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화 천칭자리 上
읽음 6,846 |  2009-05-14

 

Libra (9/23~10/23)

 

아름다우면서도 냉정하게 결단을 내리는 재판관,

그 양손에는 때로 위험한 사랑이 깃들기도...

 

 

※별자리 이야기

12 별자리 가운데 유일하게 생명이 없는 모습으로 그려지고 있는 천칭자리. 그 유래로는 2개의 에피소드가 있다. 하나는 인간이 천공을 바라보면 그린 드라마. 수확, 풍요의 상징인 처녀자리의 계절 다음에 찾아오는 이 별의 모습을 수확한 작물을 재기 위해 사용된 하늘의 저울이라고 본 것이다. 그리고 신화세계에서는 선악을 판단할 수 있는 여신 아스트라이아가 인간세계에 재판관으로 찾아와서 혼돈의 세계에 평화와 질서를 가져온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인간세계의 질서, 그리고 악에 대한 이성의 결여 등은 천계에서는 통용되었던 그녀의 방식으로는 개선시킬 수가 없었다. 결국 포기한 아스트라이아는 천계로 귀환하고, 그 때 남겨두고 간 것이 바로 선악을 판단하는 천칭으로 그것이 그대로 별자리가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천칭자리의 수호성은 금성. 수호신은 사랑과 미의 상징인 아프로디테(비너스)이다. 심볼 마크는 일반적으로는 천칭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장점

아름다운 미소와 우아한 행동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언제나 대등하며, 판단기준은 공평한 편. 한쪽만 편들지 않으며 누구와 함께 하든, 누군가와 누군가를 비교할 때라도 공정하게 판단하며 양호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천칭자리의 장점이다. 밸런스 감각이 뛰어나며 아름다운 미소로 힘든 상황을 가볍게 헤쳐나가는 모습은 타인의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인간관계에서는 정보다는 합리성을 추구하고 아름답게 행동하며, 너무 냉철하지도 않으면서 지성이 넘치는 모습으로 조정하고 교섭하는 등 정리하는 게 특기이다. 지식이나 교양도 충분히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문제해결이나 교섭을 할 때도 화려하게 정리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모임을 리드하거나 운영자 역할에도 잘 맞는다. 떠들썩한 연회보다는 세련된 파티를 주최할 수 있으며, 교섭을 할 때는 화려하면서도 센스가 넘치는 시간과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무슨 일이든 극단적으로 달리는 일은 없으며,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연애나 친구관계, 금전적인 면 등 모든 면에서 그러한 성향이 발휘된다. 기본적으로는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결론을 이끌어내기 때문에 동료나 파트너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 존재이다.

 

미와 사랑을 관장하는 수호신이 있기 때문에 특히 천칭자리 여성의 경우 스타일이 뛰어난 경우가 많다. 만약 스타일에 자신이 없다고 하더라도 노력한다면 이상적인 스타일에 가까워질 수 있다. , 기품이 넘치는 미소는 천칭자리의 무기 중 하나. 상쾌한 미소와 지적이면서 우아한 대화가 당신에게 힘이 될 것이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단점

조화 속에서 주장하는 힘을 잃는 점

 

아름다운 미소로 누구와도 조화롭게 잘 지낼 수 있는 천칭자리. 그러나 그 장점은 때로 단점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바로 너무 팔방미인이라는 것. 언제나 좋은 모습만 보여주려고 하며 타인의 눈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것도 특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의식이 너무 강하거나 반대로 수동적인 자세로 스스로는 한 발도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다. 우연성이 좋은 만큼 분쟁을 꺼려 하며 주체성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윗사람이나 실력자 앞에서는 처음에는 대등하게 말과 태도를 취하지만, 점점 그 사람의 지시만 따르거나 얼굴색을 살피게 되면서 오히려 당당하게 행동하지 못하게 될 때도 있다.

 

, 다소 계산적이며 논리와 이치만 따지는 성향도 가지고 있다. 겉으로는 웃으면서 속으로는 냉철하게 계산을 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며, 그것이 어느 순간에 날카로운 말이나 쌀쌀맞은 태도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누구와도 조화롭게 지낼 수 있는 천칭자리지만, 마이너스적인 파워가 강해지면 오히려 좋아하는 사람들과만 잘 지내는 망가진 천칭 상태가 되는 것이다.

 

무슨 일이든 자신의 기준으로 단정짓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때로는 그것이 트러블을 부르기도 한다. ‘항상 같은 신념과 객관성으로 판단하고 있으니까 내 판단은 틀리지 않았어와 같이 극단적으로 고집을 부리는 경우도. 겉으로는 공평하고 대등하게 보여도 갑자기 객관성을 잃어버리면서 너무 많은 생각을 한 나머지 결론이 나오지 않는데도 억지로 무리하는 경향도 있다. 게다가 그것이 원인으로 적을 만들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비즈니스면에서는 언제나 아름답게 빛나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루한 작업은 피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정해져 있는 데스크 워크, 매일 변화가 없는 일을 하면 금방 이직을 생각하게 된다. , 직장의 인테리어나 제복에도 집착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것만으로 의욕을 상실하는 것도 중요한 단점. 성격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노동성 일은 잘 맞지 않는다. 천칭자리에게는 화려하고 변화가 풍부한 직장이나 일이 가장 잘 맞는다.

 

체력적인 면에서는 다른 별자리와 비교할 때 좋은 편은 아니다. 게다가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거식증에 걸리거나 반대로 자포자기한 심정으로 과식을 하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하자. , 30살을 넘으면 과로로 인해 허리에 통증을 느끼거나 허리 관련 병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쓰는 게 좋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특기

사랑의 천칭, 잘 사용하면 연애 트러블을 회피?!

 

천칭자리가 자신의 천칭에 올리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항상 2개 이상의 것을 비교해야 마음이 편한 천칭자리. 장점과 단점에서 말했듯이 마이너스 성향이 강하지 않은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어떤 테마라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그리고 공평하게 결론을 낼 수 있다.

 

어떤 어려운 과제라도 천칭자리에게 맡기면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답을 손쉽게 내놓는다. 천칭자리는 명 판사이자 레프리이며 공정하고 인정미 넘치는 재판관이다. 이것이 바로 표면적인 특기. 그러나 사실 천칭자리가 가진 천칭은 의외로 섬세하여 어느 순간 정확도가 확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한 경향은 특히 연애면에서 확연히 드러난다. 자신의 미적 센스를 믿고 있는 천칭자리는 12별자리 중에서도 1, 2위를 다투는 미소년(미소녀) 취향. 게다가 객관적으로 볼 때 누구나 인정하는 사람뿐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맞으면 아름답다고 인정한다. 그리고 바로 열정적으로 동경의 시선을 보내지만, 직접 고백한다기보다는 이것저것 밀고 당기기를 하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그 때, 자신의 현실이나 일, 금전적인 문제 등을 반대 천칭 위에 올리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기본적으로는 수동적인 천칭자리. 강하게 나오는 사람들에게는 약하며 그대로 좋지 않은 관계를 질질 끌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런 사람에게는 경계심을 갖는 게 좋다. ‘난 냉정하게 판단할 수 있으니까 위험하면 몸을 뺄 수 있을 거야’, ‘내가 밀고 당기기는 더 잘해라고 생각하면서 오히려 상대의 페이스에 휘말리는 패턴이 많으니 주의하자.

 

지금까지가 표면적인 특기였다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특기는 바로 연애상대를 양쪽 천칭에 걸 수 있다는 것. 아름다운 관계, 우아한 관계를 사랑하는 천칭자리에게 있어 불륜, 삼각관계, 양다리 등은 환영할 수 없는 것이지만, 사실은 적당한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약삭빠르게 움직이는 면도 있다. 물론 좋은 관계는 아니지만 이런 능력도 천칭자리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