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
읽음 3,198 |  2019-11-30


★ 운세 내용은 기존의 열두 별자리 외에도 상승궁(ASC)을 기준으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의 상승궁 및 일곱 별이 위치한 별자리를 알고 싶다면 「포춘에이드」의 무료 점성술 차트(http://www.fortunade.com/free/astro_chart.php)로 확인하세요 :) ★─ 

  

안녕하세요, 최지현의 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입니다. 


다가오는 달에는 목성이 3일 경 사수자리에서 염소자리로 넘어가 폴(fall) 상태가 되므로, 옳고 그름 같은 추상적인 가치보다는 실리적인 데 초점을 맞춰서 판단하고 행동하는 분위기가 내년으로 갈수록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년 한 해 동안은 실익을 계산해서 영리하게 움직이되, 그것이 지나쳐서 자기 꾀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성이 12일 경 염소자리에서 토성과 합하는 데다가 도머사일(domicile) 상태인 토성에게 받아들여지니(received), 흘러가는 상황이나 이득을 위해 친절한 태도를 보이거나 서비스를 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연애 같은 친밀한 관계와 관련해서 현실적인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 다소 피곤할 수 있겠지만,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여겨서 어른스러운 태도를 보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달은 26일 경 염소자리 및 교점의 영향권 안에서 태양과 합하며 바로 다음 날 태양은 목성과 합하는, 즉 목성과의 합이 개입되는 개기 일식(solar eclipse)이 벌어집니다. 그러므로 연말 즈음에 나에게 정말 필요한 것 혹은 이로운 것을 기준으로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불필요한 건 과감하게 놓아 버린다면, 신년 계획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지는 해가 바뀔 즈음에 그럴 만한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이참에 물갈이의 기회로 삼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열두 별자리별 운세입니다. (상승궁을 기준으로 보시면 더욱 효과적이며, 내 상승궁을 알고 싶다면 상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양자리(3.21~4.19) "주관적인 자세로 주변과 협상하는 달" 

양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외부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보다는 숨을 죽이고 현재 주력하는 일에 집중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 과정에서 4일을 전후로 누군가와 협력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본래의 페이스를 방해하여 약간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이쪽에 득이 되니, 내심 불편하더라도 정치적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18일을 전후로 중요한 책임을 맡으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 초반에 상대방과 관계의 조정을 거칠 만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나는 상대방을 이해하기보단 이쪽 입장만 고수하고 상대방은 상대방대로 너무 세세한 것까지 저울질해서 서로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주관을 잃지 않는다면 결국은 상대방도 내 뜻을 따라 줄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중순에 윗사람이나 속한 그룹의 압박을 받아 더 이상 피해 갈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면 과감하게 정면 돌파하시길 권합니다. 4일을 전후로 금전과 관련해서 솔깃한 제안을 받을 수 있는데, 이득이 예상되더라도 너무 그쪽에 맞춰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자신을 돌보지 않고 무리하다가 18일을 전후로 건강에 적신호가 찾아올 수 있으니 페이스 조절에 신경 쓰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화려함보다는 본연의 내 색깔을 살리시는 쪽을 추천하며, 쇼핑 역시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시기를 바랍니다. 

 

황소자리(4.20~5.20) "정치력을 발휘해서 영리하게 움직이는 달" 

황소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나보다 강한 타입의 인물들과 관련되면서 이것 저것 계산해 보는 상황에 놓이실 것입니다. 특히 이번 달 초중반 즈음에 누군가와 직접적으로 교류하기보다는 간접적으로 이런 저런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 그것이 중요한 관계로 이어질 수 있으니 표면적으로는 맞춰 주되 내적으로는 이쪽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세련된 태도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상대방이 확고부동한 자세를 유지해서 그것이 내심 불편하게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상대방을 바꾸려고 해 봤자 쉽지 않을 테니, 좀 더 요령껏 움직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뜻에 따라 움직이되 살살 구슬려서 이쪽이 원하는 걸 도모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특히 4일을 전후로 그러한 전략을 펼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초반에 나를 좋게 보아 온 누군가가 보이지 않는 지원을 하는 기회가 생깁니다. 그리하여 12일을 전후로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맡아 중대한 역할을 맡으실 수 있습니다. 7일을 전후로는 가족처럼 나를 서포트 해 주는 사람으로부터 금전적인 도움을 받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추운 날씨나 모임 때문에 무리하여12일을 전후로 넉 다운 되지 않도록 평소 건강을 주의하세요. 이번 달 중순 즈음에 지적인 취미 활동을 한다면 리프레시가 될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차림새가 화려한 차림새를 하는 쪽보다 훨씬 매력적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쌍둥이자리(5.21~6.21) "외부의 영향을 민감하게 받는 달" 

쌍둥이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만일 뚜렷한 활동을 벌이지 않더라도 대인관계와 관련해서 이런 저런 일이 일어나 은근히 버라이어티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인물과의 만남으로 인해 뜻밖의 기회를 얻거나 반대로 피곤해지시는 식입니다. 그러한 흐름은 10일 이후부터 뚜렷해지기 시작하는데, 14일을 전후로 의외의 계기가 찾아와서 외부에 잠시나마 소속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5일을 전후로 상대방에게 맞춰 줌으로써 둘 사이가 더욱 깊어지는 분위기가 깔릴 수 있는데, 이쪽에서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따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상대방도 여유만만한 상태는 아니라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에너지를 쏟는 만큼 상대방도 이쪽을 신경 쓰고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중반 즈음에 누군가의 제안을 받아서 어떤 책임을 맡거나 특정한 역할을 부여 받을 수 있는데, 내가 상황을 주도하기보다는 그쪽의 요구에 부응하는 식이 되기 쉽습니다. 이번 달에는 레버리지처럼 원래 내 것이 아닌 것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는 등 평소보다 약해질 수 있는데, 특히 15일을 전후로 컨디션의 난조가 장기화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됩니다. 과일이나 영양제 등으로 비타민을 섭취한다면 큰 효과를 보실 것입니다. 기존의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사전에 트렌드를 철저히 분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자리(6.22~7.22) "현실 안에서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달" 

게자리 분들은 이번 달 중반 즈음에 현실적인 한계를 깨닫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그것이 슬프다거나 불편하다기보다는 지금보다 좀 더 실리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발견하는 덕분에 머리가 확 트이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26일을 전후로 누군가의 제안으로 인하여 도약할 만한 장이 깔릴 수 있으나, 상대방이 달콤한 말을 던지면 던질수록 그에 휩쓸리지 말고 중심을 다잡으셔야 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 후반 즈음 상대방과 맺어 온 관계에 큰 변화를 줌으로써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세계의 범위가 한층 넓어질 것입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무작정 긍정적인 미래를 그리는 게 아니라 현실적인 조건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걸 잊지 마셔야 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8일을 전후로 기존의 틀이나 소속되어 있는 곳에 대범한 도전을 해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실 수 있습니다. 그때 귀인의 조력이 빛을 발할 테니 필요할 때는 도움을 요청하실 줄 알아야 합니다. 26일을 전후로 재정적인 발전이 가능하니 그러한 기회를 잘 살려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12일을 전후로 건강 상의 적신호가 찾아오지 않도록 평소 몸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외양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무리해서 시도하지 말고, 사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충분히 들은 다음 이번 달 후반 즈음에 전반적으로 손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자자리(7.23~8.22) "긴 터널 끝의 빛을 마주하는 달" 

사자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컨디션의 난조 내지는 일의 지연을 겪어서 기가 한풀 꺾일 수 있지만, 7일을 전후로 귀인이나 뜻밖의 정보를 통해 돌파구를 찾으시리라 보입니다. 그러므로 뜻밖의 장애물에 부딪히더라도 가능한 수를 찾아 보겠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번뜩이는 기지를 갖추셔야 합니다. 이번 달 후반에는 숱한 고민과 그간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전환점을 발견하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현실적인 고민 거리를 놓고서 약간 불편한 관계에 놓일 수 있는데, 이쪽의 입장이 있듯이 상대방도 나름대로의 이유 때문에 그러하는 것임을 이해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니 상대방이 딴지를 거는 듯해도 그 안에 담겨 있는 현실적인 생각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26일을 전후로 어떤 계기를 통해서 마음을 다잡고 책임을 다 할 만한 뭔가를 찾으시게 될 것입니다. 다만 그것의 실익을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10일을 전후로 어딘가에 투자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그로 인해 한동안 불안하더라도 조금 더 기다리실 필요가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내내 기력이 부족하고 평소보다 힘에 부치는 걸 느끼실 수 있는데, 그럴 때는 무리하지 말고 스스로를 편안하게 만들어 줄 만한 뭔가에 기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달에는 다크한 컬러로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하면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추구하실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8.23~9.23) "주변에 맞춰서 눈치를 살피는 달" 

처녀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익숙한 사람들이나 영역이 평소보다 불편하게 다가와서 그로 인한 피로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10일 이후부터 그와 같은 이질감이 본격화될 수 있는데, 이번 달 중순 즈음이 되면 겉으로는 웃고 있어도 속으로는 부담스러운 경험을 종종 하시리라 보입니다. 그처럼 이번 달에는 좋든 싫든 정치적으로 움직이셔야겠지만, 이참에 주변 환경을 물갈이해야 되는 건 아닌지 고려하는 기회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5일을 전후로 상대방이 뭔가를 가르쳐 주거나 이쪽을 리드함으로써 관계가 돈독해질 수 있습니다. 비록 그 방식이 이쪽에서 봤을 때는 약간 독특한 것일 수도 있지만, 이번 달에는 두 눈 딱 감고 상대방에게 따라간다면 둘 사이에 그린 라이트가 켜질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에는 가진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보다는 윗사람이나 속한 그룹의 다른 이에게 묻어 가면서 눈치 착전을 펼치셔야 합니다. 가급적 안전 노선을 가시길 추천합니다. 뭔가에 투자한 게 있다면 이번 중순 즈음 그로 인한 수익을 얻거나 수익률의 상승을 확인하여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전반적으로 기력이 떨어지는 달이지만, 이번 달 중순 즈음의 컨디션 하락만 주의한다면 이번 달에 건강이 악화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14일을 전후로 센스 있는 여성 인물의 도움을 받아서 외모와 관련된 업그레이드를 꾀한다면 한결 세련된 인상을 갖추실 수 있습니다. 

 

천칭자리(9.24~10.22) "익숙한 영역에 잠시 안주하는 달" 

천칭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기보다는 오랫동안 몸 담아 온 친숙한 영역에서, 내지는 원래부터 가깝게 지내 온 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실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 연말은 소중한 사람들을 챙기면서 차분하게 보내시는 쪽을 권합니다. 특히 12일을 전후로 그러한 소속감이 강화될 만한 일이 벌어지거나 그로 인한 안정감을 느끼시리라 예상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 초반에 상대방이 고집불통의 모습을 보여서 속상할 만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설령 상대방이 냉정해 보인다 한들 본질적으로는 내 편에 있으며 상대방은 상대방 나름대로 두 사람의 관계를 위해서 그러는 것이니 상대방의 속뜻까지 오해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7일을 전후로 누군가로부터 얻은 정보가 기대 이상의 효력을 발휘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해 줄 테니 귀를 활짝 열어 두셔야 합니다. 4일을 전후로 누군가와 계약할 일이 있으면 상대방의 페이스에 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됩니다. 무리하게 지출하는 것이 아닌 이상 담대하게 움직이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에는 면역력이 약해져서 외부 질병에 감염되기 쉬우므로 내성을 키우는 데 주력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21일부터는 정서적으로 한결 자유로운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유행을 타는 스타일링보다는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되, 은근한 섹시함을 추구한다면 좋은 반응을 얻으시게 됩니다. 

 

전갈자리(10.23~11.22) "자신감을 갖고 올곧게 나아가는 달" 

전갈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그간 흐트러졌던 페이스를 되찾아서 자신의 영역에 한껏 집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록 이번 달 초반에는 원치 않아도 누군가와 타협해야 되는 일이 생길지 모르며, 이번 달 중순 즈음에는 주위 사람들과 약간의 트러블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지만 이쪽의 뜻을 굽히지 않고 강하게 나간다면 결국 주변에서 이쪽에게 맞춰올 테니 당당한 자세를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4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진지한 대화를 나눌 만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데, 나도 상대방도 그리 솔직하지 않아서 그러한 교류의 진척이 느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쪽에서 먼저 속내를 드러낸다면 상대방이 숨겨 왔던 생각이나 마음을 꺼내 보일 테니 용기를 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8일을 전후로 오래 알고 지내 온 이가 어떤 일을 부탁할지도 모르는데, 귀찮더라도 성의 있게 대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습니다. 금전과 관련해서는 관리나 처리가 부자유스러운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이번 달 중반을 넘기지 말고 미리 처리해 둘 수 있는 건 처리해 두시길 권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저번 달에 비해 컨디션이 상승하는 달입니다. 그러나 이번 달 중반 즈음 피로감을 느끼거나 잔병 치레를 할 수 있으니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이번 달 초반에 머리를 다듬는 등 특정 부분에 손질을 가한다면 한결 단정된 외양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운한 느낌도 받으실 것입니다. 

 

사수자리(11.23~12.24) "현실을 파악하고 한결 겸손해지는 달" 

사수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전반적인 분위기가 전환되고 마음가짐부터 달라지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전보다 스스로를 낮추는 대신 내실에 초점을 맞추고 실리적으로 행동하실 텐데, 가끔 그로 인해서 답답한 마음이 들 때도 있겠지만 이번 달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찾아올 변화는 앞으로의 삶에 적잖은 영향을 끼치리라 보입니다. 그러니 한 해를 돌아보면서 전보다 겸허한 자세를 갖추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5일을 전후로 상대방과의 관계가 대대적인 전환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큰 도약을 하든 반대로 완전히 정리가 되든 어느 쪽이든 간에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 위한 초석이 될 테니, 이번 기회에 둘 사이의 방향점을 확실히 잡으셔야 합니다. 상대방은 가급적 이쪽에 맞추려고 할 테니 이쪽의 생각을 분명히 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후반으로 갈수록 진로나 커리어와 관련해서 생각이 많아질 것입니다. 그 때문에 불안할 수도 있겠지만 이참에 잠시 멈춰 서서 현실을 냉정하게 바라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금전과 관련해서도 전보다 실질적인 측면에서 현 상황을 검토하고 이제까지 고수해 온 방식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3일을 전후로 에너지가 한층 다운될 수 있습니다. 27일을 전후로는 여러 가지로 무리하느라 번 아웃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제까지 한결같은 스타일링을 고수해 왔다면 연말을 기회 삼아 과감한 변신을 시도할 경우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으실 것입니다. 

 

염소자리(12.25~1.19) "에너지가 솟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달" 

염소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예상하지 못했던, 혹은 배후에 있는 인물로부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발단이 되어 긍정적인 흐름을 타실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자아 실현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거나 지적인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데, 그것이 생각 이상으로 즐거울 뿐만 아니라 나름대로 유익한 효과를 가져오리라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액티브하고 생산적인 시기이니 이번 달에는 뭐가 됐든 부지런히 움직이시는 게 좋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이쪽이 주도권을 쥐고 상대방과의 밀고 당기기를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건 늘 기본으로 깔려야겠지만, 이쪽에서 원하는 걸 영리하게 관철시킨다면 생각 이상의 결과를 얻으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중순 즈음에 커리어와 관련해서 길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곧이어 18일을 전후로 그와 관련해서 바빠질 수 있으니 마냥 기뻐하지 말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해 두셔야 합니다. 만약 투자한 사안이 있다면 12일을 전후로 이득을 보실 것이며, 혹 그럴 만한 게 없다면 그 즈음에 투자를 하셔도 괜찮을 것입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전반적으로 활력이 솟는 달이지만 무리할 경우 컨디션이 금방 저하될 테니 영양제처럼 몸에 좋은 걸 챙겨 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달에는 과감한 스타일링을 시도할 경우 눈에 띄어서 주변의 호평을 받기 쉬워지므로, 연말 모임에는 평소보다 화려한 차림으로 나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물병자리(1.20~2.18) "인기로 인해 콩고물이 떨어지는 달" 

물병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활동하는 영역을 굳이 확장하지 않더라도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얽혀서 그로 인한 즐거움을 느끼고 여러 가지 유용한 지식을 얻으실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달에는 굳이 전면에 나서기보다는, 가만히 자기 영역을 고수하면서 약간은 고고한 자세를 취하는 가운데 사람들이 저절로 다가오게끔 전략적으로 행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2일을 전후로 가족처럼 가까운 인물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 초반에 상대방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만한 분위기가 깔립니다. 상대방의 상황이 이전보다 나아진 데다가 긍정적인 마음을 먹고 있는 상태이므로, 현실적인 조언을 준답시고 상대방의 의욕을 떨어뜨릴 수 있는 말을 던지는 건 가급적 삼가실 필요가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8일을 전후로 커리어와 관련해서 어딘가로 이동하거나 뭔가를 과감하게 추진하는 일을 맡을 수 있으니 용기를 내어 진취적으로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에는 금전과 관련해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전보다 현실적이면서 보수적인 노선을 밟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후반으로 갈수록 연말 분위기를 타서 에너지 소모가 심할 테니 종종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서 에너지를 재충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달에는 심플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되 인상적인 포인트를 잊지 않거나 은은한 섹시함을 연출한다면 사람들, 특히 이성들로부터 호감을 받으실 것입니다. 

 

물고기자리(2.19~3.20) "사회인으로서 능숙하게 처신하는 달" 

물고기자리 분들은 이번 달 3일을 전후로 외부에 비춰지는 이미지나 태도에 적잖은 변화를 주시리라 보입니다. 혹은 본인은 의식하지 않았는데 주위 사람들로부터 그렇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전보다 자신감이나 낙관적인 마인드는 조금 덜해지더라도,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능청스럽게 응대하거나 사람들 사이에서 취하면 좋을 포지션을 바로 찾아 내는 등 사회적인 측면에서는 한층 유리해지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내 입장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시는 것이 한결 용이해집니다. 이참에 연말 즈음 분위기를 타서 상대방과 속 깊은 얘기를 나눈다면, 상대방이 이쪽에 호감을 보일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관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26일을 전후로 소속되어 있는 그룹에 변화의 물길이 일어나거나 그룹 자체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취해야 할 태도도 바뀔 필요가 있으니 그러한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금전적으로는 한동안 보수적인 노선을 가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후반 즈음에 이런 저런 연말 이벤트로 인해서 생각 이상으로 피로도가 클 수 있으니 컨디션 조절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연말이라는 이유로 너무 들뜨는 대신, 다소 절제된 심플하면서 고상한 차림새를 한다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최지현의 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였습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