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화 물고기자리 A형
읽음 4,557 |  2015-02-05

안녕하세요. 스텔라 입니다.

 

이번 스토리의 테마는 물고기자리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 물고기자리 A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고기자리의 별자리를 설명할 때는 꼬리가 끈으로 연결된 마리의 물고기를 묘사합니다. 이것은 그리스 신화 이야기가 기원이라 있습니다. 마리의 물고기 사랑과 미의 여신으로 불리는 아프로디테, 그리고 다른 물고기 마리는 아프로디테의 사랑하는 아들 에로스입니다. 아프로디테와 에로스는 어느 신들의 연회에 참석했습니다. 연회 분위기가 무르익었을 무렵에 괴물 티폰이 나타났습니다. 아프로디테와 에로스는 당황해서 물고기로 모습을 바꾼 강에 뛰어듭니다. 서로를 놓치지 않도록 자기들 몸을 끈으로 묶어 함께 도망쳤습니다. 대신 제우스는 모자간의 사랑의 상징으로 모습을 별자리로 만들어 하늘에 띄웠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물고기자리인 사람의 특징 하나는 용성입니다. 남들이 보내주는 사랑이나 가치관을 받아들이고 공감하려 합니다. 종종 물고기자리인 사람은 상냥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같이 있는 사람의 슬픔이나 기쁨을 받아 들여 마치 자기가 똑같은 처지에 처한 것처럼 동정할 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만큼 자기 의사를 완고하게 관철시킨다는 자의식을 가지는 것이 어렵다는 반대 측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고기자리의 지배성은 해왕성입니다. 해왕성의 특징 중에는 경계의 소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자신과 타인, 현실과 비현실 같은 경계를 점차 없애 나갑니다. 타인의 슬픔을 자기 슬픔처럼 느끼는, 이것은 해왕성의 특징 자체라고 말할 있을 같군요. 또한 신비한 체험이나 환상이라는 의미도 있어 영감을 지닌 사람도 적지 않다고 전해집니다.

해왕성은 정신적인 것을 나타내는 이며, 그런 탓에 물고기자리인 사람은 감수성이 강하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작은 힌트만 있으면 어디까지나 상상의 세계를 넓힐 있습니다. 다소 몽상가라고도 하지만 예술가적인 재능을 숨기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강한 동정심의 측면에서 물고기자리는 사랑과 봉사의 별자리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자기와 타인의 경계선이 애매해지기 쉽기 때문에, 남의 힘을 빌려 자기 꿈을 실현시키려는 욕망 드러납니다. 하지만 의존적인 성질이 강해지면 속기 쉽고, 남들에게 휘둘리기 쉬워집니다.

물고기자리인 사람은 자주성을 기를 때 누구를 대할 때도 상냥하고 이해력이 있으면서,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할 있는 사랑 받는 사람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할 때까지는 믿고 있던 사람에게 속아 넘어가 맛을 보는 경우도 있을 같군요. 특히 연애에서는 강한 동정심이나 쪽이 강하게 밀어 붙이면 그냥 받아들여 버리는 수용성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그래도 다시 누군가를 믿을 있는 수용성이 물고기자리인 사람의 순진함이고 매력이라 있습니다.

 

그러면 별자리와 혈액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A형인 사람은 상냥하고 배려를 하기 때문에 물고기자리의 봉사 정신이 한층 강해집니다. 다만, 상대방이 가엾다는 마음에 싫은데도 싫다고 말을 못하거나, 쪽이 강하게 밀어 붙이면 잘라 거절할 없는 우유부단한 면도 있습니다. 타인에게 감화 되는 일도 많아서 좋은 친구, 애인을 얻으면 영향을 받아 성장해 나갈 있지만, 반대로 나쁜 상대방의 영향도 받기 쉽기 때문에 같이 있는 사람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구는 것이 좋습니다.


 

물고기자리 A여성


로맨티스트이면서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입니다. 어른이 후에도 마치 소녀 같은 사랑스러움을 지니고 있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책임감이 있기 때문에 직장에서는 노력하지만, 스스로가 정점에 서는 것보다는 남을 서포트해주는 합니다. 또, 직장의 무드 메이커적인 존재로서 연장자의 귀여움을 받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일은 열심히 하지만 사랑에 빠지면 감정이 연애 쪽에 쏠리게 됩니다. 연애 감정을 사랑하는 면이 있고, 연애는 수동적입니다. 마음 어디선가 왕자님이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편, 자기가 사랑한 사람을 완전히 믿어 버리는 있으니, 연애 상담을 있는 믿음직한 친구를 만드는 것이 좋은 연애 상대를 찾아내는 포인트가 됩니다

결혼하면 가족을 위해 헌신하며 무상의 사랑 쏟습니다. 가족에 의존하는 경향도 드러나기 쉬우니 열중할 있는 취미를 가지는 것을 통해 자립할 있을 같군요. 또, 가족을 위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면 금전 감각이 느슨해지기 쉽습니다. 관리는 남편에게 도움을 받는 편이 안심이라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A남성


애정이 풍부하고 감수성이 날카로운 사람입니다. 예술적인 취미를 가진 사람이나 감동파 사람이 많을 같군요. 누군가에게 부탁을 받으면 기대 이상으로 응해 주려고 노력하는 상냥한 사람입니다. 직장에서는 출세보다 일의 보람을 추구하고, 남을 밀어 내면서까지 출세하고 싶다는 기백은 부족합니다. 다만 동료들에게는 사랑 받을 같군요. 소극적이고 얌전하지만 친해진 상대에게는 본심을 부딪칠 때도 있습니다. 그런 고집이나 격렬함을 보인다는 것은 신뢰한다는 증거입니다

연애 면에서는 여성을 대할 상냥하게 대합니다. 이야기를 들어 주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다만 유혹에 약한 면도 있습니다. 고민 상담을 주던 와중에 동정이 사랑으로 바뀌었다 식의 연애 경험을 겪어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결혼한 후에는 애처가, 아들딸 바보가 됩니다. 굳이 말하자면 부러지는 여성과 결혼하는 편이 안정된 생활 쌓아 나갈 있을 같군요. 낭비 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취미나 여행에 돈을 쓰고 싶어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물고기자리 B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