. 이 마르세이유와 고대 이집트 사이에 관계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만한 것이 1999년에 발견되었습니다. 마르세이유 외각의 고대 장제전에서 스핑크스 상이 발견된 것입니다. 이 스핑크스상은 마르세이유 타로에서 10운명의 수레바퀴에 그려져 있는 스핑크스와 거의 유사한 모습이었습니다. 이 스핑크스는 기원 1세기의 것으로 판명되었는데, 이를 통해 이집트 종교와의 관계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로마 제국의 형성기에는 마르세이유뿐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이집트의 이시스, 오시리스 신앙과 동방 키트라 신앙이 전해져 내려온 것은 사실이며, 고대의 비밀의식 종교도 마르세이유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 같은 시기에(기원 1세기) 골고다 언덕에서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지켜본 막달라 마리아가 예루살렘에서 쫓겨나 마르세이유 근처 샌드 마리 데 라 메르에 정착하여 마리아는 예수의 가르침과 그 지역에 전해지는 여신숭배를 합쳐서 새로운 신앙공동체를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후세의 로마 교황과는 전혀 다른 구노시스 크리스트교가 이 지역에서 확대되는 발단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후 이단으로 여겨져 철저하게 탄압을 받은 사실이 중세 프랑스사에 확실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고대의 이미지가 천 수백년 전 암흑속에서 살아남아 14세기, 18세기까지 살아남았으며, 고대의 상징들이 마르세이유 타로에 여전히 남아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타로에는 오래 전의 다양한 역사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그 안에 담긴 비밀은 신비의 베일에 감춰져 있답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