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화 염소자리 AB형
읽음 4,727 |  2014-08-22

안녕하세요. 스텔라 입니다.

 

오늘은 염소자리의 마지막 시간, 염소자리 AB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apricornAB


넓은 하늘을 올려다 보며 염소자리를 찾아 보세요. 염소자리는 2등성 이상의 별이 없기에 눈을 크게 뜨고 찾아야 합니다. 염소자리는 고대 바빌로니아 시대로부터 알려진 별자리로 그 당시에는 동지점이 염소자리에 있었다고 합니다. 동지점은 지구의 경사운동 때문에 이동해 가므로 현재는 사수자리에 있는 등 염소자리는 유서가 깊은 별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소자리를 지배하는 별, 토성은 를 나타낸다고 일컬어지고 있으며, 염소자리인 사람은 역사나 전통을 중시합니다. 거듭되어 쌓여진 시간이 있기에 현재가 존재한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 조직 안에서의 활약을 목표로 하기 위해서 선인의 지혜를 자신의 지식으로 삼는 것은 커다란 성장의 계기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연장자에 대한 존경은 듬직한 아군을 자신의 편으로 만듭니다. 염소자리인 사람이 지닌 사회성은 자신을 지키고 성장시키기 위해 생겨난 본능일지도 모릅니다.

 

점성술에서는 천체를 12궁으로 분리하고 이를 황도 12궁이라고 합니다. 태양은 이 12궁을 일년 마다 이동해 가게 됩니다. 그리고 10번째 사인인 마갈궁에 위치했을 때 태어난 사람이 바로 염소자리가 됩니다. 첫 번째인 백양궁(양자리)에서는 자아에 눈뜨고, 두 번째 금우궁(황소자리)에서 소유욕이 생겨나는 식으로 궁(사인)이 진행됨에 따라 각 별자리의 테마가 진화합니다. 그리고 마갈궁(염소자리)의 테마는 백양궁에서 생겨난 꿈이나 목표를 완결시키게 되므로 집대성이라 해도 좋은 역할입니다. 단, 거기에는 억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창업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의 대표자가 되고 싶다는 꿈이 일반기업에서 부하를 거느리고 일하는 리더로 변해갑니다. 큰 꿈을 현실로 바꿔가며, 이를 실현시키는 것이 염소자리의 테마이기도 합니다.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꿈이 축소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슬퍼할 만한 일은 아닙니다. 그들에게 있어서는 그래도 현실로서 확실히 목표를 이뤄가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염소자리인 사람은 야심가이자 매우 성실한 면이 있어서 사회에 공헌하고 인정받음에 따라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사회를 지키기 위해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엄격해지기도 하지만 그런 금욕적인 면 때문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원숙미를 더해가는 별자리이기도 하므로 나이가 들수록 매력이 배가되는 기품을 지니고 있습니다.

 

별자리와 혈액형에 대해 이야기 해보죠. 염소자리는 책임감이 강하고 AB형은 냉정한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염소자리 AB형은 염소자리 중에서도 도덕의식이 높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일에 보람을 느낍니다. 단 약간 완고한 면이 있기에 서로의 감정이 부딪치는 연애는 거북한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외모나 스펙보다 성격을 보려고 하는 만큼 속임을 당하는 경우는 없겠지만 좀 더 무방비하게 임하는 편이 좀더 사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염소자리 AB형 여성


정의감이 강하고 자신에게 솔직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민폐를 끼쳐서는 안 된다는 의식이 강하고,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거절해서라도 스스로 완벽을 기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고생하더라도 걱정시키지 않으려고 여유로운 표정을 보이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면을 차갑다거나 빈틈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염소자리 AB형에게 있어서 스스로 불가능하다고 해서 남의 도움을 바라는 일은 좀처럼 없습니다. 이성적이므로 다른 사람 앞에서 감정을 드러내는 일도 적을 것입니다

연애에서도 상대의 도움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완고함을 드러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인과는 정신적인 유대를 추구하기에 사랑의 스피드도 매우 느립니다. 결혼에 대한 열망은 있지만 이 사람이라고 결단을 내리게 될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취미가 같고 고향이 같은 등,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 마음을 열기 쉬운 것 같습니다. 결혼 후에는 가사도 일도 완벽하게 해내는 현모양처의 자질을 발휘할 것입니다.

 

 

【염소자리 AB형 남성


마음 속으로는 생각하는 바가 있더라도 강하게 주장하거나 그 장소의 분위기를 망가뜨리는 것은 원치 않는 사람입니다. 통찰력이 있으므로 어떤 상대와도 표면상으로는 잘 교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본심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는 한정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실제로는 호불호가 심한 타입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과 떠들썩하게 보내는 것도 좋아하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한 사람입니다

업무에 관해서는 야심가지만 상당히 신중한 면이 있어서 무모한 모험은 삼가는 편입니다. 항상 냉정하고 차분한 인상을 주지만 한 번의 사소한 실수를 계속해서 신경 쓰는 등 약한 면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잘 돌보므로 참견쟁이인 면이 있지만 반대로 자신의 약점을 보이려 들지 않습니다. 또한 꾸준히 실적을 쌓아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금전감각도 보수적으로 저축파입니다

연애면에서는 자신과 같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등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을 원하므로, 화려한 겉모습으로 연인을 택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물병자리 A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