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별자리 운세
읽음 12,024 |  2020-06-03

2020년 상반기는 당신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일상 생활이 어려웠던 상반기가 지나, 새로운 분기점이 될 하반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완벽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갈팡질팡했던 마음을 다잡고 다시 돌아올 일상을 조금씩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하반기를 맞이하여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2020년 하반기 별자리별 운세를 알려드립니다. 


양자리 (3/21~4/20)


◈종합운

과거와 이별을 고해야 할 때. 지금까지 해온 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도, 이번 기회에 과감하게 끝내세요. 물론 아쉬움은 남겠지만, 질질 끈다고 해서 "존버"가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별이 보내는 이별 신호는 지금의 당신에게 가장 좋은 답.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평소 어렵게 생각했던 일에 과감하게 도전할 때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겠군요.


♥연애운

연애운에서는 나긋나긋한 유연함이 필요합니다. 날 안 좋아하는 것 같다고 바로 포기하거나, 반대로 날 좋아하는 것 같다고 바로 들어가면 오해일지도 모릅니다.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반응하면서, 상황의 변화를 냉정하게 인지하세요. 싱글은 만남은 찾아오겠지만, 자신의 인연인지 판단하기는 힘들겠네요.


♧금전운

상반기를 힘들게 보냈나요? 그렇다면 기뻐하세요! 그 인내의 시간만큼 달콤한 결과가 찾아옵니다. 금전면에서는 12별자리 중 단연 1등! 상반기에 꽉 막혀 있던 흐름도 드디어 풀리기 시작하면서, 자금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게다가 당첨운도 좋으니니, 이번 기회에 로또를 구입하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응모해 보는 것도 좋겠군요.


황소자리 (4/21~5/20)


◈종합운

올해 하반기에는 나에게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세상의 기준에만 맞춰왔다면 이제 나만의 기준을 찾아보세요.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곳은 아니지만, 하반기에는 당신의 기준을 추구해도 충분히 주위를 납득시킬 수 있습니다. 또,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이니 평소보다 조금 하드하게 스케줄을 잡는 게 좋겠군요.


♥연애운

새로운 인연에 행운을 따르는 시기. 왜 나만 못 만나는 걸까? 한탄만 하던 시절은 이제 끝. 충분히 만족스러운 만남을 가질 수 있으니, 마음을 활짝 열고 사람들을 대해 보세요. 이왕이면 만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소개를 부탁하거나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곳에 적극적으로 나가는 게 좋습니다.


♧금전운

안타깝지만 7~8월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이어집니다. 특히 인간관계의 문제로 인해 금전운에서도 밝은 빛을 보지 못하겠군요. 9월부터는 조금씩 회복세에 들어가지만, 11월은 되어야 상승합니다. 돈을 써야 들어오는 시기이니, 그동안 못했던 여행 등을 다니면서 돈을 쓰고, 새로운 돈이 들어올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쌍둥이자리 (5/21~6/21)


◈종합운

상반기는 행운의 시기였지만, 하반기에는 들쑥달쑥한 시기. 운이 따른다고 느껴지는가 하면, 왜 이렇게 운이 없을까? 할 때도 있겠군요. 그나마 9월에는 좋은 소식이 들어옵니다. 평소 공감대가 부족한 쌍둥이자리지만, 이때만큼은 좋은 소식에 한껏 기쁨을 표현해 주세요. 그만큼 타인과의 유대를 단단히 다질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할 시간은 11월! 소소한 계획을 세워 하나씩 해결해 나가며 달성감을 느끼는 게 좋습니다.


♥연애운

아직 마음속에 남아 있는 사람이 있나요? 미련을 떨치지 못하는 추억 속의 사람과 다시 만나기를 꿈꾸고 있다면, 이번 하반기에 그 가능성이 높아질지도 모릅니다. 특히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재회가 이루어지겠군요. 짝사랑 중인 사람도 마음의 끈이 이어지는 계기가 생깁니다. 최대한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보낼 수 있는 신호란 신호는 전부 보내세요.


♧금전운

경고! 금전면에서는 위험 신호가 나와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아무래도 금전감각에 문제가 생기겠군요. 귀가 솔깃한 이야기에 쉽게 넘어가거나, 어설픈 투자로 인해 오히려 손해를 볼지도 모릅니다. 가뜩이나 지출도 많아지는데 있는 돈까지 잃으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금전면에서는 겨울잠 자는 개구리처럼 가만히 있는 게 상책입니다.


게자리 (6/22~7/22)


◈종합운

평소 사람들을 잘 챙기는 게자리. 그러다 보면 정작 자신은 챙기지 못할 때가 많지 않았나요? 하반기에는 당신에게 집중해야 할 때가 찾아옵니다. 남을 챙기는 만큼 당신 자신을 챙겨보세요. 평소보다 잘 챙기지 못했는데 오히려 주위에서 자신을 도와주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런 당신을 부러워하는 사람들의 시기 질투도 뒤따르겠지만, 뭔들~이란 생각으로 가볍게 흘려 넘길 것.


♥연애운

하반기에 만나는 사람이 당신의 운명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어쩌면 그 만남을 통해 앞으로의 인생이 당신의 생각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지도 모릅니다. 평소 만났던 사람과는 전혀 다른 타입의 사람이라도, 선입견이나 편견을 버리고 마음을 열어보세요. 특히 당신이 옆에서 보좌할 수 있는 입장의 사람이라면, 더욱 좋은 인연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짝사랑도 상대를 위해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호감도를 높일 수 있겠네요.


♧금전운

들쑥날쑥한 금전운. 하반기에 들어서도 초반에는 자신의 뜻대로 풀리지 않고 답답한 상황이 계속되지만, 10월 이후에는 서서히 상승세를 보이겠네요. 감나무 밑에서 입을 벌리는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정기 수입 외에 다른 수입을 기대할 수 있으니, 여기 저기 찔러 보세요.


사자자리 (7/23~8/22)


◈종합운

인간관계를 다시 생각해볼 시기. 지금까지는 주인공 역할을 많이 했다면 이제는 조연으로 감초 역할을 하는 것도 시야에 넣어보세요. 꼭 주인공만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넓혀두면, 그만큼 활약의 장도 넓어집니다. 또, 그동안 정신없이 앞만 보고 달려왔다면 잠시 멈춰 서서 주위를 돌아봐야 할 때입니다. 사소한 일상의 큰 기쁨을 찾아보세요.


♥연애운

당신의 마음을 소나기처럼 두드릴 상대가 나타납니다. 특히 결혼 생각이 있다면, 이번 하반기에 만난 상대와 결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크겠네요. 일단 만남 자체가 많아지니, 어디 나갈 자리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 보세요. 처음 만난 사람에만 국한 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양한 만남을 만끽하고, 한 사람으로 결론을 내리는 것은 하반기 말에 해도 좋습니다.


♧금전운

자산을 꽃피울 씨앗을 심어야 할 때입니다. 지금까지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총동원하여, 새로운 동력원을 만드세요. 하반기부터 몇 년에 걸쳐 키워낸 작물이, 남은 평생을 지탱하는 자원이 되겠군요. 한번 벌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수입원이 될 수 있는 부동산이나 저작권료 등의 밑바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처녀자리 (8/23~9/22)


◈종합운

하반기 시작부터 방황이 시작됩니다.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붕 뜬 상태가 한동안 이어지겠군요. 가을이 되면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을 명확히 하세요. 이때 집중력을 발휘한 만큼, 남은 하반기에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나누어 주어야 할 때입니다.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일이 자신도 행복하게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겠네요.


♥연애운

감정 표현이 풍부하지 않은 처녀자리.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인연이 될 수 있었던 사람도 놓친 적이 있지 않나요? 이번 하반기는 그런 처녀자리에게 기회의 시기입니다. 내가 왜 이러지? 싶을 만큼 적극적으로 애정 표현을 할 수 있겠군요. 마음에 든 상대가 있다면 기꺼이 다가가 보세요. 짝사랑도 이번이 아니면 기회가 없다는 생각으로 상대를 확 붙잡는 게 좋습니다.


♧금전운

적극적으로 행동할 때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일, 꼭 해야 할 일만 하면 자연스레 금전운도 따라오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여, 보다 전문적인 투자와 자산 운용에 도전해 보세요. 특히 12월에 가장 상승세를 보이니 연말 연시에 빅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천칭자리 (9/23~10/23)


◈종합운

시대의 변화를 생활에 접목시켜야 할 때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세상을 보며 멍하니 있기보다는, 그 중에 내 것으로 삼을 수 있는 것, 내가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바로 바로 픽업해 보세요. 하반기에는 체리피커처럼 내 잇속만 챙기는 것도 허용됩니다. 무엇이든 내게 이익이 되는지를 기준으로 판단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겠군요.


♥연애운

인간관계에서 트러블이 많다 보니 연애운도 그 영향을 벗어날 수 없겠군요. 솔직해지지 못하고 수줍은 마음에 츤데레처럼 군다면, 관계는 악화될 뿐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태도로! 이 간단한 수식을 가슴 깊이 새기고 대하세요. 싱글도 건너 건너 인연을 소개받아도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소개보다는 내 힘만으로 만나는 사람에게만 집중하는 게 좋겠네요.


♧금전운

상반기에 보낸 힘든 시간이 하반기 초까지는 영향을 끼치겠군요. 주위 환경이나 상황에 너무 휘둘리지 마세요. 물론 분석은 필요하겠지만, 어떤 투자가 잘 나간다더라 하는 소문에 휘둘리면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자신만의 기준과 자금 계획을 확실히 세우고, 그에 따라 자금을 운용하는 게 좋습니다.


전갈자리 (10/24~11/22)


◈종합운

평소 인내심이 강한 타입이지만, 이상하게 호기심이 왕성해지겠군요. 알고 싶은 것, 궁금한 것이 많아지면서 평소답지 않다는 말을 들을지도 모릅니다. 또, 어려움은 있겠지만 밟힐수록 더 강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역경이 클수록 그만큼 얻는 것이 많아지니, 힘들 때는 다음에 찾아올 수확을 생각하며 견뎌내세요. 하반기에 거칠게 다루어지며 단단해진 실력이 앞으로는 최소한의 힘으로 최대한의 결실을 맺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연애운

항상 사랑에 목말라 있는 전갈자리. 올해 하반기에도 역시라 사랑을 찾아 헤매겠군요. 아무리 일이 바빠도 연애만큼은 손에서 놓지 않습니다. 바로 인연이 찾아오지는 않겠지만, 연말에 들어서면 불타오르는 사랑을 할 수 있는 상대가 나타납니다. 그동안 만났던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타입이라, 이 사람과 연애를 한다고? 그런 생각도 들겠지만. 그렇다고 처음부터 문을 닫지는 마세요. 짜릿한 연애는 새로운 경험에서 찾아오는 법입니다.


♧금전운

많이 쓰지도 않는데, 자금이 늘지 않는 신기한 시기. 지출을 아끼고 모으는 데 힘써야 할 때도 있지만, 올해 하반기는 조금 다릅니다. 돈을 쓰지 못해 계쏙 끙끙대며 운을 더 나쁘게 할 바에는, 쓰고 싶을 때는 확실히 써서 후회를 남기지 않는 게 좋겠군요. 후회없이 쓰고, 그 다음에 미련없이 다시 시작하는 게 어떨까요?


사수자리 (11/23~12/21)


◈종합운

하반기에는 조금 멀리 보는 시야가 생깁니다. 그동안 현재만 생각하고 달려왔다면, 잠시 속도를 늦추고 미래를 시야에 넣고 생각해보세요. 그러다 보면 현재 하는 일이 손에 안 잡힐지도 모릅니다. 시기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이 이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으니, 일단 마음을 차분히 먹고 그때 그때 대응하도록 하세요. 단, 상황을 핑계로 지각을 하거나 기한을 넘기는 불성실한 태도만큼은 허용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애운

늘 가볍게 움직이는 사수자리지만, 하반기에는 이상하게 몸이 무거워집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생각보다는 귀찮다는 생각이 앞서겠군요. 기존 인간관계만 반복하다 보니 당연히 만남운도 따르지 않겠죠? 커플은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지만, 짝사랑 중인 사람은 관계를 발전시킬 계기를 만들지 못하고 답답한 상황만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변화를 원한다면 무거운 몸을 일으켜 최소한의 액션이라도 해야겠네요.


♧금전운

하반기에 방심은 금물! 집에서 돈이 솟아나는 사람처럼, 자꾸 Flex해버리는 당신~ 가족을 위해, 친구를 만나려고… 그런 변명은 저리 치우세요. 결국 돈을 쓰는 건 당신 자신입니다. 뭔가를 살 때는 그것이 꼭 필요한 것인지 2번, 3번 생각하고, 웬만하면 안 사는 쪽으로 하는 게 하반기를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염소자리 (12/22~1/20)


◈종합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따라가느라 많이 지치지 않았나요? 하지만 그래도 새로운 세상을 앞서가는 마음은 늘 두근거림으로 가득찰 것입니다. 빠른 변화를 따라가느라 헉헉대고 있었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보상 받는 행운이 찾아옵니다. 누구보다 빠른 안목으로 변화를 캐치하고, 그에 대응하다 보면 얼리어답터로서 세상을 주도하는 측에 서겠군요. 날카로운 감성과 직감을 발휘하세요.


♥연애운

여름에 좋은 기회가 찾아옵니다. 인연을 만나기는 하겠지만, 이때 만날 인연이 모두 좋은 상대라고는 할 수 없겠군요. 쉽게 만날 수 있는 상대에게 넘어가 애매한 관계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점만 유의하면, 가을에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커플이나 짝사랑 중인 사람은 상대에게 이리저리 휘둘릴 가능성이. 사랑은 혼자만 하는 게 아닙니다. 자신의 주관도 확실히 가진 상태에서 만나도록 하세요.


♧금전운

그동안 성실하게 자산 운용을 해왔다면, 이제는 그 방식을 바꿀 때가 된 건지도 모릅니다. 10 일하고 10을 버는 라이프 스타일이 아니라, 1 투자하고 10을 버는 새로운 스타일을 찾을 때가 되었습니다. 염소자리는 모 아니면 도라고 맺고 끊는 건 확실하니, 이번 기회에 과거의 방식을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세요.


물병자리 (1/21~2/18)


◈종합운

올해 하반기 운세는 물병자리가 1위! 행운의 별과 시련의 별이 함께 찾아오지만, 시련의 별을 완전히 덮을 만큼 행운의 힘이 강합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따르겠군요. 당장 결과가 눈에 띄지는 않아도 반드시 결과로 나타나니, 지금 할 수 있는 것, 지금 하고 싶은 것에 힘을 쏟으세요. 특히 타인을 설득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이때가 최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애운

행운의 시기이긴 하지만 연애운에서는 마냥 좋지만은 않겠군요. 도끼병이 심해지다 보니, 사소한 친절도 오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오해를 계속 품고 있으면 머릿속으로 연애 드라마 한 편을 다 찍을 수 있으니, 객관적인 시점으로 말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판단하는 게 좋습니다. 또, 생각만 한다고 상황이 변하지는 않으니 움직임이 필요할 때는 움직이도록 하세요.


♧금전운

방식을 바꿔야 할 때입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돈을 벌고 쌓아왔다면, 디지털 방식 그 다음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다양한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면서 연습해 보세요. 물론 기존 방식보다 위험은 따르겠지만,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면 제자리에 멈춰 있을 뿐입니다. 앞으로, 그리고 위로 나아가고 싶다면 변화가 필요합니다.


물고기자리 (2/19~3/20)


◈종합운

허용 능력이 좋은 물고기자리는 늘 타인의 감정 받이가 되기 십상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차피 내 마음은 이해해주지 않을 거라고 기대감 없이 지내오지 않았나요? 올해 하반기에는 그런 당신의 마음을 세상이, 주위 사람들이 받아들여줍니다. 걱정하지 말고 사람들에게 당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런 당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애운

계속 만나고 싶던 사람이 있나요? 그 사람과 우연히 재회하면서 기분 좋은 경험을 하겠군요. 스쳐 지나가는 일회성 만남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다음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언제 만나도 문제 없도록 패션에 힘쓰세요. 짝사랑도 기회의 시기입니다. 친구의 도움을 받을 때 가장 효과가 좋으니, 친구의 친구를 총동원해서 한발 더 다가가 보세요.


♧금전운

하반기에는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겠군요. 갖고 싶었던 게 다시 풀리거나 또는 선물 받는 등 소소한 행운이겠지만, 충분히 행운이라고 느껴집니다. 또, 평소 저축과는 담을 쌓은 물고기자리지만, 하반기에는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지도. 이번 기회에 조금 큰 금액의 정기 적금을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