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3일~19일] 주간 점성술 운세 예보
읽음 4,347 |  2019-05-12


 최지현의 주간 점성술 운세 예보는 태양 외에도 달, 금성 같은 행성이 위치한 별자리와 상승궁, 천정궁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지현의 주간 점성술 운세 예보입니다. 

 

만날 듯 말 듯했던 금성과 화성이, 5월 14일 밤에 별자리의 끝 도수에서 가까스로 각을 이루는 주간입니다. 그리고 그러자마자 양자리에서 데트리먼트 상태였던 금성은 황소자리로 넘어가 반대로 도머사일 상태가 되고, 쌍둥이자리에 있었던 화성은 게자리로 넘어가 폴 상태가 됩니다. 어찌 보면 금성과 화성의 상황이 역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사한 봄 기운과 더불어 드라마틱한 일들이 일어나기 쉬워 보입니다. 

 

만약 마음 가는 이와 연결되지 않아서 가슴을 졸이고 있었다면, 이 시기에 예상하지 못했던 기회가 생겨서 깜짝 데이트를 하거나 갑작스런 고백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둘의 상황이 바뀌므로, 설령 관계에서 약자의 입장에 있었더라도 불현듯 주도권을 쥐거나, 혹은 거꾸로 여유만만한 자세를 취하고 있었는데 상대방에게 주도권을 빼앗겨 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연애 아닌 다른 일대일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달은 19일 오전에 전갈자리에서, 황소자리에 있는 태양을 보아 풀 문(full moon), 만월이 됩니다. 그러니 19일을 전후로, 정말 좋아하거나 원하는 몇 가지를 위해 삶을 약간 단순하게 정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황소자리에 있는 태양답게 주관적인 취향이나 욕구에 충실하되, 전갈자리에 있는 달의 의미처럼 이것 저것 욕심 내지 말고 내가 향하는 과녁만 바라보는 집중력을 발휘해야 됩니다. 

 

다음은 열두 별자리별 운세입니다. 

 

양자리(3.21~4.19) 분들은 양자리의 주인인 화성이 금성을 만나고는 게자리에 들어가니, 양자리 특유의 호승심을 죽이고 타협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의견을 굽힐 줄 알아야 하며, 그것은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아니라 일종의 전략이라고 여기시면 됩니다. 호감 가는 이나 연인에게는 져 주는 것이 이기는 길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행동력을 발휘하려면 14일, 늦어도 17일 전까지는 일단락을 지으시는 게 좋습니다. 

 

황소자리(4.20~5.20) 분들은 황소자리의 주인인 금성이 황소자리로 들어가 도머사일 상태가 되니, 제자리로 돌아가 안정되는 느낌을 받으시게 됩니다. 설령 골치 아픈 일이 당장 해결되지 않아도, 적어도 상대방이나 외부 상황에 휘둘리던 마음이 중심을 잡을 것입니다. 그러니 선택이 필요한 순간이 오면 마음이 원하는 방향대로 가시면 됩니다. 특히, 상승궁이 황소자리인 분들은 관계의 주도권을 잃지 않도록 차분한 태도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쌍둥이자리(5.21~6.21) 분들은 오랫동안 신경을 날카롭게 만들었던 화성이 게자리로 넘어가고 당분간 목성 외의 행성과 연결되지 않으므로, 상황이 일단락되고 한 숨 돌리는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비록 정리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멀게 보기 위해서라도 잠깐이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멈췄다가 다시 가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7일 이후 주말에 영화 혹은 전시회를 보러 가거나 스파를 받는 등, 혼자만의 휴식 시간을 보내시는 걸 추천합니다. 


게자리(6.22~7.22) 분들은 게자리의 주인인 달이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로 이동하는 동안 여러 행성들과 다양한 각을 이루는 데다가 19일에 만월이 되므로 버라이어티한 주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외부적으로 게자리 분들께 뭔가를 요청하거나 부탁하는 일들이 밀려올 수 있는데, 그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약간은 가지 치기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16~19일 동안에는 컨디션 유지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사자자리(7.23~8.22) 분들은 사자자리의 주인인 태양이 황소자리에 있고, 한동안 흉성들의 영향을 피해 가므로 마음을 너그럽게 먹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자자리 분들은 자아가 강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는 새에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실 수 있는데, 다가오는 주에는 스스로를 낮추고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서 이미지를 관리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상승궁이 사자자리인 분들은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처녀자리(8.23~9.23) 분들은 처녀자리의 주인인 수성이 17일에 역행하는 토성을 보므로, 일이 지연되는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토성이 역행한 이래 처녀자리 분들은 해야 할 일이 많이 늘었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생각만큼 일 처리가 신속하게 되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감정적으로 흔들리면 자칫 실수를 하실 수 있으므로, 이런 때일수록 마음을 느긋하게 먹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천칭자리(9.24~10.22) 분들은 천칭자리의 주인인 금성이 화성을 보았다가 황소자리로 넘어가서 도머사일 상태가 되므로, 관계에 있어서 드라마틱한 사건을 겪은 후 주도권을 쥐시게 됩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이 바라는 게 있으면 그에 최대한 맞춰 주면서 이쪽의 페이스로 끌어오셔야, 결국 위너가 되실 것입니다. 특히 15~17일 동안에는 갑작스러운 부탁이나 요구가 들어와 당황하실 수 있는데, 가능한 정치적인 측면에서 움직이시길 권합니다. 


전갈자리(10.23~11.22) 분들은 전갈자리의 주인인 화성이 게자리로 넘어가서 폴 상태가 되고, 19일에는 만월까지 일어나므로 감정적으로 불안해지시기 쉽습니다. 사소한 일로도 예민해지거나 주변 상황이 신경 쓰여서, 평소의 집중력을 잃어 버리고 하루에도 생각을 열두 번 바꾸실 수 있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신호흡을 거듭하면서 마음을 가다듬으셔야 합니다. 특히, 달이 전갈자리에 있는 분들은 필요할 경우 누군가의 조언을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수자리(11.23~12.24) 분들은 사수자리의 주인인 목성이 역행 중이긴 하지만 한동안 흉성과 연결되지 않으므로, 상황이나 마음이 한 단계 호전되는 걸 느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가오는 주에는 무리해서 일을 추진하기보다는 잠깐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머리를 비워 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7일 이후 주말에는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게 아닌, 스스로가 원하는 걸 하면서 생산성과 상관없는, 오로지 유희에 초점을 맞춘 시간을 보내시길 추천합니다. 


염소자리(12.25~1.19) 분들은 염소자리의 주인인 토성이 한창 역행 중이므로 피로하시기 쉽겠지만, 17일에 토성이 수성을 보므로 그런 가운데 쓸 만한 아이디어를 얻으시게 됩니다. 올해 자체가 염소자리 분들이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느끼시기에 좋은 시기이지만, 그처럼 노력하신 것이 점점 쌓여 가 탄탄한 토대가 되어 줄 테니 악착같이 버티시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다가오는 주에는 좀 냉정하더라도 계산을 확실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병자리(1.20~2.18) 분들은 물병자리의 주인인 토성의 역행으로 인해 상황이 버겁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조바심을 내거나 서두르면 일을 그르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토성이 역행하여 중간에 엉뚱한 시도를 하실 수 있으나, 방향을 크게 트는 건 장기적으로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평소보다 머리가 느리게 돌아가거나 행동이 굼뜬 것 같아도, 차라리 느릿하게 돌아서 가시는 쪽이 낫습니다. 


물고기자리(2.19~3.20) 분들은 물고기자리의 또 다른 주인인 금성이 황소자리로 들어가 물고기자리에 영향을 주는 한편, 화성이 게자리로 들어가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므로 감정적으로 들뜨시게 됩니다. 작은 감각도 크게 다가와, 평소보다 호들갑스럽게 반응하시는 식입니다. 가끔은 그처럼 오버하는 것도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므로, 다가오는 주에는 브레이크를 풀고 속마음을 마음껏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최지현의 주간 점성술 운세 예보였습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