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화 물병자리 O형
읽음 5,037 |  2014-10-24

안녕하세요. 스텔라 입니다.

 

이번 스토리의 테마는 물병자리입니다. 오늘은 그 세 번째 시간, 물병자리 O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성술로 좀더 자세하게 물병자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점성술에서는 별자리를 활동궁, 유연궁, 부동궁으로 분류합니다. 물병자리는 그 중에서도 부동궁으로 구분되는데, 지성을 발휘하여 새로운 지혜를 발견하려고 하는 물병자리와 부동이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여겨질지도 모르지만 물병자리는 바람 속성이라 지성의 별자리라는 점을 앞서 설명 드렸습니다.

 

예를 들어 물병자리인 사람이 자신이 속한 단체가 다툼이 많아서 이를 제대로 정립하고 싶어 하는 경우, 다양한 정보를 모아 시행착오를 겪으며 결론에 이른 것이 상층부를 배제하고 새로운 체제를 발족하는 것이라고 한다면, 그런 이론에 도달한 후에는 단체가 역풍을 맞게 되더라도 물병자리는 그 생각을 바꾸지 않습니다. 평화주의자이기도 하지만 그런 제안을 하면 공격을 받더라도 적당히 타협하려는 판단은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병자리인 사람의 사고는 매우 논리적입니다. 직감에 따라서 행동하지 않고 합당한 이유가 있어야만 행동하는 식의 이론이 정립되어 있기에 자신의 행동에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이처럼 자신의 생각을 쉽게 굽히지 않는 부동의 특징이 있기에 물병자리는 자립할 수 있습니다. 물병자리는 자유를 갈구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인생을 걸어 나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과 영합하지 않기 위해서는 상당한 힘이 필요합니다. 물병자리는 개성적이지만 그 개성을 지키기 위해 자신이 어떻게 행동해야 한다는 강한 의지력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물병자리는 그런 의미로는 완고하다고 할 수 있지만 융통성은 있습니다. 물병자리인 사람은 자신의 생각에 대해 냉정한 시선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이 틀렸음을 깨달으면 당장 생각을 수정하고 새로운 이론을 받아들입니다. 자신이 틀렸음을 알고 있지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식으로 감정적으로 임하는 일은 적을 것입니다. 물병자리는 과학자나 발명가에 적합하다고 하는데, 그것은 뛰어나 상상력과 더불어 자신의 생각을 고집하고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이 얼마나 비논리적 인지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병자리는 인간관계에서 생겨나는 감정에도 집착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논쟁을 펼쳤던 상대라도 화해를 하는 것이 앞으로 있어서도 좋은 일이라고 여겨지면 진심으로 한 번 더 상대에게 손을 내밀 수 있습니다. 그 유연하고도 빠른 전환과 종잡을 수 없는 개성에 당황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 물병자리가 감정이 아니라 지성으로 행동하는 별자리임을 안다면 납득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별자리와 혈액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사교적인 물병자리와 O형의 대범함을 지닌 물병자리 O형은 다른 사람과 능숙하게 교제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누구와도 속마음을 터놓고 대화할 수 있으며 눈 깜짝할 사이에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않고 남녀 구분 없이 교우관계를 넓히게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을 잘 보살펴주는 O형의 특징이 있기에 다른 사람을 통솔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의지할 수 있지만 위압적이지 않은 리더로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물병자리 O여성


자유를 갈구하지만 낯을 가리지 않으므로 협조성이 없다고 여겨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타입으로 사생활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취미를 즐기는 동료가 있는 등, 사교적으로 활동하고 있지 않나요? 업무상으로는 의욕적이지만 반복적인 업무나 오래된 체제상의 업무는 맞지 않습니다.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라면 순조롭게 진행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연애에는 적극적이지만 끈적끈적한 연애는 불편합니다. 사고방식이 비슷한 이성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서 친구로부터 시작해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케이스도 많을 것입니다. 결혼생각은 그리 강하지 않고 동거 기간이 길어져서 그대로 사실혼 관계로 이어지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없습니다 연애 중에도 취미나 친구간의 교제를 소홀히 하고 싶지 않다는 사고방식이 있기에 속박이 심한 상대로부터 도망치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금전 감각은 거의 없기에 돈 관리가 철저한 배우자를 택하는 편이 가계에도 안정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물병자리 O남성


유머러스하고 낯을 가리지 않는 사교적인 타입입니다. 지적인 분위기가 있고 커뮤니케이션은 논리적인데다 취미나 흥미가 가는 일에는 열의를 보이기에 공감할 수 있는 동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우정을 소중히 여기지만 혼자 만의 시간도 필요합니다. 업무상으로는 뭔가를 전문적으로 파고드는 직종이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에 적합합니다. 자신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니 봉건적인 회사에서는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젊었을 때는 체제에 거스르는 레지스탕스와도 같은 활동을 했을 것입니다.

연인과는 평등한 관계를 추구하며 금전에 관해서는 느슨하진 않지만 집착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흥미를 가진 분야에 대한 학습이나 취미에 돈을 쓰게 되는 일도 많습니다. 또한 해외와도 인연이 있어서 해외에서 활동한다면 커다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물병자리 AB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