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긍정적으로 살기⑥ 흔들리지 않는 자신의 축 갖기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8-06-13 00:00  조회 : 764 
 



긍정적으로 살기⑥ 흔들리지 않는 자신의 축 갖기




안녕하세요. 스텔라 가오루코입니다. 


저는 강연회 등을 할 때 매번 “목적을 가지고 살자”는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이 말을 들은 여러분은 지금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고민이나 방황이 많은 분은 자신의 축이 없어서 누군가의 의견에 좌우되는 “흔들리는 타입”이 많습니다. 어디에 갈래? 뭘 먹을래? 그런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우유부단하며, “못 정하겠어. 너랑 같은 걸로 할래”라고 하게 됩니다. 



자신에게 축이 없으면 방황하고 고민하게 된다 


예전 칼럼에서 “하고 싶은 일을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죠. 모르니까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어집니다. 그러면 A는 ○○이라고 합니다. B는 △△. C는 □□. 들으면 들을수록 혼란스러워져서 “난 뭘 하고 싶은 걸까?”하고 더욱 고민이 됩니다. 


연관글 보기 >> 운명을 바꾸자⑤좋아하는 일을 못 찾은 당신에게


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중요해요. 하지만 주위의 의견에 자기 자신의 축이 흔들리게 되면, 미아가 될 수 있습니다. 뭔가를 정하더라도 “정말 괜찮을까?” “잘못 생각한 건 아닐까?” 하고 불안해져서 계속 방황… 이래서는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방황의 미로 속에서 탈출할 수 없습니다. 


휩쓸리지 않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럼 자신의 축을 가진다는 것은 어떤 뜻일까요? 

그것은 처음에 말씀 드린 “목적”과 “목표”입니다. 

하지만 “목적을 가지자”는 말을 들으면, 많은 사람들은 장대한 테마를 떠올리곤 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 “유명해지고 싶다” “일에서 성공하고 싶다”… 여러 이야기가 나오겠지만, 그것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은 전혀 없어요. 그러면 결국 “그림의 떡”이 되어 “하지 못했다”, “역시 무리다” 라고 목적을 잃어버리게 되죠. 


큰 목적과 목표를 가지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지금 눈 앞에 있는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반 년 안에 200만원을 저축하겠다”고 결정한 경우. 친구가 여행을 가자고 유혹을 해와도 “지금은 저축해야 하니까 안돼” 라고 답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위해 XX월 XX일까지 집을 깨끗이 정리하겠다”고 생각한다면, 혹 브랜드 상품이 세일을 하더라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가까운 작은 일도 좋습니다. 1년의 목표도 좋고, 3개월 목표, 이번 주 목표, 오늘 하루의 목표… 무엇이든 좋아요. “자신이 무얼 하고 싶은지?” “무엇을 목표로 삼을지?”를 스스로 결정하는 스타일과 방법을 알게 되면, 의외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목적을 하나씩 진행해 나가면, 자기 자신의 축이 생겨서 주위에 휩쓸리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목적은 찾아야 발견하는 게 아니라, 느끼는 것이 중요


“난 무얼 하고 싶은 걸까?”라고 생각할 때, 자주 보이는 모습이 그것을 찾으러 간다, 는 행동 패턴. “자신을 찾는 여행”이라고도 말하지만, 그렇게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럴 때는 “난 무엇을 할 때 행복할까?” “어떤 일이 즐겁고 기쁠까?” 라는 시점에서 생각해 보세요. “배우자가 출세했으면 좋겠다” “건강하게 지내고 싶다” … 이것도 좋습니다. 당신이 행복한 일이나 기쁜 일을 찾아 가면, 하고 싶은 일이 구체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내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건 어떤 일일까? 어떻게 되고 싶을까?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사람과 만나야 할까?

그 때 난 어떤 부분을 노력해 볼 수 있을까?


이런 식으로 생각하다 보면 자신의 안에 “의식의 나무”가 생기게 됩니다. 그곳을 중심으로 부모, 배우자, 아이, 친구, 동료… 등 주위 사람들과 어떻게 접해야 좋은지가 보이게 되고, 흔들리는 일이 점점 없어집니다. 



제 뷰티 브랜드인 BARAKA의 로고는 나무 한 그루가 심볼 마크. 자세히 보면 열매가 하나 달려 있습니다. 그 나무가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이 나무를 크게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튼튼한 가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두꺼운 가지가 바로 당신의 흔들리지 않는 축. 나무가 쓰러지지 않도록 대지에 흔들림 없는 뿌리를 내리고 있는 것이 경험과 인연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축, 뿌리가 넓게 자리잡으면 가지와 잎도 계속 뻗어 나가면서 이윽고 행복의 열매가 하나씩 맺어지게 될 것입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wikikyuha 2018-06-16 00:27
마음의 위로를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jinhee9088 2018-06-15 09:20
감사합니다~^^
marquise8 2018-06-15 02:00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dulle84 2018-06-14 12:09
저만의 축을 현재의 목적과 목표를 찾는 것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즐겨야 겠어여^^
aquarius2793 2018-06-14 08:54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
heesun 2018-06-14 00:36
감사합니다~ ❤(ӦvӦ。)❤❤❤
june3308 2018-06-13 10:17
감사합니다!
gksk910 2018-06-13 00:0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ㅎㅎ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