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세계의 점술 시리즈7 수비술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3-06-04 18:00  조회 : 4,035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세계의 점술] 시리즈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독특한 점술 기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코너입니다. 이번에는 영동수명학컨텐츠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수비술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비술이란, 서양의 점성술과 동양의 역학 등과 비교되는 점술의 하나로, 영어로는 [Numerology]라고 하여 [숫자의 학문]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수비학이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인 점술의 방법은 생년월일이나 성명(이름)을 통해 그 사람의 숙명이나 운명을 이끌어 내는 [명술(命術)]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비술의 역사는 매우 길며, 창시자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유명한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 피타고라스라는 설이 유력하게 전해지고 있는데, 훗날 그 사상이 플라톤에게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보다 이전의 그리스, 중국, 이집트, 로마에서도 수비술이 사용되었다는 증거가 있지만, 숫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는 생각은 피타고라스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후에 서양 점성술이나 타로 등과 연계되어 유대교의 카발라라는 성서 해석에도 사용되었으며, 르네상스 시대에는 유럽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현재에는 미국, 유럽 전역에서 주목 받고 있으며, 현대의 수비술에 사용되는 숫자의 의미와 그 조작 등의 실질적인 세부 테크닉에 관한 부분은, 피타고라스 시절에 비해 상당한 변혁을 이루어 내었습니다. 특히 20세기에 들어선 이후의 발전은 눈부실 정도로, 과거의 사상과 구별하여 [Modern Numerology]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Modern Numerology의 시조라 불리는 사람은 20세기 초창기에 미국에서 활약한 발리에타 부인으로, 그녀의 저서는 많은 수비술 점술가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현재의 수비술에서 점을 보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생년월일이나 이름을 숫자로 바꾼 다음, 한 자리 숫자(11, 22, 33 등은 해당하지 않는 경우도 있음)가 될 때까지 모든 숫자를 더하여, 최후에 나온 숫자(루트 넘버)가 가지는 의미를 가지고 점을 보는 것입니다. 생일에서는 탄생 숫자가, 이름에서는 이름 숫자가 도출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 생일이나 이름의 일부만을 계산하거나, 생일과 이름의 숫자를 조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탄생 숫자는 일생 동안 변하지 않으므로,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선천적인 숙명 등을 점칠 수 있는 것으로 보며, 이름 숫자는 결혼 등으로 성이 바뀌는 때의 운명이나, 별명인 경우의 운명 등 피상적인 일들을 점칠 수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수비술로 점을 보기 위해서는 생년월일이나 점치고 싶은 과거나 미래의 날짜와 같은 숫자로 된 데이터, 혹은 이름의 획수와 같이 숫자로 바꿀 수 있는 일부의 개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숫자의 도출 방법과 루트 넘버】


일반적으로 생일을 이용하여 점을 보는 경우, 계산을 하여 최후에 나온 한 자리의 숫자를 루트 넘버라고 하며, 그 의미를 아래와 같이 해석합니다.

 

() 19851010일에 태어난 경우

1+9+8+5+1+0+1+025(두 자리 숫자이므로 십의 자리와 일의 자리를 더함)

2+5

루트 넘버 「7

 


【루트 넘버의 일반적인 의미】


1」 시작. 독립. 혁신. 리더십. 남성원리.

 

2」 조화. 결합. 인간관계. 협력. 여성원리.


3」 진실을 얘기함. 상상력. 낙관주의. 양기(陽気). 창의적인 표현.


4」 건설. 형태를 만듦. 중노동. 지구력. 성실. 실제적.

 

5」 변화. 이행. 진보적인 사고. 재치가 넘침. 자유. 다재. 증진.

 

6」 균형. 키움. 봉사. 책임과 의무. 가족의 힘. 결혼과 이별의 숫자. 가정과 일의 문제.

 

7」 분석. 리서치. 과학. 기술. 고독. 예지. 정신력. 조사. 신비주의적. 형이상학적.

 

8」 권위. . 재력. 비즈니스. 성공. 물질적인 가치. 조직. 자기제어.

 

9」 끝. 비전. 관대. 용이. 정식적인 의식. 우주. 생각. 전체적 의식. 완전성.

 

수비술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리셨나요? 포춘에이드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욕망의 감정사>에서도 이름을 활용한 수비술의 일부를 기법으로 활용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한 번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욕망의 감정사> 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sdayoon19 2013-06-24 21:29
soosteady님,
3+3=6, 님의 루트 넘버는 6입니다. 한 자리 수가 나올때까지 더하는 거죠~
soosteady 2013-06-12 01:10
1963, 9,5 입니다 33으로나오는데 얼마로 봐야하나요?
catherine 2013-06-10 13:57
6이나오는군요
감사합니다^^
fortunade 2013-06-05 10:15
yesmi81님
회원정보에 있는 생년월일 기준으로 전부 합치면 28이 나옵니다.
2자리이기 때문에 2+8=10이 되고 10도 2자리라서 한번 더 더하면 1+0=1
즉, 회원님의 루트 넘버는 1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 계산하신 회원정보가 다르실 경우에는 이용문의 게시판에 정보를 알려주시면 다시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yesmi81 2013-06-05 00:09
0 이 없네요... 난 0 으로 나오는데....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