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비전] 3화 타로카드와 트럼프
읽음 5,706 |  2008-08-14

 

3화 타로카드와 트럼프

 

 

 

① 타로와 트럼프 어떤 게 먼저일까?

먼저 트럼프가 유럽에 등장한 기록 중에 가장 오래된 것은 1337년 피렌체, 바젤, 셰나우, 파리 등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로에 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1442년 페라라에서 발견된 것으로, 당시 영주인 에스터 집안의 장부 속에 타로를 구입했다는 기록이 나와 있습니다.

 

, 현재 널리 알려져 있는 타로카드에서 메이저 카드라 불리고 있는 22장의 카드가 사라지고 트럼프가 되었다는 가설과는 반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트럼프가 먼저 존재하였고, 거기에 특별한 그림이 그려진 카드가 추가되어 타로 카드가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② 타로카드는 무엇을 위해 만들어졌을까?

현존하는 초기 타로에 관한 기록의 대부분은 타로가 게임에 사용되었다는 정도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18세기 이전에 점의 도구로 사용되었나는 자료는 여전히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대신 트릭 테이킹(Trick Taking)’이라는 게임에 사용되었다는 기록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메이저 카드라고 불리는 22장의 타로카드가 이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게임은 가장 강한 카드를 낸 사람이 게임에 사용된 카드를 가진다는 게임이었다고 합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