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6. The Lovers 연인
읽음 115 |  2022-06-21

안녕하세요! 지난번 ‘교황’ 카드 재밌게 보셨나요?

언제든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번에는 왠지 모르게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연인' 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타로 여행 START!

[타로카드 속 상징과 의미] 6번 카드는 ‘연인’입니다.




Q. 타로카드 속 '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 6. The Lovers 카드 ◈ 





6. The Lovers

스텔라 타로카드의 6번 카드 '연인'입니다. 지금까지의 카드에서는 여왕(어머니), 황제(아버지), 교황(할아버지)등 가족을 암시하는 듯한 인물과 만났지만, 이시점에서 비로소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 가슴 떨리는 만남을 경험하게 됩니다.


먼저 편견과 감정 없이 그림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세요.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나요?


두 남녀가 사이좋게 손을 맞잡고 있네요. 그들 사이에는 예쁜 꽃과 리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성은 살짝 고개를 돌리고 있는 상태네요.


◈ 6. The Lovers 의미 ◈ 




연인 카드는 조금 우유부단한 심리상태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좋게 서로 손을 맞잡은 두 사람이지만 자세히 보면 여성은 상대로부터 얼굴을 돌리고 만 상태입니다. 


이것은 남성의 마음은 이미 결정했지만 여성은 상기된 마음을 안은 채 자신의 감정을 아직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사람의 마음 속에 들어가도 될까?', '상대가 나를 받아들여줄까?' 그러한 생각이 가슴 속에 소용돌이치고 있어, 솔직한 마음을 전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있는 꽃다발리본은 운명의 끈, 연애의 성취를 상징합니다.


연인 타로카드의 키워드는 지성・직감・예지능력・선택・우유부단・자기모순・사려깊음・연애가 잘 진행됨・결혼의 가능성・커뮤니케이션・결혼・만남・매력・사태의 변화・우정


※ 주의해야 할 점은 키워드에 한정 지으면 안 됩니다. 이해하기 위한 핵심 단어일 뿐 카드의 의미는 훨씬 더 넓습니다.


◈ 6. The Lovers 해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