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9일 사자자리 만월
읽음 2,685 |  2021-01-28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순식간에 1월도 훌쩍 지났습니다. 오늘은 2021년 첫 만월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월 29일, 4시 16분에 사자자리에서 만월이 일어납니다. 


사자자리는 왕의 별자리. 젊어서부터 당당한 분위기를 가진 사람이 많고, 밝고 솔직합니다. 남을 잘 보살피고 리더십이 있지만, 남이 띄워주는 것에 약한 면도 있습니다. 자존심이 강하고 완고한 면도 있지만, 사람은 좋고 어딘지 모르게 미워할 수 없는 별자리입니다. 


그럼 만월의 차트를 살펴 볼까요? 매우 특징적인 별의 배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과 금성, 목성, 토성, 명왕성이 컨정션(0도)의 각도를 취하며, 서로의 파워를 높이고 있군요. 그리고 지성의 별, 수성과 함께 주요 6개 천체가 돈의 방, 제2 하우스에 집결합니다. 이에 반해 달은 재물운의 방, 제8 하우스로. 금전운의 만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화성과 천왕성도 마찬가지로 컨정션(0도)으로 기쁨의 방, 제5 하우스에 입실합니다. 화성과 천왕성은 미드포인트 점성술에서는 재정비운. 또한 제5 하우스는 도전과 투자를 나타냅니다. 


돈과 관련된 것에 눈을 돌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커리어를 쌓거나 부업, 투자 등. 지금까지 자신이 해온 대책을 다시 점검하고, 경제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최대한 만들어 보세요. 지혜도 활성화되고 금전운에도 행운이 따릅니다. 먼저 자신의 경제 상황을 확인하고, 앞으로 경제의 움직임을 미리 읽고 움직이세요. 


단, 정보의 방, 제3 하우스에는 방황의 별, 해왕성이 들어옵니다. 정보를 수집할 때는 소스의 확인이 필요하겠군요. 스스로 사고하고, 미래를 위해 움직일 때 금전운을 높일 수 있는 만월입니다. 



  신월&만월    


"신월"은 태양과 달이 겹쳐지면서 달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점성술에서는 태양과 달의 각도가 0도의 각도(컨정션)가 된다는 식으로 표현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초승달을 의미합니다. “만월”은 태양과 달이 180도의 각도를 이루는 것을 의미하며, 보름달이라고도 합니다.


점성술에서 신월과 만월은 “소원 성취”를 위한 중요한 시기로 봅니다. 기본적으로 신월에 “소원을 빌고”, 약 2주간 소원의 성취를 위해 노력을 하면 “만월에 그 소원이 이루어지는” 매우 중요한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소원을 비는 시점은 신월이 시작되는 시간부터 8시간 내가 가장 좋으며, 최대 48시간 내에는 소원을 비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단, 중간에 보이드 타임이 겹칠 경우 보이드 타임을 제외한 다른 시간대를 권장합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