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21화 물병자리 上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09-07-10 14:01  조회 : 4,897 
 

 


Aquarius (1/20~2/18)


 


지식욕을 무기로 삼아 상식이나 인간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나아가는 자유로운 개혁자


 


 


※별자리 이야기


현대사회로 말하자면 완소남이라고 할 수 있는 트로이의 왕자 가니메데는 절세의 미소년으로 이름을 드높였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서도 인기가 많았는데 그런 가니메데를 제우스가 눈여겨 보았다. 제우스는 올림푸스의 신전에서 개최된 파티에서 신들에게 술을 따르는 역할을 찾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 파티는 아폴론이 하프를 연주하고 여신들이 춤을 추는 화려한 자리. 그래서 발탁된 것이 미모를 갖춘 가니메데였다. 가니메데가 파티에 참가하는 대가로 얻은 것은 바로 영원한 젊음과 아름다움. 그리고 가니메데가 술을 따랐던 신의 술 넥타르를 담고 있던 물병에는 지혜와 아름다운 센스로 가득차 있었다고 한다.


 


수호성은 토성, 수호신은 시간을 관장하는 크로노스였지만 근세에 들어서 발견된 천왕성으로 변경되었다. 수호신도 현재는 천공신 우라누스다. 심볼마크는 물병의 모습이며 조용하게 물결치는 영지의 물이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 각기 다른 정신의 파동이 공명하는 모습을 그렸다는 설도 있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장점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고 세상에 혁신을 만들어내는 자유인


 


지식인, 박식인이라는 점에서는 12별자리 중 으뜸! 같은 지식인으로 쌍둥이자리가 다양한 정보를 얕게 넓게 파고든다면, 물병자리는 특정분야를 깊이 파고드는 연구자, 크리에이터와 같은 소질을 타고났다. 게다가 일반적인 지식에만 얽매이지 않고 독창적인 발상을 할 수 있으므로,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연구 등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경우도 많다. 특히 수학 계열에서 이론적으로 파고드는 분야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사회나 시대의 스타일을 그저 답습만 하지 않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전파시키는 능력도 가지고 있다. 혁신적인 발상을 자신의 웅변을 통해 진정한 혁명으로 이끌어내는 등의 모습도 물병자리의 장점 중 하나! 이러한 것들이 가능한 것은 그저 기발한 발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상하관계를 싫어하고 어디까지나 대등한 동지로서 상대를 가볍게 여기지 않는 자세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물병자리를 다루기 힘들다고 여기던 사람들도 마음만 맞으면 신분이나 연령, 국경과는 전혀 상관없이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물병자리의 매력에 빠질 것이다. 가는 사람 붙잡지 않고 산뜻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점도 물병자리의 매력. 스토커와 같은 타입과는 거리가 먼 곳도 물병자리 자신이 자유를 사랑하는 인간이기 때문이다.


 


그 누구보다도 자유를 사랑하며 남과 다른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지적인 대화를 모두와 함께 나누는 물병자리. 자유롭고 활달하며 개성적인 물병자리의 라이프 스타일은 상식이나 보수적인 생각 속에서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굉장히 부러운 모습으로 비칠 것이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단점


자신만의 생각으로 차가운 분위기를 만드는 개인주의자


 


상식이나 보수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볼 때는 부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살고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며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


 


물병자리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제멋대로 구는 것처럼 보이는 점. 자신의 감각에는 없는 것에 대해서는 말을 가리지 않고 난 몰라도 돼’, ‘그건 나한테 의미가 없어’, ‘안 할 거야등 차가운 태도를 보이고 만다. 물병자리 본인은 합리적인 결론으로 설명했다고 생각하지만 상대가 볼 때는 불합리하고 차갑다는 비판을 할 수도 있다. 다소 끈기가 부족한 점과 전환이 너무 빠르다는 점이 물병자리와 주위 사람들간의 거리를 멀어지게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자.


 


불합리하게 여겨지는 이유 중 하나는 경험이 없는데도 잘난 척을 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 이론은 충분하지만 한번 해보고 그런 말을 하시지와 같은 반응을 앞에 두면, ‘그런 건 해보기 전에도 알아와 같은 태도를 보이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고립될 수 있다.


 


,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자신은 잘 빠지지 않는 점에서도 특이한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게다가 최근 유행하는 것만 좇는 사람들을 바보처럼 여기며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이 최고라고 열변을 토하기도 한다. 그럴 때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가 멀어지면서 다시금 인간관계의 악순환이 시작되는 것이다. 사실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길 바라지만 솔직하게 말하지 못하는 점도 그런 단점을 부각시키는 요인. 그런 완고한 성격 또한 물병자리의 특징이기는 하지만, 사람들에게 오해를 사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숨겨진 비밀 : 특기


남들과는 다른 스타일로 앞서나가는 혁명의 리더


 


최근 오타쿠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사실 물병자리는 그런 표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별자리 중 하나이다. 그리고 그 힘이 세상의 스타일을 바꿀 수 있을 정도의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멋진 연구원들. 터프한 개혁자들. 그들의 공통점은 세상에 없는 것, 상식에서 벗어난 것, 타인이 인정하지 않는 것을 사랑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내고야 만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물병자리가 늘 고독한 것은 아니다. 물병자리가 가는 길에는 반드시 마음을 허락할 수 있는 동지가 함께 하기 때문이다. 상하관계나 계약에 얽매인 관계는 싫어하지만, 같은 시선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동지와의 관계에 있어서는 주위 사람들도 깜짝 놀랄 만큼 열의를 보인다.


 


자신의 신념과 동지. 이 힘만 있다면 주위 사람들이 차가운 시선으로 보더라도 그것을 극복할 만큼의 큰 파워, 그리고 웅변을 이야기하거나 이를 위해 지식을 쌓고 납득시킬 수 있는 신비한 오라를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물병자리의 진정한 힘!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그리고 몇 십년 흘러도 인정받는 물리학의 연구도 물병자리의 힘이 크게 작용한 경우가 많다.


 


연애면에 있어서는 세상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는 관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남과 같은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그런 충동은 물병자리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실제로 이루어내느냐 아니면 가슴에만 품고 있느냐의 차이는 물론 있을 수 있다. 후자의 경우 일반적인 연애쪽으로 흘러가게 되지만, 이 경우에도 자신과 같은 생각을 가진 동지 같은 타입을 선택하게 된다.


 


, 함께 세간의 눈이나 권위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사람이라면 뜨거운 사랑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자신들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고, 특히 취미가 일치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관계를 없을 만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