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골든 클림트 타로
읽음 6,593 |  2011-06-02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스텔라’s 콜렉션]이란 그동안 제가 모아왔던 타로카드들과 타로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된 타로카드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면서, 세계의 타로카드에 대해 짧게나마 소개해드리는 레슨입니다.

 

 

9회에서 소개해드릴 타로카드는 바로 골든 클림트 타로(Golden Tarot of Klimt) 입니다. 이 타로카드는 19세기 말부터 20세기에 걸쳐 활약한 오스트리아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타로카드 덱입니다. 금색 베일을 두르고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스킨십을 하고 있는 남녀가 등장하는 작품 키스는 누구나 한번쯤 보신 적이 있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클림트의 작품을 충실하게 묘사한 인간의 모습은 매우 신비한 감각을 느끼게 합니다. 검은 테두리 안에 황금색을 기본으로 그려진 카드의 색채감각은 한 장 한 장 중압감이 있으며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 카드에서 심볼(의미)을 읽어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0번 광대 카드에 그려져 있는 남성은 손으로 얼굴을 숨기고 있는 등 본래 타로카드가 가지고 있는 느낌과는 조금 다른 이미지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초심자가 첫 번째 덱으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기본 타로카드의 의미를 알고 서브 덱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타로카드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다음 회를 기대해 주세요!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