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
읽음 4,691 |  2019-10-30

★ 운세 내용은 기존의 열두 별자리 외에도 상승궁(ASC)을 기준으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의 상승궁 및 일곱 별이 위치한 별자리를 알고 싶다면 「포춘에이드」의 무료 점성술 차트(http://www.fortunade.com/free/astro_chart.php)로 확인하세요 :) ★─ 

 

 

안녕하세요, 최지현의 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입니다. 

 

다가오는 달에는 전갈자리 후반에서 금성과 막 합했다가 멀어지며 제자리에 멈추었던 수성이 1일 경 역행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은 새로운 미래를 향해 저만치 달려 나가는데, 나는 옛 기억을 곱씹으면서 뒷걸음 치는 듯한 기분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수성은 21일 경에 다시 정지해서 순행하게 되므로 그러한 기분은 오래 가지 않을 테니, 억지로 괜찮아지려고 하기보다는 이번 달 초중반 동안에는 그러한 감정에 한껏 몰두하며 지나간 일들을 최대한 곱씹어서 더 이상 뭔가가 남지 않았다 싶은 순간부터 서서히 회복되어 가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또한 역행하던 수성은 12일 경 태양과 합한 후 바로 다음 날 토성과 육각을 맺으며, 같은 날 금성은 토성과 앤티션(antiscion)을 형성하므로 현재의 작업이나 과거의 기억을 되새김질 하는 과정에서 이번 달 중반 경 그리 반갑지 않은 뭔가를 맞닥뜨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은 나에게 현실을 가르쳐 주는 역할도 하므로 회피하는 대신 극복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한편 금성은 25일 경 사수자리의 끝자락에서 도머사일(domicile) 상태인 목성과 합하여 길성들끼리 합할 뿐만 아니라 리셉션(reception)까지 형성되니, 이번 달 후반에 미래를 밝게 그릴 만한 상황을 마주하거나 그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막상 실행에 들어가면 이상과 현실이 다르다는 걸 깨닫게 될 테니, 지나치게 들떠서 중요한 걸 놓치지 않도록 전반적인 상황을 잘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열두 별자리별 운세입니다. (상승궁을 기준으로 보시면 더욱 효과적이며, 내 상승궁을 알고 싶다면 상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양자리(3.21~4.19) "힘이 생기고 안정을 찾게 되는 달" 

양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고비를 넘긴 다음 전반적인 운이 점점 상승하는 걸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당장은 힘든 흐름을 타고 있더라도 시간이 흐를수록 나아질 거란 희망 하에 전진하시기 바랍니다. 19일을 기점으로, 이전에는 다른 사람의 별 거 아닌 것에 민감해질 만큼 주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면 이후에는 전략적인 움직임을 위해 숨을 고르고 전반적인 상황을 예의 주시하셔야 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그간 상대방에게 많은 힘을 쏟았다면, 20일을 전후로 그러한 분위기가 역전됩니다. 상대방이 그와 같은 변화에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아도 이번 달이 지나가면 이쪽에게 맞추려고 할 테니, 주도권을 잡기 위해 의도적으로 여유로운 자세를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2일을 전후로 윗사람이나 누군가의 조언이 힘을 발휘해 현 상황을 타개해 나갈 만한 기회를 얻으시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는 이유로 그 사람에게 속마음을 전부 드러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달 후반으로 갈수록 전략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환절기에 면역력이 낮아져서 이번 달 초반에는 여러모로 약해질 수 있으니 최대한 몸을 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점차 회복세를 보일 것입니다. 어둡고 채도가 낮은 컬러를 활용하면 차분하면서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풍기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황소자리(4.20~5.20) "미래를 긍정적으로 그리며 준비하는 달" 

황소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생각의 전환을 겪은 후 과거가 아닌 미래를 바라보기 시작하실 것입니다. 여전히 걱정이 있고 불안감이 들겠지만, 13일을 전후로 찾아올지도 모르는 문제만 잘 해결한다면 이번 달 후반으로 갈수록 전반적인 상황이 긍정적인 분위기를 띨 것입니다. 그러니 본격적인 실행에 앞서 이번 달에는 큰 그림을 그려 보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일을 전후로 상대방보다는 나 자신이나 다른 문제에 관심을 돌리시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말로 상대방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인지, 아니면 일시적인 도피인지 스스로를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상대방과 속 깊은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이번 달 후반보다 초반에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윗사람의 컨트롤이 큰 역할을 하기 쉬우므로 사소한 것과 관련해서도 조언을 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무턱대고 일을 추진한다면 따끔한 지적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됩니다. 금전 상황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아도 일단 21일까지는 기다려 보고 가급적 안전한 노선을 가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저번 달보다 건강이 호전되는 달입니다. 12일을 전후로 컨디션의 난조를 겪을 수 있지만 적절한 조치가 취해진다면 금방 회복하실 것입니다. 너무 파격적인 스타일보다는 단정한 스타일에 밝은 컬러를 활용한다면 주변에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실 수 있습니다. 

 


쌍둥이자리(5.21~6.21) "고난이 있지만 그만큼 성숙해지는 달" 

쌍둥이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예상치 못한 감정적인 사건을 겪은 이래 과거를 곰곰이 되짚어 보는 기회를 가지실 것입니다. 과거를 곱씹으면서 자꾸만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드는 건 언뜻 비생산적인 모습처럼 보이겠지만, 그런 과정을 통해서 앞으로의 행보를 재설정할 수 있으니 나름대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중반을 잘 넘기면 후반부터는 상승의 흐름을 타실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상대방과는 별개로 혼자 이런 저런 감정에 사로잡혔다가 12일을 전후로 다소 불편하지만 생각을 전환하는 계기를 가지시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과 좀 더 호흡을 잘 맞추기 위해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신다면 관계가 개선될 것입니다. 이별을 한 경우 한동안은 상대방에게 많은 신경을 쓰시리라 보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3일을 전후로 약간 버거운 임무를 맡을 수 있는데, 이번 달에는 싫어도 묵묵히 책임을 다 하는 모습을 보이시는 게 유리합니다. 다 끝났다고 생각되어도 이번 달 말에 가서 다시 한 번 관련 일을 맞닥뜨릴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동안은 큰 지출을 삼가고 보수적인 흐름을 타실 필요가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떨어지고 의욕이 나지 않는 달입니다. 특히 이번 달 중후반 동안에는 가진 에너지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그럴 때는 자책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시면 됩니다. 좀 피곤하더라도 외양에 약간만 신경을 쓰신다면 기분 전환이 돼서 긍정적인 효과가 일어날 것입니다. 

 

 

게자리(6.22~7.22) "가로막은 벽이 얇아지기 시작하는 달" 

게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다른 사람, 특히 가족처럼 가까운 사람에게 필요 이상으로 민감하게 반응하여 상처 입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됩니다.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나 응어리가 되어 쌓여 있었던 감정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컨디션이 점차 회복될 테니, 기지개를 켜고 조금씩 시동을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12일을 전후로 가볍게 접한 책이나 누군가의 말을 통해 얻은 깨달음이 두고두고 큰 영향을 끼칠지도 모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사소한 걸로 말 다툼을 하거나 가족이나 직장처럼 죽 몸 담아 온 영역과 관련해서 갈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은 나름의 이유가 있어서 그러하는 것이므로 감정적으로 반응하기보다는 가급적 이성적인 태도를 보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창작이나 가깝게 지내 온 사람들과 12일을 전후로 의미 있는 활동을 벌일 수 있는데, 그러한 시도가 생각의 지평을 열고 힘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테니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금전적으로 투자한 게 있다면 당분간은 그에 대한 지연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후반으로 갈수록 심신이 안정될 텐데, 그래서 이번 달 후반에 마음가짐을 긍정적으로 재설정하는 건 좋지만 자칫 현실 감각을 잃어 버리지 않도록 경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포인트 장식으로 작지만 대범한 시도를 한다면 본인만의 개성을 구축하시게 될 것입니다. 

 


사자자리(7.23~8.22) "익숙한 영역에서 고요하게 지내는 달" 

사자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외부로 에너지를 발산하기보다는 어떤 한 가지에 고정시키고 조용히 축적해 나가시기 쉽습니다. 그 과정에서 8일을 전후로 스스로의 한계를 시험하는 듯한 일이 생길 수 있지만, 품위 있게 차분히 반응한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생각의 전환을 통해 한층 발전하시게 될 것입니다. 만약 뭔가로 고민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대수롭게 여기는 대신 따뜻한 말 한 마디라도 건네 보세요. 무심한 반응이 자칫 상처를 줄 수도 있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9일을 전후로 상대방이 이쪽을 힘들게 만들거나 현실적인 문제가 생겨서 장기전에 돌입할 수 있는데, 냉정하게 생각해 보면 갈등 상황까지 갈 만한 일은 아닐지도 모르니 신경은 쓰되 그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뺏기지 않도록 약간 관조적인 태도를 취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중반까지는 원하는 대로 두뇌 회전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지만, 12일을 전후로 누군가의 조언으로 인해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문제를 헤쳐 나갈 만한 기회를 얻게 될 테니 귀를 열어 두셔야 합니다. 이번 달에는 포기할 수 없는 어떤 것 때문에 과감히 돈을 쓰실 수 있습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전반적으로 가라앉아 있다가 23일을 전후로 컨디션이 향상되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때까지는 너무 무리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달에는 주변의 시선에 신경 쓰지 말고 나만의 스타일을 한껏 추구해야 스트레스가 풀리고 자신감도 얻으실 것입니다.  


 

처녀자리(8.23~9.23) "흐름에 맡기면서 성장해 가는 달" 

처녀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 아직 처리하지 못한 일들이 많다는 걸 깨닫고 뒷마무리를 꼼꼼하게 하는 데 집중하실 것입니다. 비록 그 때문에 약간 강박적인 행동이 나오는 순간도 있겠지만, 이번 달 중반 즈음 예상하지 못했던 계기로 인해 방향을 전환하는 상황을 맞닥뜨릴 수 있으니 일단은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일에 집중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최선을 다 하면서 자연스럽게 흐름을 타신다면 점차 길이 뚜렷하게 보일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번 달에는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자꾸 꼬이거나, 그럴 바에는 차라리 입을 다무는 쪽을 택하실지도 모릅니다. 상대방이 그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아도 시간이 흐를수록 불안감을 느낄 테니, 혹 오해가 생길 것 같다면 12일을 전후로 풀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13일을 전후로 진행 중이던 일과 관련해서 잘못 처리하고 있었던 걸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피로도가 높아지겠지만 이번 달 말까지는 신경을 곤두세워서 꼼꼼하고 완벽하게 마무리를 지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달 중반까지는 불필요한 충동 구매를 주의하셔야 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자잘한 일들이 번거롭게 하는 탓에 평소보다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차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수시로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셔서 긴장을 이완시키셔야 합니다. 시술처럼 미용과 관련된 시도를 한다면 21일 이후에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천칭자리(9.24~10.22) "자신감이 회복되어 앞으로 달려가는 달" 

천칭자리 분들은 이번 달부터 가라앉아 있었던 감정이 한결 나아지고 텐션이 올라가는 걸 느끼시게 됩니다. 그게 지나칠 경우 13일을 전후로 엉뚱한 행동을 하거나 말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지만, 덕분에 스스로를 가다듬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을 테니 미리부터 걱정하지 말고 일단은 앞만 보고 가시면 됩니다. 그러다 보면 이번 달 후반에 가서 이제껏 추진해 온 것에 대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상대방이 말로 신경을 긁는 것 같아서 짜증이 나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대수롭지 않은 듯 행동한다면, 상대방도 19일을 전후로 태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게 지나쳐서 상대방이 자신의 동굴에 틀어박힐 수도 있으므로 그럴 때는 이쪽에서 먼저 관심을 기울여 주셔야 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에는 눈품, 발품을 팔아서 정보를 최대한 많이 모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13일을 전후로 어떤 임무를 맡거나 특정 그룹에 소속된다면 이해득실을 따지지 말고 최선을 다 해 보세요. 그것이 발단이 되어 이번 달 후반에 보상을 얻을 뿐만 아니라 더욱 안정된 환경에서 자리를 잡으시게 될 것입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컨디션이 한결 나아지는 달이지만 보다 힘을 내기 위해 운동을 하시면 더욱 큰 효과를 보시게 됩니다. 스스로를 가만히 내버려 두는 것보다는 약간의 채찍질을 가하시는 게 오히려 좋습니다. 가을 분위기에 맞춰서 톤이 낮은 컬러를 홀용하거나 튀지 않는 차림새를 한다면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갈자리(10.23~11.22) "조금씩 제자리를 찾아 가는 달" 

전갈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는 저번 달의 후유증으로 인해 미처 컨디션이 회복되지 않아 난항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한동안은 본인이 가진 힘을 제대로 발휘하기보다는 행동에 제한을 받거나 주변 상황에 이리 저리 흔들려서 몸이 내 말을 듣지 않는다는 느낌마저 받으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19일을 전후로 그러한 분위기가 역전되어 내 페이스를 되찾게 될 테니, 이번 달 중반까지는 견뎌 낸다는 마음으로 최대한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상대방이 이쪽에 은근한 불만을 갖고 약간 말 장난을 거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강하게 나가 보세요. 이번 달 중반을 기점으로 그러한 상황이 점차 호전될 것입니다. 상대방은 처음에는 딴청을 피우는 듯해도 이번 달 후반에 가서는 이쪽의 페이스에 맞춰 올 테니, 약간은 단호한 모습을 보여 주셔야 합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비록 쉽지 않은 흐름을 타더라도 그에 따른 보상이 충분히 주어지는 달입니다. 특히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거나 윗사람 혹은 그룹의 인정 등 명예에 있어서 그러한 획득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금전과 관련해서는 방치해 두었던 문제가 슬며시 고개를 들 수 있으므로 이참에 작은 부분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후반부터 심신의 상태가 한층 호전될 것입니다. 12일을 전후로 그럴 만한 계기를 얻을 수 있으니 보양식이든 힐링이 되는 활동이든 무엇이든 간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평소 해 오던 스타일을 고집한다면 되레 좋은 반응을 얻으시게 됩니다. 


 

사수자리(11.23~12.24) "현실에 대비하여 준비하는 달" 

사수자리 분들은 이번 달에 12일을 전후로 활동하는 그룹이나 주변 사람을 인해 예상하지 못한 흐름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일이 주어지는 등 계획에 없었던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그것이 반드시 좋은 일이기만 한 건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아무리 봄, 여름, 가을이 아름다웠더라도 지나가고 나면 혹독한 겨울을 마주해야 되는 게 세상의 이치니, 여러 가지 상황에 대비하여 만반의 준비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12일을 전후로 가깝다고 생각했던 이로 인해서 황당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면 문제가 더 커지므로 현숙한 태도를 보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은 이번 달에 말은 안 해도 고생이 많거나 감정적으로 우울할 수 있으니 그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중반 즈음에 속한 그룹 내의 동료나 남성 인물이 쓸데없는 걸로 지적을 해서 잘 나가던 중에 찬물을 뒤집어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페이스를 유지해 나간다면 25일을 전후로 인정을 받으실 것입니다. 금전과 관련해서는 슬슬 풀려 나가는 조짐이 보이게 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중반 즈음에 갑작스런 스트레스를 겪어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그와 관련해서 주의하셔야 됩니다. 날이 쌀쌀해질수록 기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잘 챙겨 먹고 몸을 따뜻하게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에 스스로가 원하는 스타일링에 마음껏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염소자리(12.25~1.19) "아기자기한 활동을 즐기는 달" 

염소자리 분들은 이번 달 초반에는 저번 달로 인한 여러 가지 뒷수습을 하느라고 약간 정신이 없겠지만, 점차 상황이 호전되어 8일을 전후로는 윗사람이나 속한 그룹으로부터 인정을 받으실 것입니다. 이번 달 중반 즈음에는 자잘한 임무를 맡음과 동시에 내밀한 즐거움이 싹 틀 수 있는데, 그것이 한동안 무미건조했던 일상에 기름칠을 할 테니 잠깐 동안은 긴장을 풀고 열린 자세로 받아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2일을 전후로 자신도 모르게 상대방한테 상처를 줄 수 있는데, 아무리 맞는 말이더라도 상대방에게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힘든 문제라는 걸 염두에 둬서 상대방의 입장을 좀 더 헤아리실 필요가 있습니다. 13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깜짝 이벤트를 가진다면 그로 인한 효과가 클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8일을 전후로 일과 관련해서 성과를 볼 수 있는데, 기대했던 부분이 아닌 외외의 부분에서 얻은 결실이라 더욱 뜻 깊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13일을 전후로 처리한 문제는 자잘해 보여도 이번 달 말에 가서 다시 불거질 수 있으니 그와 관련된 꼼꼼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지지부진했던 컨디션이 조금씩 회복되는 걸 체감하시는 달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한다면 금방 다운될 수 있으니, 이번 달에는 몸을 사리면서 에너지를 조금씩 비축해 가는 데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그간 외모 관리에 소홀했다면 이번 달부터 신경을 써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병자리(1.20~2.18) "방향 설정을 새롭게 하는 달" 

물병자리 분들은 저번 달 후반에 받았던 충격을 바탕으로 새로운 흐름을 향해 나아 가시게 됩니다. 그러니 제자리에 머물면서 매일같이 비슷한 일상을 보냈다는 생각이 든다면, 반드시 큰 변화를 주는 건 아니더라도 일이나 관계 맺는 사람들과 관련해서 새로운 시도를 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업무에 국한될 거 없이 다양한 사람들과 무겁지 않은 대화를 자주 나눈다면 뜻밖의 아이디어를 수확하시게 될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8일을 전후로 상대방과 속 깊은 얘기를 할 만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데, 이쪽은 자신의 프레임으로부터 벗어날 생각이 없고 상대방은 상대방대로 마이 페이스를 고수하여 대화를 나누더라도 내심 속이 상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먼저 양보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은근한 주도권을 쥐시게 될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초중반 즈음에 원하던 결과를 보거나 윗사람의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13일을 전후로 업무량이 늘어나서 다소 곤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오래 알고 지내 온 여성 인물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면 큰 도움을 받으실 것입니다. 금전과 관련해서는 마냥 낙관적인 전망을 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시간이 흐를수록 컨디션이 나아질 테니 이번 달 초반에는 필요 이상으로 에너지를 남발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번 달 중반 즈음에 여성 인물과 어딘가로 놀러가거나 외양을 가꿀 만한 이벤트를 가진다면 기분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기력이 샘 솟을 것입니다.


 

물고기자리(2.19~3.20) "평소보다 긴장해야 되는 달" 

물고기자리 분들은 이번 달 중반 즈음에 타인으로 인해 상처 입거나 뜻밖의 타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과 같은 상황이 계속되리라는 낙관을 버리고 고개를 들어 현실을 바라보시게 될 것입니다. 그처럼 마음을 비운다면 이번 달 후반에 가서 그래도 세상에는 아직 좋은 사람이 많이 있단 걸 깨달을 만한 경험을 하실 수 있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긴장이 쉬 풀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됩니다. 

< 이번 달의 애정, 관계 >

이쪽이 스스로에게 몰두하는 동안 상대방은 말 못할 고민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서 13일을 전후로 갑작스럽게 변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쪽의 말이 맞다는 식으로 행동하는 대신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의 기분을 풀어 주셔야 최악의 상황까지 안 갈 것입니다. 

< 이번 달의 성취, 금전 >

이번 달 후반 즈음에 일과 관련해서 성과를 보거나 주변의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그로 인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테니 마냥 기뻐하지 말고 뒷일을 계획하셔야 됩니다. 12일을 전후로 나도 모르는 사이 불어난 부채 같은 문제가 닥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금전 관리를 철저히 해 두시기 바랍니다.  

< 이번 달의 건강, 미용 >

이번 달 중반 즈음에 갑자기 다치거나 복통 같은 급성 질환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매사 조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괜찮더라도 이번 달이 흘러갈수록 컨디션이 떨어질지도 모르니 스스로를 과신하시는 건 금물입니다. 이번 달에는 독특한 아이템이 주변과 좋은 관계를 맺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최지현의 월간 점성술 운세 예보였습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