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화 염소자리 A형
읽음 5,314 |  2014-08-01

안녕하세요. 스텔라 입니다.

 

이번 스토리의 테마는 염소자리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 염소자리 A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apricornA


별자리 소개에서 염소자리 그림을 본 적 있나요? 상반신은 염소인데 하반신은 물고기인 모습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어째서 이런 모습을 하고 있는 걸까요? 그 답은 그리스신화 속에 있습니다. 염소자리 이야기 속 주인공은 목축의 신 "판

으로, 판은 머리에 염소의 뿔과 털이 난 뾰족한 귀를 가진데다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염소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느긋한 성격으로 동료들과 숲이나 암벽을 달리고 요정을 사랑하거나 갈대로 만든 피리를 부는 등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나일강 부근에서 신들의 연회가 열리고 거기에 갑자기 괴물 듀폰이 나타났습니다. 일제히 도망치는 신들과 함께 판도 도망치려고 물고기로 변신해서 나일강으로 뛰어 들었지만 너무 당황한 탓일까요? 아쉽게도 물고기로 변한 것은 하반신뿐으로, 그 기묘한 모습을 기념하기 위해 제우스가 염소자리로 하늘에 올려 보냈습니다.

 

여러분은 염소자리의 사람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별자리 점에서는 성실하다고 쓰여져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염소는 한 걸음 한 걸음 확인하듯 산을 올라 갑니다. 하지만 안전한 들판에서는 마음껏 뛰어다니며 힘을 발휘합니다. 당신의 지인 중에도 업무상으로는 성실하지만 사적으로는 장난기를 발휘하는 마치 쾌활한 판과도 같은 염소자리 친구는 없나요? 이 서비스 정신도 염소자리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염소자리를 지배하는 별은 토성입니다. 토성은 인내나 권위, 규율, 조직, 책임감을 나타냅니다. 이것이야 말로 염소자리의 인생 테마입니다. 인내심을 발휘하여 시련을 극복하며 성장하고, 사회적인 정점을 목표로 합니다. 염소자리가 위험한지 어떤지를 확인하며 올라가는 산은 권위의 상징입니다.

 

염소자리인 사람은 자신이 속해있는 세계에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포지션을 목표로 하고자 노력합니다. 언젠가 정상에 오르면 좋겠다는 불투명한 목표가 아니라 매우 진지하게 말이죠. 그 감춰진 이면에는 뜨거운 야심이 감춰져 있습니다. 확실히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기에 주의 깊게 행동하고, 섣불리 행동하지 않습니다.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현실주의자가 되거나, 분명 어떻게든 될 거라는 낙관주의자로 전락하는 일은 없습니다. 자신의 지위를 위태롭게 만드는 라이벌의 행동에도 민감합니다. 낙관시하지 않고 주위 사람들의 행동, 반응도 확실히 관찰합니다. 이 관찰력이 좋은 쪽으로 나타나는 것이 염소자리인 사람이 때때로 발휘하는 서비스정신입니다. 주위 분위기를 읽는 통찰력이 뛰어나기에 발휘되는 배려심은 물론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기 위해 자신이 망가지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마음 편한 환경을 만드는데도 진지하므로 염소자리의 사람이 성실하다는 정의는 틀리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이번엔 별자리와 혈액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죠. 제일 먼저 다룰 것은 A형입니다. "염소자리 A형"은 성실, 견실, 자기억제력과도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염소자리의 책임감, 현실주의와도 같은 자질이 더해짐에 따라 사회성이 있는 차분한 언행을 보이게 됩니다. 좀처럼 격앙되는 일이 없지만 기본적인 성격은 완고하므로 자신의 고집을 꺾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현실주의자이기에 연애나 금전에 관해서는 보수적입니다.

 

 

[염소자리 A형 여성]

 

책임감이 강하고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완수하려 듭니다. 묵묵히 일을 진행시키는 타입으로 얌전한 인상이지만 실은 자기의식이 강하기에 시키는 대로 행동하기만 하는 약한 사람이 아닙니다. 인내력이 강한 사람이기도 하며 스트레스나 압박에도 대응할 수 있는 강한 멘탈을 지니고 있습니다. 때로는 다정한 사람이긴 하지만 완고한 면이 두드러지게 보이기도 할 것입니다. 보수적이고 조심성 있는 성격이므로 쓸데없이 돈을 쓰는 일 없이 저축하는데 뛰어납니다. ‘안정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수입이 불안정해지기 쉬운 프리랜서와도 같은 일은 맞지 않을 것입니다. 연애에 관해서도 소극적입니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서서히 자연적으로 사랑을 하게 되지만 신중한 자세는 변함없을 것입니다. 신중하게 상대를 택하고 시간을 들여서 신뢰를 쌓으려 듭니다. 또한 가볍게 사랑을 즐기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좀처럼 발을 들일 수 없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일에 서툰 면이 있으므로 결혼한 후에는 전업주부가 되는 편이 적합할 것입니다.

 

 

[염소자리 A 남성]

 

신념이 강하고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입니다. 업무상으로 눈에 띄기 보다는 확실히 일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처음부터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지만, 자신이 기술이나 지식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배우려 드는 진지한 면이 있으므로 기본적인 업무능력이 뛰어나고 햇수를 거듭함에 따라 두각을 드러내게 되는 사람입니다. 관청이나 대기업 등 조직체계가 확실한 직장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대기만성형입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조직의 규칙을 엄수하므로 관리직에 맞습니다. 단 부하 입장에서는 약간 무서운 상사가 될지도 모릅니다. 사적으로도 어느 정도 유머센스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또한 상하관계를 중시하고 연장자를 소중히 여기므로 연상들에게 귀여움을 받기 쉬울 것입니다. 연애는 신중한 편으로 연애에서 결혼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결혼은 현실적인 것이라는 생각이 있으므로 느슨한 상대는 선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단 결혼하게 되면 듬직한 가장이 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염소자리 B에 대한 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