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비전] 5화 타로의 역사 中
읽음 5,050 |  2008-08-22

 

5화 타로의 역사

 

 

 

 

 

 

다양한 설이 있는 타로의 역사. 만약 타로가 오랜 옛날부터 알려져 있다고 한다면 이집트 피라미드 속에서도 발견될 가능성도 높지 않을까요? 게다가 집시나 유대인, 프리메이슨, 장미 십자단, 수피 등 다양한 사람들이나 비밀결사 등이 타로의 창시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매우 많이 있답니다 

 

 

가장 확실히 확인할 수 있는 1800년부터는 800종 이상의 타로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역사적인 이해를 본다면 타로의 기원은 15세기 전반(1420~1440)의 북 이탈리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시대나 장소에서 타로가 처음 시작되었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카드는 귀족의 궁전에 전해지는 호화로운 수제 덱입니다.

 

, 현재 가장 널리 퍼져 있는 것은 타로가 북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는 설입니다. 특히 밀라노에서 시작되었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장 큰 증거로, 밀라노를 지배한 비스콘티 집안과 스포르차 집안에 오래 된 타로카드가 남아 있습니다. 특히 비스콘티=스포르차 판은 78장 중 74장이 전해지며 24장은 후에 복원된 것입니다.

(다음 편에 계속)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