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갑자기 추석 보너스가 생긴다면?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4-09-08 00:00  조회 : 2,565 
 

갑자기 추석 보너스가 생긴다면?

 


 

올해도 어김없이 민족 대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추석이면 흩어져 있던 가족과 친지들이 한데 모여, 푸짐한 명절 음식을 만들고 차례를 지낸 후 그간 쌓였던 이야기도 나누고 전통 놀이를 즐기는 것이 당연한 듯 여겨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점 명절 풍속도에도 변화가 생기며 이제는 명절에도 친지는커녕 가족이 함께 모여 겨우 한 두 끼의 식사를 나누는 것이 고작인 경우도 다반사라고 합니다.

 

물가는 오르고 사는 것은 점점 힘들어지다 보니, 말처럼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지 못하게 되면서 명절의 모습도 이처럼 퍽퍽해 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한편 한 취업전문사이트에서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올해 추석 계획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는데요, 이중 가장 부담스런 지출을 묻는 항목에서는 <부모님 및 친지 용돈>이 무려 57% 이상을 차지 했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의 빡빡한 지갑 사정이 이해가 가면서도,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이 가장 부담스럽다는 답변이 한 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핫 이슈는 갑자기 100만원의 추석보너스가 생긴다면 어디에 쓸까?’ 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포춘에이드 회원분들은 이번 추석 때 갑자기 생각지도 않았던 보너스 100만원이 생긴다면, 부모님께 드리겠습니까, 아니면 그 동안 가고 싶었던 해외 여행을 떠나는 등 나 자신을 위해 쓰시겠습니까.

 

기꺼이 부모님께 모두 드리겠다. 기뻐하는 부모님 모습을 100만원의 가치보다 크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좋아요 버튼을, 예상치 못했던 보너스이므로 과감하게 나 자신에게 투자하겠다. 부모님께는 원래 계획했던 대로 지출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글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참고기사원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57&aid=0000448106


 
좋아요 글쎄요
추천 : 2 비추천 : 11
의견쓰기 ( / 1500)
serompongs 2014-09-09 22:09
투자를 해서 불려서 나중에 백만원을 ㅎㅎ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