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세계의 점술 시리즈12 손금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4-03-21 15:32  조회 : 4,897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세계의 점술] 시리즈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독특한 점술 기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코너입니다. 오늘은 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손금이란 손 바닥에 나타나는 선의 형태나 손바닥 살집의 형태를 분석함으로써, 그 사람의 성격이나 자질, 건강상태, 운세, 미래를 감정하는 점술입니다.


손금의 역사는 기원전 3000년부터 5000년 전후로, 인도에서는 이미 사용하고 있었으며 그것이 유럽, 아시아에 전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손금을 볼 때 여성은 왼쪽, 남성은 오른쪽이라는 설과 왼손에는 본래 태어났을 때부터 가진 성질, 오른손은 성질을 바꾸는 운명으로 보는 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손금에 관한 서적도 매우 많으며 해석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손금은 해가 지날수록 바뀌어 가기 때문에, 몇 년이 지난 뒤 다시 손금을 보면 이전과는 다른 결과를 얻게 된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주로 손금으로 보는 내용에는 성질이나 재능, 적성이 있지만, 취직, 결혼, 수명 등 인생에서 중요한 포인트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손금으로 미래를 보는 방법은 3년후, 5년후의 운세를 보기 보다 장기적인 시점에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손금을 볼 때 보는 것은 손바닥 위의 선, 살집, 손의 모양, 손가락의 모양, 손가락의 길이, 손톱의 모양, 휘어지는 정도 등이 있습니다. 손금에 관한 책에서는 손바닥 선이나 손, 손가락의 형태를 그림으로 그려놓고,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 이러한 운명이나 성질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해놓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특별한 능력이 필요 없이 그림과 맞춰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금을 친근하게 느끼는 사람도 많습니다. 물론 심도 있게 손금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지식을 쌓은 전문가에게 맞기는 것이 맞지만, 손금을 가볍게 재미로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자신의 손바닥 사진을 메일로 보내서 감정을 받는 웹 서비스도 나오고 있어서 앞으로도 손금의 인기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손금에서 보는 손바닥의 선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명선 

검지와 엄지 사이 부근에서 출발해서 손목 쪽으로 포물선을 그리고 있는 선으로 손금의 3대 선 중 하나입니다. 주로 체력, 생명력을 나타내는 선으로 이 선의 길이와 짙고 옅음에 따라 그 사람이 가진 생명력의 강약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명선이 짧다고 하여 모두 단명할 상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지능선

손바닥 중앙에 새겨진 선으로 손금의 삼대선 중 하나입니다. 두뇌선이라고도 합니다. 머리가 좋고 나쁨, 재능과 자질을 나타내는 선입니다. 지능선에서 생겨난 분기선은 재능의 개화를 나타내는 길상으로, 분기선이 생겨난 지점을 보고 몇 살쯤 재능을 발휘하게 될지, 재능이 개화하는 시기를 추측합니다.

 

감정선

약지 아래에서부터 검지중지 방향으로 뻗어있는 선입니다. 이성이나 가족, 타인을 향한 애정의 강약(질투심의 강약)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법, 감수성의 강약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운명선

손 바닥 중앙에 세로로 뻗어있는 선입니다. 남성은 주로 비즈니스 운세를 나타내며, 여성의 경우에는 비즈니스나 가정운을 나타냅니다. 운명선은 자신의 운명의 개척이나 컨트롤을 상징하는 선이며 어떻게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와 관련되어 갈지를 시사하는 선입니다. 한편, 운명선이 없거나 얇고 옅어서 알아보기 힘든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혼선

결혼연애를 나타내는 선. 새끼손가락과 감정선 사이에 있는 선으로, 남자의 경우 35, 여자의 경우 30세쯤으로 추측하고, 새끼 손가락 쪽에 가까우면 노년, 감정선 쪽에 가까우면 젊었을 때로 판단합니다. , 이것만으로 어느 시기에 결혼을 하게 될지를 계산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결혼이 빠를지 느릴지 정도만 알 수 있습니다.

 

재물선

금전운경제력을 상징하는 선으로 새끼 손가락에 세로로 나있는 선을 말합니다. 또한 새끼 손가락과 약지 중간에 나있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에도 같은 의미로 해석을 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럼 다음화를 기대해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metrocity4 2014-03-25 11:21
ㅡㅗㅗㅎㄹ로ㅗㅗ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