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화 곳곳에 새겨진 룬 문자, 심볼의 힘
읽음 5,491 |  2017-08-18

안녕하세요. 아라우네입니다. 


드디어 마지막 화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곳곳에서 발견한 룬 문자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주변에서 한번 찾아 보세요~! 



1. 반지의 제왕

벽에 새겨진 무늬가 룬 문자. 예전에 <반지의 제왕> 2탄이 개봉되기 전에 룬 문자 부적 목걸이와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외국 사이트를 뒤져서 찾아낸 사진 중 하나입니다. 이곳이 바로 드워프들의 지하 동굴에서 마지막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방의 입구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영화와 룬 문자의 연관성을 찾아내 열심히 이메일을 보냈고, 당시 반지의 제왕의 이름을 걸고 룬 문자 부적 목걸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 은 세공으로 만든 룬 문자 부적 목걸이 - 


덕분에 시사회에 초대 받아 갔는데 룬 문자가 새겨진 드워프의 지하 동굴이 금방 무너져버렸어요. 그 다음부터는 <반지의 제왕>과 룬 문자의 연관성을 찾기가 힘들었죠. 정말 웃지 못할 사건이었는데… 저와 함께 간 친구는 거기서 그만 웃음이 나와 눈물이 나도록 멈추질 못했답니다. 


 

(이미지 출처 : geekdad.com)


2. 호빗

문에 선명하게 새겨진 룬 문자. 영화 속 그 장면 모두 기억 나시나요? 간달프가 빌보의 집 문에 룬 문자를 새기고 드워프들이 모여들었죠. 초대하지 않은 손님들이 차례로 입장하면서 골치 아파하는 빌보가 안타깝긴 했지만, 달빛을 받아 빛나던 룬 문자가 너무나 아름다웠던 기억이 납니다. 


(이미지 출처lingaspect.wordpress.com)


(이미지 출처 : americanangel117.deviantart.com)


3. 겨울왕국

국민적인 인기를 끈 겨울왕국. 북유럽을 배경으로 한 작품답게, 중간에 등장하는 책의 제목은 무려 룬 문자로 되어 있네요! 표지뿐 아니라 속지에서도 룬 문자가 사용되어, 하나씩 해독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미지 출처 : lingaspect.wordpress.com)


4. 원스어폰어타임

사실 이 작품은 보지 못했는데, 룬 문자로 검색을 하다 보니 나오더군요. 양쪽에 자리한 거대한 돌에 룬 문자가 오롯이 새겨져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룬 문자를 이런 형태로 많이 새겨 놓았죠. 새겨진 모양은 룬 유적들과 조금 다르지만, 인기 드라마 속에서 룬 문자가 등장하다니 반갑네요! 


마지막으로 바인드룬 한 종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핏 보면 심플해 보이지만, 사실 이 안에는 모든 룬 문자가 들어 있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가 모두 이 안에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복합적인 바인드 룬의 힘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좋겠죠? 부적이나 파워 아이템의 경우 복잡할수록 좋을 것 같지만, 사실은 단순하게 축약되었을 때 더 강한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룬 문자를 통해 강력한 심볼의 힘을 느끼시고, 또 그것을 자신의 운을 더욱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는 데 사용해 보세요!  


*상징(象徵, 表象, Symbol)이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사물을 구체화하는 것, 또는 그와 같이 나타내지는 것을 말한다. 즉 사물을 전달하는 매개적(媒介的) 작용을 하는 것을 통틀어 나타내는 말이다. 그래서 상징은 그것이 나타내는 실재(實在)를 생각나게 한다. [발췌 : 네이버 카톨릭정보사전] 


그동안 재미있게 보셨나요? 많은 분들이 낯설어 하시는 룬 문자에 대해 조금이나마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의 <아라우네 룬> 컨텐츠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룬 펜던트 목걸이 구매]


[로즈쿼츠 룬 스톤 구매]



[바인드 룬 에코백 구매]




>> 아라우네 블로그 보기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