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대만의 점술사 류하입니다.
요새 잠은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어쩌면 당신의 수면이 좋지 않은 것은, 침실의 거울이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침실의 거울을 어디에 두고 계신가요? 자고 있는 모습이 비치는 위치에는 절대 거울을 놓아서는 안 됩니다!
대만에서 거울은 영계나 보이지 않는 세계와 연결되는 아이템으로 여겨집니다.
수면 중에는 무방비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영계나 보이지 않는 세계와 연결될지도 모릅니다.
그로 인해 자고 있는 동안 이상한 에너지를 받아서 제대로 자지 못하는 등, 수면의 질이 하락하게 됩니다.
특히 민감한 사람(보통 사람들은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타입_의 경우, 저쪽 세계에 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자고 있는 동안에만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또, 부부의 침실에서는 저쪽 세계에서 제삼자가 끼어들어 부부 관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저쪽으로 가든, 그쪽에서 이쪽으로 오든, 양쪽 모두 좋다고는 할 수 없겠죠.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거울의 위치나 방향을 바꿔, 잠자는 모습이 비치지 않도록 한다.
또는, 사용할 때 외에는 거울에 커버를 씌워 둔다. 이런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 세대이신 분들은 거울에 천이 덮여져 있거나 삼면경 타입으로 문으로 닫는 타입의 거울을 알고 계시거나 쓰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거울이 그대로 밖으로 드러나지 않게 하는 것이 과거에는 일반적이었답니다.
풍수를 몰라도, 거울을 그렇게 두어서는 안 된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셨죠. 어쩌면 옛 사람들의 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호텔에 숙박할 때 거울에 잠자는 모습이 비칠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호텔에 침구가 좋아도, 숙면을 하지 못할 때는 그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호텔에 숙박할 때 큰 스카프와 마킹 테이프를 가지고 다닙니다.
스카프는 추울 때나 냉방을 피할 때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외출할 때는 꼭 가지고 다닌답니다. 마킹 테이프를 깜빡 했을 때는 프론트에 부탁해서 반창고를 받아서 스카프로 거울을 가려놓습니다.
물론 호텔은 잠시 머무는 곳이니 너무 예민하게 굴지 않아도 되지만 집에서는 “자는 모습이 비치는 거울”의 위치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살펴보고 대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면의 질이 향상되면 의욕과 에너지도 나오게 되니 일상 풍수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