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의 법칙 [오감] 3편
읽음 3,374 |  2020-05-18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이번엔 가장 중요한 포인트, 당신의 오감의 감도를 어떻게 발전시키고 상승시키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릴게요. 




먼저 시각.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다들 마스크를 쓰고 계시죠. 거기에 핑크색 마스크나 꽃무늬 마스크를 하신 분이 있으면 어떨까요? 마스크도 패션으로? 하는 생각에, 눈에 들어온 이미지로 판단하여 좋은 인상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이처럼 눈에 들어온 감각으로 이미지는 나빠질 수도 있고 좋아질 수도 있어요. 


여러분은 패션에 신경 쓸 때가 언제인가요? 저도 그렇지만, 우선 자신이 좋게 보이고 싶을 때이지 않나요? 예를 들면 날씬해 보이기 위해, 또는 안색이 좋아 보이기 위해. 또는 좋아하는 고급 브랜드의 가방이나 임팩트가 있는 주얼리 등을 포인트로 착용하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기분을 업시키려고 하지 않나요? 이것도 시각에 의한 운의 상승 방법입니다. 


앞서 마스크로 예를 들었는데, 친숙하거나 밝은 분위기를 스스로 연출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주위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가지고, 스트레스를 경감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연출은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몇 번째 말하지만 자신의 기분을 좋게 만들고 동시에 스트레스를 어떻게 줄이느냐가 운세 상승의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청각을 자극하는 것은 역시 음악의 힘이 큽니다. 지금은 어디서든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끼고 거리를 다니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렇게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기분을 고양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음악이 흘러나오거나 주위의 소리를 지나치게 차단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그 점에만 주의하세요. 


그 외에도 아침에 일어날 때 눈이 잘 떠지는 음악을 듣거나, 잠들 때 릴랙스할 수 있는 음악을 잘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기 위해, 생각을 깊게 만들거나 요가 등으로 명상하는 순간에도 효과적인 음이란 것이 있습니다. 무음 상태보다는 당신의 무의식에 작용하며 트랜스 상태를 만들어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도 자신이 기분좋게 느끼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향 공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유연제의 너무 강한 향이 주위에 폐를 끼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유연제는 가급적 향이 적은 것을 선택하고, 향수나 아로마 등 자신만 살짝 느낄 수 있는 것이 좋아요. 가만히 있을 때도 주위에서 느낄 정도면 너무 강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움직일 때, 머리를 쓸어 올릴 때, 손을 움직일 때, 은은하게 느껴지도록 목 뒤(귀 뒤쪽), 손목 등에 살짝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제 전용 디퓨저를 가지고 다니면서 미스트와 함께 향을 즐기곤 한답니다. 기분이 우울해질 때 좋아하는 향으로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세요. 


레스토랑에서는 향, 음악, 먹는 것 모든 것을 기분 좋게 느끼면 좋은 기를 불러들여 운의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그 상황을 공유하는 것이 인간관계에서는 중요하지요. 또는 같은 감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상대가 바로 당신의 운을 상승시켜 주는 궁합이 좋은 상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여럿이서 모이기 힘든 시기지만, 기회가 되면 적은 인원으로 조심스럽게 운을 높이는 시간을 가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스킨십. 최근 SNS가 크게 유행하고 있지만, 직접 만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열심히 외치고 있어요. 얼굴을 보고 말할 수 없는 것은 인터넷에서도 말하지 못하는 것. 그리고 중요한 것은 상대의 눈을 보며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문자에는 드러나지 않는 다양한 정보가 표정에서, 잠시 말을 하지 않는 순간이나 타이밍에서, 음색에서, 거리감에서 많은 것이 전해지는 법입니다. 당신의 마음도 분명 같은 식으로 전해지겠지요. 


이러한 오감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저는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곳으로 가서 좋아하는 것을 먹고 좋아하는 것을 보고 그 공기를 느낍니다. 비행기를 타고 상공에서 바라본 경치에 감탄하며 압도당합니다. 그 압도당하는 순간이 당신의 운을 높여줍니다. 다만 가족 여행을 하게 되면 아이에게 맞추면서 적당히 타협할 때도 많아집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혼자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가족이나 동행자가 기뻐하는 얼굴을 보거나, 즐거움을 공유하고 추억이 늘어나는 것도 좋은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여행이라도 다 좋아해요. 여행으로 오감을 자극하고 인생을 활성화시키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이동이 제한되고 교류가 끊기는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수습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는 있지만, 그런 와중에도 오감을 자극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여행은 갈 수 없어도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찾거나 산책을 하는 것도 좋지요. 혼자 영화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볍게 기분도 전환되고 다양한 장면에서 오감이 자극될 테니까요. 음악을 들으며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여 목욕을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당신의 일상에 쉽게 반영할 수 있는 것으로 오감을 자극하고 감도를 높이세요. 그것이 당신의 오라를 밝게 하고, 주위에 주는 인상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그것이 바로 운을 높이는 방법의 본질이에요. 


다음에는 개운의 법칙 시리즈로, 행동의 방법이나 사람들과 관계하는 방법 등 다양한 시점에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기대해 주세요!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