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화 쌍둥이자리 上
읽음 6,400 |  2009-03-19

Gemini (5/21~6/22)

 

천재적인 두뇌회전, 그 자신감 뒤편에 숨겨진 외로움

 

 

※별자리 이야기

고대 그리스 스파르타. 왕녀 레다는 남편의 아이를 가진 동시에 제우스의 아이도 가지고 있었다. 기괴한 운명 아래 두 아이는 쌍둥이로 태어난다. 전능한 신 제우스의 피를 이어받은 아이의 이름은 폴룩스, 인간의 피를 이어받은 아이의 이름은 카스토르. 성장한 두 사람은 어느 샌가 투쟁에 휘말려 카스토르는 결국 목숨을 잃게 된다. 너무나 사랑하는 형제와의 사별. 탄식하며 슬픔에 젖은 폴룩스는 제우스에게 물려받은 불사의 몸을 저주하며 죽음을 맞이하길 간절히 기원한다. 그의 슬픔에 제우스는 1년의 반을 천계와 명계에서 두 사람이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한다. 두 사람의 인연이 영원히 이어지도록.

 

쌍둥이자리가 통신, 전달 등 커뮤니케이션과 연관지어지는 것은 두 사람의 인연에서 온 것이다. 심볼마크는 별개의 두 인격이 옆으로 이어져 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수호성은 마찬가지로 커뮤니케이션을 관장하는 수성. 그리고 수호신으로는 헤르메스가 쾌활하고 경쾌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장점

냉정한 관찰력과 재빠른 순응성

 

쌍둥이자리의 장점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능력. 머리회전이 빠르고 주위 분위기를 파악하는 능력이 있기 대문에 함께 있는 사람들에게 실망할 틈을 주지 않는다. 화제도 매우 풍부하며 항상 지식욕이 왕성하여 새로운 화제를 금방 캐치할 수 있다. 마치 샘솟듯이 상대에게 맞춘 화제가 떠오를 것이다. 주위 분위기를 금방 파악하는 것은 분석력과 관찰력이 뛰어나기 때문. 하나의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다면적으로 상대를 보고 파악하기 때문에 A라는 화제에 상대방의 반응이 좋지 않으면 바로 B라는 화제를 꺼낼 수 있는 것이다. , 상대가 숨기고자 하는 기분과 마음까지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은 일에서도 발휘된다. 순응성이 높으며 어떤 직장에 가든지 그곳의 방식을 흡수하여 마치 예전부터 있었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일을 할 수 있다.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아는 타입이기 때문에 상사나 선배가 따로 세세하게 지시를 하지 않아도 시원시원하게 일을 처리하는 당신의 모습은 믿음직스럽게 보일 것이다. 일을 잘 한다는 평가도 당신이 원하는 만큼 받을 수 있다.

 

무슨 일이든 척척 해내는 모습도 당신의 평가를 올려준다. 어느 정도의 핀치는 패닉에 빠지지 않고도 유연하게 대처하는 쌍둥이자리.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할 때도 주저하지 않는다. 낡은 관습이나 룰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발상으로 임하는 재능이 바로 당신에게 있는 것이다. 항상 지적인 호기심을 잃지 말고 새로운 정보를 캐치하는 감각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면 당신의 인기와 신뢰도는 절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단점

너무 머리회전이 빨라 생각지도 못한 좌절이

 

무슨 일이든 유연하게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대로 이것 쯤이야라고 쉽게 생각하는 나쁜 버릇이 있다. 깊이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겉에서만 일이 처리되어 있을 때가 많은 것이다. 직장에서의 순응성이 높은 것은 장점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많은 직장을 전전하게 된다는 것. 이 말은 적극적으로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여러 곳을 다니는 것이 아니라 한 곳에 계속 있으면 보람을 느끼지 못하고 정착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쉽게 질리는 성질은 열두 별자리 중에서 1라고 볼 수 있다.

 

, 남의 이야기를 제대로 듣지 않고 자기 생각대로 받아들이는 것도 문제점. 너무 서두르다 보니 주의할 부분을 놓치고 큰 실수를 저지르는 바람에 남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다. 자신있는 일일수록 세세한 부분을 주의하지 않아 실수를 저지를 수 있으니 주의하자. 마찬가지로 기초적인 공부나 노력을 게을리하는 것도 쌍둥이자리의 특징. 조금 알겠다 싶으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어 안달이 난다. 지금 초등학교나 중학교 때 배운 것이 기억이 안 나는 사람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한 단계씩 밟고 올라가는 마음가짐을 잊지 말 것. 또한 지속력이 없고 변덕스러운 것도 단점이다. 쌍둥이자리 중에는 아무렇지 않게 거짓말을 할 수 있는 극단적인 예도 있으며, 이는 빨리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은 급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그리고 지나치게 새로운 생각으로 앞서나가는 것도 때로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오래 된 관습에만 얽매여 있으면 새로운 발상을 할 수 없지만, 관습이나 규칙에도 그것이 만들어진 배경이나 합리성이 있는 법. 그것을 전부 무시해버리는 것은 지나치게 단락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당신의 숨겨진 비밀 : 특기

겉으로는 가벼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랑을 소중히 여기는 타입

 

양면성, 겉모습과 속모습. 쌍둥이자리는 양면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지만 특히 그런 모습이 나타나는 것은 바로 연애면이다. 쌍둥이자리는 기본적으로 연애의 달인. 장점에서도 말한 것처럼 상대의 기분을 파악하고 질릴 틈을 주지 않으면서 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 능수능란한 말솜씨로 상대방을 기분좋게 하고 그대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능력의 소유자. 연애면에서는 상대를 기쁘게 하기 위해, 또 한편으로는 자신을 지키기 위해 의외로 아무렇지 않게 거짓말을 하는 경향이 있지만 딱히 악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했듯이 그것은 쌍둥이자리의 두 개의 인격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으로 끝은 아니다. 두 개의 인격이라는 것도 사실은 거짓말이며 실제로는 능숙하게 진심을 숨길 뿐. 능수능란하게 인격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으며 현명하게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는 쌍둥이자리는 항상 자신만만하게 이야기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쌍둥이자리의 진짜 특기는 그 안에 감추어진 다정한 마음. 진심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상처주기 싫어하는 섬세한 마음의 소유자인 당신을 사랑스럽게 여기며, 열심히 자신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는 당신의 모습에 감동을 받게 된다. 쌍둥이자리는 겉보기에는 연애의 달인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진심으로 사귀고 있는 사람에게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 쌍둥이자리는 타인을 꿰뚫어보는 관찰력과 분석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만, 당신의 진심의 상대는 그런 능력이 없어도 올곧은 마음으로 당신의 마음을 알아차릴 것이다.

 

좀처럼 진심으로 상대를 사랑하지 못하는 쌍둥이자리. 그 이유는 바로 스스로 자신의 결점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연애경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사랑을 쉽게 생각하는 한편, 사람의 속마음을 이리저리 생각하다 보니 결국 자신의 진심을 드러내지 못하는 면이 있다. 쌍둥이자리는 그런 자신이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다. 약한 마음, 포기, 분노 등 다양한 감정으로 인해 쌍둥이자리는 진지한 사랑보다는 가벼운 사랑에 눈이 먼저 가게 된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당신도 운명적인 사랑을 충분히 할 수 있다. 죽음을 겪으면서도 끝까지 서로의 인연을 놓지 않았던 폴룩스와 카르토스처럼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