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의 시간>을 알리는 보이드 타임 上
읽음 17,068 |  2011-01-19

*본 특집은 여성잡지 CECI 2011년 1월호에 스텔라 특집으로 게재된 내용입니다.

 

▣ 보이드 타임은 2~3일에 한번씩 찾아온다!

- 보이드 타임이란? -

보이드(Void)란 영어로 공허, 공백, 무효라는 의미. 보이드 타임은 서양점성술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서양점성술에서 태양, , 금성 등의 천체들은 12별자리를 돌고 있으며, 서양 사람들은 고대부터 천체의 위치와 다른 천체와의 위치관계 등을 보고 미래를 확인하며 생활은 물론 정치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달 또한 12별자리를 돌고 있는데 위치상 태양, 수성, 화성 등 다른 천체와 전혀 각도가 생성되지 않고 고립된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달이 다른 천체와 각도를 만들지 못하는 시점에서 다음 별자리로 이동할 때까지의 시간을 보이드 타임이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달은 거울의 역할을 하며 다른 천체가 인간에게 끼치는 영향을 반사하고 있다. 그러므로 다른 천체와 위치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보이드 타임은 달의 에너지가 차단된 시간이기도 하다. 비유를 하자면 기차의 레일 포인트를 바꾸는 시간대라고도 할 수 있다. 그로 인해 보이드 타임에는 생각지도 못한 실수나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마의 시간대>라고도 불린다.

 

- 인간의 감정이 불안해진다

보이드 타임은 우주의 영향이 제대로 지상에 반영되지 않는 시간이다. 달이 어떤 천체와도 각도가 만들어지지 않게 되면, 사람은 자신을 컨트롤하지 못하고 충동적으로 행동을 하거나 잘못된 인상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마음이 불안정해지고 스스로를 체크하는 기능을 잃어버리게 된다. 그러므로 보이드 타임에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중요한 결단을 내리고, 계약이나 교섭 등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이 시간대에 결정한 일이나 생각한 일은 의미 없이 끝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중대한 미스나 트러블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미국의 레건 전 대통령은 전속 서양 점성술사를 두고 보이드 타임에는 중요한 회의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구미의 많은 기업에서도 보이드 타임에 회의를 하거나 교섭을 하는 것은 피하고 있다. 예를 들면 1993 1 20일 빌 클턴 전 대통령의 대통령 취임을 선언한 그 시간이 딱 보이드 타임이었다. 그리고 클린턴은 대통령 취임 후 전대미문의 섹스 스캔들을 일으키며 정치 생활을 마무리하게 된다. 새로운 일을 시작해서는 안 되는 시간에 새로운 대통령이 탄생해서일까. 그 외에도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실각된 닉슨, 취임 후 몇 개월 지나지 않아 사망한 루즈벨트, 암살당한 케네디 등도 보이드 타임에 취임식을 가졌다고 한다. 미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1 20일을 취임식으로 지정하고 있는 헌법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

 

- 모든 사람이 영향을 받는다

보이드 타임에는 모든 인류가 영향을 받게 된다. 과거 국내외의 항공기, 기차 등의 사건사고 외에도 의료 사고, 주식 하락 등에 보이드 타임이 많은 영향을 끼쳤다는 보고서가 다수 나와 있다. 그러나 마의 시간대라고 해서 무조건 두려워할 필요는 없으며, 보이드 타임의 의미를 잘 이해하고 최대한 평소처럼 보내면 문제 없이 보낼 수 있다. , 보이드 타임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보이드 타임에 달이 어떤 별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신의 태양이 위치한 별자리(일반적으로 12별자리로 인식하고 있는 것)가 무엇이냐에 따라 그 영향력의 강도가 달라지게 된다. 아래 표를 참고하여 자신이 영향을 강하게 받을 때는 각별히 주의하도록 하자.

 

▣ 보이드 타임 활용법

1) 보이드 타임을 확인한다

2) 보이드 타임에 달이 위치한 별자리를 확인한다

3) 2번의 별자리일 경우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를 확인한다

4) 2번의 별자리일 경우 자신의 태양 별자리에 끼치는 영향력을 확인한다

 

▣ 보이드 타임 영향력

달의 위치

영향력 강

영향력 중

영향력 약

영향력 최약

양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염소자리

양자리

사자자리, 사수자리

그 외 별자리

황소자리

사자자리, 전갈자리, 물병자리

황소자리

처녀자리, 염소자리

그 외 별자리

쌍둥이자리

처녀자리, 사수자리, 물고기자리

쌍둥이자리

천칭자리, 물병자리

그 외 별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염소자리, 양자리

게자리

전갈자리, 물고기자리

그 외 별자리

사자자리

전갈자리, 물병자리, 황소자리

사자자리

사수자리, 양자리

그 외 별자리

처녀자리

사수자리, 물고기자리, 쌍둥이자리

처녀자리

염소자리, 황소자리

그 외 별자리

천칭자리

염소자리, 양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물병자리, 쌍둥이자리

그 외 별자리

전갈자리

물병자리, 황소자리, 사자자리

전갈자리

물고기자리, 게자리

그 외 별자리

사수자리

물고기자리, 쌍둥이자리, 처녀자리

사수자리

양자리, 사자자리

그 외 별자리

염소자리

양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염소자리

황소자리, 처녀자리

그 외 별자리

물병자리

황소자리, 사자자리, 전갈자리

물병자리

쌍둥이자리, 천칭자리

그 외 별자리

물고기자리

쌍둥이자리, 처녀자리, 사수자리

물고기자리

게자리, 전갈자리

그 외 별자리

 

▣ 보이드 타임에 해서는 안 되는 10계명

1.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보이드 타임에 계획을 세우면 그 계획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도 좋지 않다. 보이드 타임을 피해 시간적인 여유를 갖도록 하자.

 

2. 중요한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미팅이나 중요한 회의는 보이드 타임에 하지 말 것. 보이드 타임에 정해진 내용은 의미가 없는 것이나 말도 안 되는 내용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라 

 

3. 결론을 내리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보이드 타임에 중요한 결정을 해야만 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소극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언제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결정하도록 하자. 그리고 보이드 타임이 끝난 후에 다시 재검토하는 게 좋다.

 

4. 지나친 자신감은 금물

보이드 타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서 불안정한 상태이며 말을 잘 하는 사람에게 속기 쉬운 시간대이기도 하다. 특히 새롭게 만난 사람과의 관계는 신중하게 생각하라. 또한 당신 자신도 실언할 가능성이 높으니 말에 신경 쓸 것.

 

5. 도중에 방침을 변경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을 결정하는 자리나 회의 중에 보이드 타임에 들어가게 되면 새로운 화제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보이드 타임에는 평소의 자신이 하지 않을 법한 말을 하기 쉽자.

 

6. 문제해결을 서두르지 않는다

보이드 타임에는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데 그 대처를 서두르는 것보다는 보이드 타임이 지난 후에 생각하는 게 좋다. 마음이 초조해지더라도 잠시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급할수록 돌아갈 것.

 

7. 창작활동은 하지 않는다

그림을 그리거나 원고를 쓰고, 디자인을 하거나 또는 특별한 옷을 고르거나 하면 잘못된 판단을 하기 쉽다. 평소와는 다른 것을 하고 싶어지는 시간대이니 감도 둔해질 것이다.

 

8. 교섭 상대를 추궁하지 않는다

보이드 타임에는 당신과 상대 모두 서로가 주장하는 것에 대해 오해를 하기 쉽다. 최대한 토론은 하지 않는 게 좋겠다. 또한 그럴 때일수록 깊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지는데, 보이드 타임이 지나갈 때까지는 인내할 것.

 

9. 정보를 신용하지 않는다

보이드 타임에 수집한 정보는 해당 시간대가 끝난 후에 재확인, 재검토하는 습관을 들이자. 많은 형사사건에서 보이드 타임 중에 모은 증거가 상위 재판에 나가면 채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10. 중요한 것을 처분하지 않는다

불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버린 것이 나중에 중요한 것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경우가 많아진다. 또한 이 시간대에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면 다시 찾기 힘드니 중요한 물건은 특별히 신경 쓰도록 하자.

 

下편에서는 <달의 위치로 보는 보이드 타임의 트러블 경향>과

<2011년 상반기 보이드 타임 캘린더>가 게재될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