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별자리 이모저모 - 결혼관
읽음 4,401 |  2019-12-16


♥양자리

행동력 있는 열정가인 양자리는 결혼 상대를 찾고, 그 상대와 맺어지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다만, 계속 전진해 나가고 싶은 양자리에게 있어, 평온하게 반복되는 결혼 생활은 일시적으로는 만족해도 금방 지루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따라서 양자리가 행복을 잡기 위해서는 자신의 이기심을 잘 컨트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혼한 후에 상대방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다양한 차이를 어떻게 절충하느냐가 관건입니다.


♥황소자리

황소자리는 인생에 안정을 바라며 결혼에 강한 동경과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온해 보이는 반면, 마이페이스인 황소자리는 마음속에 불안함이 가득하며, 결혼이라는 형태를 통해 정신적인 안정을 찾고자 합니다. 언뜻 상대방의 가정환경이나 경제적인 조건 등 외면만 보고 있는 것 같지만, 황소자리에게 있어 결혼은 절대적인 유대관계, 영원한 인연을 의미하므로 매우 신중하기 때문에 충실한 결혼 생활을 합니다.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에게 사랑과 결혼은 애초에 별개의 문제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높아 능숙한 말과 밀당으로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지만, 결혼에 있어서는 한 사람의 이성이나 한 가지에 깊숙이 관여되는 것이 서툽니다. 또, 결혼에 높은 기대와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혼해서 잘해나갈 수 있을지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이 자신에게 있어 선택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중 하나라고 생각하여 너무 부담을 갖지 마세요.


♥게자리

게자리는 결혼생활에 경제적인 안정을 원하며, 그 이상의 마음의 안정을 원합니다. 게자리는 자신이 가정에서 필요한 존재이며, 가정이나 가족이 자신을 지켜주기를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자에게 필요한 존재임을 실감하지 못하면 불안함을 갖기도 합니다. 남편뿐 아니라 아이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자리는 좋은 어머니, 좋은 아내가 될 가능성이 열두 별자리 중에 가장 높습니다.


♥사자자리

인생은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자자리는 결혼에 거는 기대도 상당히 커서 어릴 적에는 동화 속 왕자님을 꿈꾸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사자자리는 사랑받기보다는 사랑하고 싶어하는 타입으로 당신을 좋아해주는 사람과 어정쩡한 마음으로 결혼하면 결혼후에도 공주님으로 계속 있으려고 합니다. 현실적인 문제로 얼룩진 가정생활에서는 그것을 유지하기가 매우 어려운 일이니, 적당한 타협도 필요할 것입니다.


♥처녀자리

처녀자리에게 결혼은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현실적이고 견실한 처녀자리의 인생 플랜 속에는 결혼 계획도 확실히 있습니다. 완벽주의자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엄격한만큼 남에게도 엄격하여, 상대방의 단점이 금방 눈에 들어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고자 하면 기회는 배가 됩니다. 상대방의 단점까지도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갖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칭자리

천칭자리는 결혼이 노력의 산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결혼은 하나의 계약과 같은 것이며 서로 노력하지 않으면, 그 관계는 유지할 수 없다고 냉정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쿨함이 상대방을 불안하게 만드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확실히 하지 않거나 참기를 거듭하다 보면 불만이 쌓여, 언젠가 폭발할 것입니다. 마음을 전부 터놓을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갈자리

전갈자리는 자신의 모든 것을 맡길 수 있는 남자가 이상형입니다. 전갈자리에게 결혼 상대는 평생의 반려자로서, 죽을 때까지 함께 할 것을 다짐하는 파트너입니다. 깊게 오랫동안 한 사람만을 바라볼 수 있는 전갈자리는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운명의 상대를 판별하는 힘이 있으며, 마음 깊이 상대방과 이어지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두 사람의 사랑을 눈에 보이는 형태로서 키워나가고 싶어 합니다.


♥사수자리

사수자리는 자유롭고 구속당하는 것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결혼이 인생의 목적, 그 자체는 아닐 것입니다. 사수자리에게 중요한 것은 경제적인 문제 등이 아니라 파트너와의 지적인 교류이며, 취미가 맞느냐 안 맞느냐입니다. 풍족한 생활이라고 해도 자유를 빼앗기거나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당신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결혼 후에는 배우자와 사이좋은 친구처럼 즐겁게 지내고 싶어 합니다.


♥염소자리

염소자리에게 결혼은 일생일대의 이벤트입니다. 꿈꾸는 결혼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목표를 확실히 세워, 원하는 결혼 스타일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단, 현실적이고 매사에 올바른 판단을 하려는 염소자리에게는 적당히 하는 법이 없습니다.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해서 자신의 생활에 여유를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고정관념을 버리고 좀 더 자유롭게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병자리

물병자리는 연애 관계라는 감정 주체의 인간관계에 서툰 면이 있습니다. 같은 목적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는 관계의 연애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유와 목적, 장점이 명확하지 않으면 결혼으로 한 단계 나아가지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것은 결혼 후에도 친구 같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함께 있으면서도 간섭받지 않고 좋아하는 일을 계속할 수 있는 환경을 지키는 것이 결혼생활을 잘하는 포인트입니다.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는 어딘가 속세와 동떨어진 면이 있으며 나이가 들어도 소녀 같은 귀여운 면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가치관이나 생각에 감화되어 자신을 바꾸기도 합니다. 결혼 상대를 선택할 때는 자신에게 부족한 현실적인 감각을 커버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물고기자리가 결혼 후에 생기는 현실적인 문제들은 대부분 매우 어려운 것일 것입니다. 그것을 잘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은 관계를 오래 유지하는 포인트입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