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전략과 권위대로 살아라, 휴먼 디자인 Paul Park 下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8-05-18 00:00  조회 : 1,879 
 




Human Design, 인간은 정말 디자인되었는가? 누군가는 주어진 삶에서 벗어나고자 발버둥치지만, <나>가 만들어진 순간, 그 만들어진 요소 중에는 바꿀 수 없는 것도 존재하는 법이다. “주어진 삶 대로 살아라”는 낡은 관습이 아니라 “Be your self (나 자신을 살아라)”를 전하는 휴먼 디자인. 당신은 당신의 인생을 살고 있는가? 외부 권위에 휘둘리지 않는 내부 권위에 귀 기울이며 선택하고 있는가? 그런 망설임과 고민을 품은 이들에게 또 하나의 빛이 되어줄 휴먼 디자인의 선도자이자 레이브 코리아의 대표인 Paul Park을 만나 보았다. 




(일부 내용이 수정되어 붉은 색 글씨로 표시되었습니다)


F. 감정의 명료함이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저희 디렉터님 차트를 보면 감정이 정의되어 있는 타입입니다. 이 타입은 깨어 있는 시간 동안 감정 파동이 물리적으로, 화학적으로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파동이 올라가고 내려갈 때 사람이 충동적이 되고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식별할 수 없게 됩니다. 대부분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고 지금 이 순간의 고민을 해결하려고 하는데, 이처럼 감정이 정의(defined)된 사람들이 인류의 50%, 약 35억명이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절대 즉흥적으로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됩니다. 파동이 올라갈 때, 내려갈 때 자신의 상황에 대해 각각 생각해 보고 하룻밤이 지나고 파동이 올라가고 내려갔을 때 상황을 지켜 보고 명료함이 왔을 때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상담이나 충고만 듣고 기분이 좋거나 나쁠 때(파동이 높거나 낮을 때) 결정을 내린다면, 나중에 명료함이 왔는데 그 명료함과 자신이 내린 결정이 다르면 감정적으로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저희 첫 번째 과정인 “Living Your Design(LYD)” 코스에 오시면 많은 분들이 내부 권위를 식별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실험을 해봅니다. 저희 공식 카페에 그런 데이터가 많아요. 명료함을 따랐을 때와 명료함을 기다리지 않았을 때의 결과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 그런 데이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휴면 디자인이 구체적으로 자기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면에서 배척을 당할 수 있는 점도 있는데요, 외부의 전문가에 의지하며 사는 것이 아니라 자기 중심을 가지고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F. 감정의 명료함은 차트 분석으로 알 수 있나요? 

감정의 명료함을 지적으로 아는게 아니라 어떻게 식별할 수 있는지를 알려 드립니다. 저희 디렉터님 차트를 보면 빨간 색은 무의식, 검은 색은 의식인데, 이 분의 경우 검은 색이 감정 센터에 들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 파동이 오르락 내리락 한다는 것을 의식적으로 알고 있다는 뜻입니다. 감정 센터에 빨간 색이 들어가 있으면 감정이 무의식으로 정의되어 있어서 감정이 올라가고 내려가는 걸 자신은 몰라요, 주변 사람들은 알지만요. 


감정의 명료함이 오게 되면 감정이 올라가든 내려가든 상관 없이 동일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감정의 명료함이 없으면 감정이 올라가면 결혼하고 싶은데 감정이 내려가면 결혼하기 싫어지는 식으로 판단이 오락가락 합니다. 이것이 감정의 명료함이 없는 상태입니다. 앞서 인류의 절반이 감정이 정의되어 있는 타입이라고 말씀 드렸는데, 이는 인류의 절반이 결혼할 때 명료함 없이 결혼을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으로 인해 죽을 때까지 감정적 고통과 후회를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즉, 명료함이 오고 나면 한 방향으로 수렴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심리학적인 문제가 아니라 생물학적인 문제라서 건강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감정 센터는 신장, 췌장, 전립선, 신경계와 연결되어 있어서 명료함을 따라 살지 않으면 그런 부위에 손상이 있을 수 있고,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이 생길 수도 있어요. 스티브 잡스도 감정 정의 타입이었는데 췌장암으로 사망했죠. 실제로도 감정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삶을 살았다는 것을 자서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F. 휴먼 디자인 리딩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리딩 분야는 15가지 이상 되는데 공인 차트 분석가가 되면 전체 리딩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딩은크게 인생 목적 리딩, 인생 주기 리딩(단기, 장기), 파트너십 리딩, 개인 차트 리딩과 같이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차트 분석, 가족 차트 분석, PHS 리딩(식사법), 레이브 심리학 등 추가적으로 공부한 분석가들을 통해 좀더 확대된 분석도 할 수 있어요. 저희 사이트에 공인 분석가와 가이드 목록을 보실 수 있는데 LYD 공인 가이드의 경우 “Living Your Design(LYD)”만 할 수 있습니다. 


휴먼 디자인 리딩은 삶 자체를 깊이 들여다 보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다가 아니라 그렇다고 알려드리는 것이죠.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이런 사람이라는 것을 DNA적으로, 매커니즘적으로 알려드리기 때문에 상담을 받으신 분들 중에 온 몸에 소름이 돋았다, 알게 해줘서 고맙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사실 제가 가장 안타까울 때는 인생 목적이 에덴인 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생 목적 중에 ”에덴(Eden)”이라는 목적을 가지신 분들이 있는데, 이 분들의 사례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이 분들은 태어날 때부터 고통이 예정되어 있는 분들이에요. 자궁에서 나올 때도 빠져나오지 않으려고 발버둥치고 나오는 시간도 길다고 합니다. 태어난 후에도 가족이 죽거나 집안이 기우는 등 힘든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 분들이 오시면 왜 고통을 겪는지 말씀 드리고 있어요. 그 고통이 당신의 잘못이 아니라 그렇게 태어났을 뿐이라고 말이죠. 그 분들은 삶이 무엇인지, 고통의 의미가 무엇이고, 고통이 인간을 어떻게 성숙시키고, 인간이 왜 계속 발전해야 하는지를 먼저 경험하고 깨닫고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하는 “교사”의 숙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F. 자신의 삶이 고통이 예정된 삶이라는 말을 들으면 많이 힘들어 하시지 않나요?

힘들어 하시죠. 실제로 많이 우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건 심리 상담이 아니라 매커니즘에 대한 이야기라, 사실 상담자의 8~90%는 힘든 이야기를 많이 들으시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고마워 하세요. 실제로 경험하는 그 모든 것들을 있는 그대로 전달해 드리기 때문입니다. 휴먼 디자인 창시자 Ra Uru Hu는 차트 분석가들이 정직해야 한다고 많이 강조했습니다. 어떤 정보가 그 사람을 힘들게 한다고 해서 축소하거나 왜곡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저도 오늘 인터뷰도 굉장히 솔직하게 말씀 드리고 있지만, 실제 리딩할 때도 가장 어두운 부분까지 솔직하게 말씀 드려요. 


인간의 디자인에는 어두운 면이 있는데 저도 공부하면서 그 부분을 직면하는 게 가장 싫었고 인정하기 싫었어요. 점성학에서는 하강(Detriment)을 부정적인 면으로 보는데, 휴먼 디자인에서는 부정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어려운 디자인이라고 봅니다. 이 어려운 부분이 외부인이 볼 때는 나쁜 점으로 볼 수도 있지만, 저희가 리딩할 때는 당신이 태어날 때부터 어두운 면과 어려운 면이 설정되어 있고 당신은 살면서 이것들을 직면해야 한다고 말씀 드립니다. 그 점이 휴먼 디자인의 가장 놀라운 점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제 차트를 보시면 57.2에서 화살표가 아래로 내려가 있는데 이를 휴먼 디자인 주역에서 “피상적인 정화”라고 합니다. 잠시 딴 길로 새지만 휴먼 디자인은 주역, 천문학, 차크라, 카발라, 유전학, 생물학, 양자역학, 화학 등 수많은 분야가 결합되어 있는 장르입니다. 피상적인 정화는 카펫 밑에 먼지를 숨기는 성향이라고 합니다. 저도 실제로 그렇고요. 다른 사람이 보기엔 지저분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이건 제 디자인일 뿐입니다. 어떻게 보면 어두운 면일 수 있고 어떻게 보면 어려운 면일 수 있는데, 저는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아닙니다. 인터뷰로 제대로 전달될지 혹시 오해가 생기는 건 아닐지 우려가 되기는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그런 면이 서너 가지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삼강오륜과 같이 잣대를 정해 놓고 그것을 바꾸려고 하죠. 그러나 제가 올바르게 산다면 제 어두운 면이 필요한 곳에서 필요할 때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즉, 자신의 어두운 면을 수용하고 올바르게 표현되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 때문에 죄책감을 가질 필요도 없고 자신을 비난할 필요도 없습니다. 





F. 타고난 숙명이 아닌 현재 흘러가는 운명에 대해서는 어떻게 리딩하시나요? 

점성술과 유사하게 타고난 차트에 트랜짓(트렌드를 반영한) 차트를 더해서 봅니다. 아까 주기 리딩을 말씀 드렸는데 새턴(토성) 리턴을 통해 봅니다. 우리가 보통 28~29세가 되면 처음 태어났을 때의 위치로 토성이 돌아옵니다. 그 때 새턴 리턴이란 프로그램이 각인이 되고 향후 10~15년 동안 새로운 프로그램이 들어오고 삶이 바뀝니다. 가장 쉽게 말씀 드리자면 25살 정도에 결혼하게 되면 3년 뒤에 새턴 리턴이 들어오게 되죠. 그 때의 테마가 “저항”일 경우 대부분 이혼합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사항도 굉장히 세부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장기적으로 그 사람이 배워야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디서 성장하는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많은 지침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턴 리턴이 들어오는 목적은 우리를 훼방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사실 제가 교육을 하면서도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인데, 사람은 누구나 의지할 것을 찾잖아요? 하지만 저희가 말하는 것은 그것이 아닙니다. 전략과 권위대로 자신의 삶을 살라는 것입니다. 새턴 리턴이 들어왔을 때 전략과 권위대로 사는 사람은 인생의 보너스가 됩니다. 하지만 새턴 리턴을 정보적으로만 인식하고 자신의 디자인에 맞지 않게 산다면 그것은 인생을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상당히 이분법적으로 갈립니다. 어렵지만 누구나 꼭 배워야 하는 것이 새턴 리턴이라고 생각합니다. 새턴 리턴을 그 후에도 대략적으로 40세, 50세, 60세 등에 또 들어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수록 삶이 피폐해진다고 하잖아요? 삶이 좋아지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 “자신”으로 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이런 사이클들이 상당히 무거운 짐이 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F. 마지막으로 포춘에이드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시대가 엄청나게 바뀌고 있고 모두가 피부로 느끼는 시대를 우리가 살고 있습니다. 그 변화를 몸으로,피부로 느끼고 있고 우리가 살던 따뜻한 시대, 미래가 보장된 시대는 더 이상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휴먼 디자인은 사실 그 시대를 위해 나타난 지식입니다. 


종말론을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2027년이 되면 역사학자들이 말해왔던 것처럼 문명의 사이클이 바뀝니다. 사실은 역학자들도 2030년 부근에 인간의 시대가 끝난다는 말을 종종 합니다. 휴먼 디자인에서도 2027년에 인간의 문명이 끝난다고 말합니다. 조금 충격적인 말씀을 드리자면 2027년에 새로운 종, 레이브라는 종이 태어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변화는 412년 단위의 문명의 사이클이 끝나고 새로운 문명의 단위가 들어옵니다. 그 때가 인류에게 있어서는 극도로 암울하고 어두운 시기가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답게,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우리를 준비시키기 위해 휴먼 디자인은 등장했고, 무엇보다 우리의 다음 세대를 준비시키기 위해 나타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F. 그런 의미에서 휴먼 디자인을 꼭 한번 접해 봐 달라는 메시지이신 건가요? 

저는 오히려 그런 말씀은 드리고 싶지 않아요. 이 세상은 프랙탈(fractal)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휴먼 디자인을 알게 되어 있는 사람들은 휴먼 디자인을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휴먼 디자인의 프랙탈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은 휴먼 디자인을 만날 수 없습니다. 굉장히 숙명론적인 이야기이긴 하지만, 사실이 그렇습니다. 휴먼 디자인과 관련되어 있는 분들은 휴먼 디자인을 찾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세일즈를 따로 하지 않고 그런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보]

◈연락처 : president@ravekorea.kr 

◈상담시간 : 사전 예약

◈비용 : 첫 리딩 33만원 (약 1시간 반)  

◈장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16-5 부띠끄 모나코 A동 2308호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serompongs 2018-06-21 14:13
규정에는 다른데와 달리 심리학 등 다른 기법과 같이 쓰는걸 금지한다고 하더니 심리학 언급을;
nari6714 2018-05-24 16:21
감사합니다
mj0902 2018-05-21 10:06
굉장히 흥미로운 이야기에요 사피엔스의 종말이 정말 올까요 ㅎ
gabriela 2018-05-19 20:43
굉장히 심도있는 이야기를 잘 전달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ayshuytre 2018-05-18 01:54
충격적이네요. 인간의 문명이 끝난다니...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