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화 게자리 上
읽음 6,446 |  2009-04-02

 

Cancer (6/23~7/22)

 

강인한 모성애, 때로는 약한 정신력으로... 

 

 

※별자리 이야기

크레타의 황소, 지옥의 파수꾼 케르베로스 등을 퇴치하고 수많은 활약을 보인 그리스 신화 최고의 영웅 헤라클레스는 제우스의 아내인 헤라의 미움을 받고 있었다. 경이적인 힘을 가진 9개의 머리를 가진 뱀 히드라를 퇴치할 때도 헤라는 히드라에게 가세하기 위해 거대한 괴물 게를 보냈다. 사실 이 게는 히드라와 같은 늪에 사는 가족과도 같은 존재. 그리스의 힘을 가지고 있어 도저히 힘으로는 상대할 수 없는 헤라클레스에게 형제의 복수를 하기 위해 과감하게 뛰어든 게는 결국 힘이 다하고 말았다. 정이 깊은 헤라는 게의 죽음을 불쌍히 여겨 별자리로 만들었다.

 

게자리의 수호성은 달. 달의 여신 루나, 풍요의 여신 디아나(그리스식으로는 아르테미스)가 게자리의 상징이다. 심볼마크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으나 대표적인 것으로는 게의 집게라는 설이 있다. 그 외에도 12별자리 가운데 가족적인 애정이 가장 크다는 점에서 서로 연결되려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는 설, 2명의 태아가 뱃속에서 서로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라는 설도 있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장점

모성적인 애정과 높은 학습능력

 

별자리가 탄생하게 된 에피소드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같은 곳에 있는 동료, 특히 가족에 대해서는 자기희생까지도 마다하지 않을 정도로 깊은 애정을 보이는 것이 게자리의 특징. 곤경에 처한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인정 많은 성격으로 풍부한 포용력으로 주위 사람들과 신뢰관계를 쌓아나간다.

 

그런 성격은 모성애적인 측면에서 오는 것. 남성이든 여성이든 게자리인 사람의 애정은 마치 어머니가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무상의 애정에서 만들어진다. 다른 사람들을 배려할 줄 알지만 이는 주위의 분위기를 파악하여 행동한다기 보다는 항상 사람들을 챙겨주고 돌보고 싶은 순수한 배려심에서 나오는 것. 그런 당신의 매력을 접한 사람은 함께 있기만 해도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편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부하나 후배들이 잘 따르는 것도 게자리의 특징으로, 이것은 보고 지나치지 못하는 당신의 애정이 그들에게도 전해지기 때문. 게자리는 안심하고 따라갈 수 있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다.

 

모성적, 가족적인 게자리이기 대문에 연애를 할 때도 결혼을 전제로 차분하게 하는 경우가 많으며, 마음 편한 곳 즉 행복한 마이 홈을 만들거나 서로를 챙기는 이상적인 결혼생활을 보낼 확률은 12별자리 중에 가장 높다. 혼자서 있는 것보다 남편이나 아내, 아이들 등 자신이 지키고 보살펴야 하는 상대가 있을 때 당신의 재능은 가장 크게 발휘될 것이다. 의식주, 가정환경 등 모든 것에 있어 여유 있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재능 중 하나.

 

지식이나 경험을 확실히 자신의 안에 축적할 수 있는 타입이기 때문에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는 것도 게자리의 재능이라고 할 수 있다. 기억력이 좋은 것도 게자리의 특징이며, 금전감각도 확실하여 장사를 하기에도 좋다. 대기업에서 일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가게를 운영하는 등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직장에 있다면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모성적인 게자리는 가계부도 확실히 쓰며 가족이 안심하고 여유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간다. 그런 감각이 비즈니스에서도 성공의 비결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당신의 숨겨진 비밀 : 단점

자극과 변화에 약하고 약한 정신력

 

모성의 반대, 그것은 어떤 의미에서 자립하지 못한다는 뜻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게자리의 특징적인 의미. 한번 손을 댄 것은 자신의 것이라는 소유욕이 정상적인 애정 판단을 방해하는 것이 최대의 결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나치게 애정을 베풀기 때문에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것까지 간섭하거나 작게 반발한 것만으로도 히스테릭하게 반응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그 반동으로 비관적이 되어 혼자 움츠러드는 등. 한번 애정을 자신의 틀 안에 가둬두면 그 틀을 다시 벗어나오기가 쉽지 않다. 밝고 명랑하고 강하게 보여도 정신적으로는 매우 약한 면이 게자리의 약점. 스트레스로 인해 위장병이 생기거나 우울증을 겪는 경향도 있다.  

 

그런 자신의 약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애정을 베푸는 방법에 있어서도 매우 조심스럽다. 상대의 어리광을 다 받아주고 과보호하는 등. 그리고 상대에게 말할 수 없는 불평이나 불만은 자신의 안에 쌓아두면서 우물쭈물한 관계를 계속하게 되는 것이다. 사실은 남에게 애정을 쏟기 이전에 자신의 일로도 정신이 없는 상태일 경우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솔직한 후배한테는 밝게 대할 수 있지만, 기가 세거나 변화를 추구하는 후배랑은 잘 맞지 않는다.

 

, 하나의 생각만을 고집하기 때문에 과격한 환경의 변화에는 견디지 못하는 것도 게자리의 약점 중 하나. 자극보다는 평화, 변화보다는 안정, 다수와의 접점보다는 제한된 관계가 게자리가 게자리답게 있을 수 있는 곳. 적극적으로 쟁취하려고 하는 성향은 부족하기 때문에 큰 찬스를 끌어당기는 재능은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특기

정에 살고 사랑을 관철시킨다. 나의 인생은 당신을 위해

 

게자리의 특기, 그것은 사랑에 살고 애정에 산다는 재능. 다시 말하자면 게자리가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사랑과 애정이 빠질 수 없다는 것이다. 사랑과 애정은 연애, 결혼 뿐 아니라 인간관계, 가족관계 등 모든 것과 직결된다.

 

이제 막 입사한 귀여운 후배를 위해 후배보다 더 열심히 움직이는 게자리. 사랑하는 여동생, 남동생을 위해 자신의 생활을 깎아서라도 학비나 자금을 대고 서포트해주려고 하는 게자리. , 무상의 애정이야말로 게자리의 가장 큰 특기라고 할 수 있다. 그야말로 누가 봐도 좋은 사람의 이미지. 그렇기 때문에 부하나 후배가 잘 따르며 누구나 부러워하는 결혼생활을 보낼 수 있는 것이다.

 

그런 게자리의 비밀스러운 특기는 바로 온고지신. 전통이나 그동안 살아온 삶을 통해 얻은 힌트를 지금의 생할에 필요한 것으로 바꿀 수 있는 점이다. 가족의 입맛을 이어받는 것도 능숙하며 옛날 옷을 리폼하여 모던한 디자인으로 바꾸는 것도 잘 한다. 오래된 것이 옆에 있을 때 게자리의 마음은 마치 치유받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우울할 때 어린 시적 추억의 아이템을 다시 꺼내보면 기운을 되찾을 수 있다. 이것도 게자리의 특기 중 하나.

 

나쁜 특기라고 한다면 성적인 부분. 호기심도 적절히 있으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하는 키스나 섹스에 대해서는 결코 소극적인 편이 아니지만, 밀고 당기기보다 마음을 우선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면에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다. 그런 부분에도 흥미는 있지만 부끄러운 마음에 스스로 익히려고 하지 않으며 중요한 순간에 시험해보는 배짱도 부족하다. 그만큼 쓸데없는 부분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한번 한 몸이 되면 상대가 떨어지기 싫어할 정도의 매력이 있다. 그렇다고는 해도 성적인 매력을 적당히 의식하지 않으면 이성에게 어필하기 힘들어지니 그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하자.

 

부하, 후배, 가족에 대한 애정을 소중히 여기는 한편 그 뿐 아니라 두근거리는 연애감각도 소중히 여길 때 사랑과 애정으로 살아갈 수 있는 최고의 존재로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