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순간을 소중히 살아가자
읽음 4,581 |  2015-11-30

안녕하세요. 긴가입니다.


추위가 찾아오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별을 바라보는 날이 많아집니다. 달의 움직임과 달리 밤하늘의 별들은 움직임이 딱히 없다 보니 의식하지 않으면 그 움직임을 놓치게 되지요. 


하지만 매일 눈여겨보다 보면 오리온자리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황도 12별자리도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지만, 평소에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굳이 찾으려 하지 않고서는 알기 어렵지요오리온자리와 전갈자리라면 육안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시시각각 위치를 바꾸는 모습을 자연스레 관찰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열심히 노력해도,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시간은 잔혹할 만큼 마이페이스대로 똑같이 흘러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위치가 바뀌는 오리온자리에게서 멈출수 없는 시간을 느끼며, 지금 이순간을 소중히 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가까운 지인에게 불행한 일이 있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돌아가시는 분에게는 안됐지만, 젊은 나이에 병상에 있는 분이나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는 노인이 행복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돌아가신 분은 아직 너무 젊고, 아이와 어머니를 남겨두어 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었을텐데.. 돌아가시는 순간에 무엇을 생각하셨을까요?



 

언젠가 반드시 찾아오는 소중한 부모님과의 이별이 그저 남의 일이 아니라는 사실에 마음이 아프네요. 언제 어떠한 상태에서 이 세상을 떠나게 된다 하더라도, 하루 하루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간다면 마음에 아쉬움이 남지 않는 인생이 되지 않을까요?

 

아마 그것은 이 세상을 떠나는 순간이 아니면 알 수 없는 일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하면서 열심히 살아가야겠다라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사랑과 감사를 담아

다음에 다시 만나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