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류하의 띠별 절기 운세 (경칩~청명)
읽음 2,395 |  2023-03-08

안녕하세요. 대만의 점술가 류하입니다.


3월 6일은 절기(節氣)인 경칩(驚蟄)입니다. 겨우내 움츠려 있던 동물들이 다시 기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날을 시작으로 잠자던 동물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우리들도 지금 눈을 떠서 땅 위로 얼굴을 내민 것처럼 신선한 기분과 감정을 가지고 새로운 행동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화려한 봄의 시작을 기원하면서, 경칩(3/6)부터 청명(淸明) 전(4/4)까지 12간지로 보는 절기 운세를 알려드릴게요. 



[ 경칩이란? ]

 

▶ 소개 : 땅속에 들어가서 동면하던 동물들이 깨어나 꿈틀거리기 시작하는 무렵이다. 경칩에는 흙일을 하면 탈이 없다고 해서 벽을 바르거나 담을 쌓기도 한다.

 *출처 :   DAUM 백과*


[ 띠별 절기 운세 ]


모든 일이 잘 풀리겠군요. 위험 요소를 두려워하기보다 자신의 신념을 밀어붙인다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단, 폭음 폭식에는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부주의에 의한 실패가 많은 시기입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써서, 꼼꼼하게 일을 하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상담하면 고민을 해결할 힌트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이래저래 변화가 많은, 의외성이 있는 시기입니다. 과감하게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해보거나, 새로운 도전을 진행하기에 좋습니다. 단, 건강운이 다소 저하되니 지나치게 무리하지 않도록 신경 쓰세요.



부상을 입기 쉬운 시기입니다. 특히 발밑을 조심해야 합니다. 또,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고 우울해지기 쉽습니다. 스포츠나 취미 활동에 몰두하면서, 적절히 기분 전환하도록 하세요. 



왠지 모르게 잘 풀리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신념을 믿고 강하게 나아간다면 좋은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 이 시기에는 금전운이 좋으니 부수입이 들어올 가능성도 있겠군요.  



일에 쫓기는 시기입니다. 이상하게 바빠지겠지만 무리는 금물입니다. 건강운도 별로 좋지 않네요. 특히 혈압의 변동 내역을 매일 체크하는 게 좋습니다. 또, 큰 지출은 이 시기에는 삼가도록 하세요.  



이성과 친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단, 기혼자나 이미 파트너가 있는 사람과는 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위장 관련 컨디션이 좋지 않으니 그 부분에 주의하세요.  



비즈니스운은 좋지만, 투자운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타인의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건강에도 주의해야겠군요. 소화가 잘 안 된다면 유동식이나 채식 위주로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정대로 움직이면 잘 풀리는 시기입니다. 작은 목표를 세워 하나씩 달성해 나가는 스타일로 계획을 세우면, 효율이 올라갑니다. 다만, 어깨 결림이 심해질 우려도 있으니 주의해야겠네요. 



운이 별로 좋지 않은 시기입니다. 특히 직장에서 상사 등 윗사람과의 관계가 악화되겠군요. 부정적인 감정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계획적으로 움직이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강한 운세의 시기이니 자신을 믿고 과감하게 나아가세요. 단, 너무 잘난 척하면 큰 파도로 몰려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 



기대한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시기입니다. 초조감에 사로잡힐 때도 많겠지만, 조바심 내지 말고 때를 기다리세요. 다행히 금전운은 좋은 편이니 부수입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