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힙합 디스 문화! 과연 문화인가?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4-08-04 00:00  조회 : 2,829 
 

힙합 디스 문화’! 과연 문화인가?

 



 

최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큰 유행을 하면서 장르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손꼽히는 인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힙합 마니아들을 위한 쇼미더머니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는 힙합정신으로 무장한 참가자들과 심사위원들의 직선적이고 날카로운 비평과 일명 디스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한 출연자가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인 출연자를 두고 실력도 없으면서 실력과 책임감이 없다며 일명 디스를 하였고, 이에 당사자 또한 맞받아 치며 디스를 주고 받아 연예 뉴스 핫라인에 오르내리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힙합계에서 동종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끼리 서로 랩으로 공격하는 것을 디스라고 하는데요, 힙합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람들에게는 서로를 공격하는 문화가 일상화 되고, 또한 이것이 매번 언론을 통해 보도 되어 이슈화 되는 것에 대해 반감을 가지는 경우도 있어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힙합계의 디스문화에 대한 포춘에이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그들만의 리그가 있고 그들만의 문화가 있으므로, 상관할 필요는 없다. 원하는 사람은 즐기고, 그렇지 않으면 외면하면 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좋아요 버튼을, 그들만의 문화를 인정하긴 하지만, 공공연한 이슈가 되면 원치 않아도 보고 들을 수 밖에 없다. 사회적 논란을 야기시키는 뻔한 디스 문화를 자제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글쎄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더불어 힙합 디스 문화에 대한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원문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408010358


 
좋아요 글쎄요
추천 : 5 비추천 : 3
의견쓰기 ( / 1500)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