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전설의 동물, 용은 무엇일까?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8-11-14 00:00  조회 : 1,620 
 

니~하오♩ 미래의 성공을 해석해드리는 여류 점술가 류하@대만입니다.


용은 전설의 생물로 물 속에 생식하며 물을 조종한다고 합니다. 비를 내리게 하고 화재를 진압하거나 물이 부족해서 발생한 기근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하는, 액막이와 오곡 풍요의 수호신입니다. 동시에 권력과 부의 상징으로서 고대 중국 때부터 중요시 여겼습니다. 황제가 입는 옷이나 장식품의 용은 5개의 발톱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위(最高位)로 여겨집니다. 



또, 풍수에서는 좋은 기의 흐름을 용맥, 그 좋은 기가 분출되는 시점을 용혈이라고 하여 큰 힘을 가진 장소로 봅니다. 위 사진을 보면 기의 루트인 용맥에 해당하는 장소에 건물을 세울 때, 기의 흐름이 막히지 않도록 일부러 구멍을 뚫은 것입니다. 즉, 용을 타고 찾아오는 운을 불러들이기 위한 구멍입니다. 건물에 구멍을 뚫어서라도 용이 다니는 길인 용맥을 확보하는 것은 풍수 문화가 자리 잡았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이는 집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불필요한 물건은 재빨리 정리해서 용이 다닐 수 있도록 길을 터주세요. 



풍수 아이템으로 용의 장식품도 인기가 많죠. 용이 구슬을 쥐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실 텐데, 마치 드래곤볼 같지 않나요? 방에 용 장식품을 장식할 때는 다음 사항을 주의하세요!


1) 불(가스레인지나 컴퓨터 등 전자제품 포함) 옆에 두지 않는다. 

2) 용의 정면에 침실을 마주하게 하지 않는다.

3) 아이 방에는 절대 놓지 않는다 


수호신이긴 하지만 맹수이기도 하니 다룰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에 장식할 때는 물을 넣은 컵을 가까이 두면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물이 급격히 줄어들었다면 용이 물을 마신 것입니다. 


한편, “여룡 턱 아래 보주(탐려득주, 探驪得珠)”란 말을 아시나요? 중국의 장자가 한 말로, 흑룡의 턱 밑에 있는 멋진 구슬을 뜻합니다. 즉,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면 좋은 것을 얻을 수 없다는 의미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입니다. 비슷한 말로 “호랑이 굴에 가야 호랑이 새끼를 잡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물론 “패배”를 알고 있는 모험에 도전하는 것은 바보가 하는 행동입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준비를 해서 어느 정도 승산을 확인하면, 도전해볼 가치가 있겠죠. 


제가 회사를 그만두고 유학을 떠나려고 할 때도 주위에서 상당히 반대했습니다. 모처럼 들어간 회사를 그만두는 것도 반대하고, 여자 혼자 유학하는 것에 대해 위험하다는 인식도 많았습니다. 25년도 전의 일이니까요(웃음). 하지만 그때 유학을 결행했기에 지금의 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위에서는 저를 생각해서 “반대”했을 것입니다. 오히려 그렇게 진심으로 나를 생각해주는 사람이 “드림 킬러”인 경우도 있습니다. “드림 킬러”에는 선의적인 드림 킬러와 악의적인 드림 킬러, 2종류가 있는데, 선의적인 드림 킬러일수록 처리하기가 힘들죠. 

 

참고로 드림 킬러의 2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선의적인 드림 킬러 : 당신을 걱정하고, 당신이 변화하길 바라지 않는다 (무의식)

2) 악의적인 드림 킬러 : 당신을 질투하고, 당신이 잘 되길 바라지 않는다 (의식) 


악의적인 쪽은 무시하면 되지만 선의적인 쪽은 어떻게 할 수도 없고 굉장히 성가십니다. 

만약 당신이 뭔가 특이한(위험한) 행동을 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라고 해도 좋을 만큼 선의적인 드림 킬러가 나타날 것입니다. 악의적인 드림 킬러도 나타나겠지만, 이쪽은 무시해도 됩니다. 게다가 그것은 당신 안에 존재하는 드림 킬러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성공했다는 사람들, 잘 풀리는 사람들은 어디선가 “여룡 턱 아래 보주”를 노린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드림 킬러를 이겨내고 위험을 각오하고 행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즉, 과감한 행동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성공과 행복, 이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도 과감하게 여룡의 보주를 노려 보는 건 어떨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도 기대해 주세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zoclrjf794 2018-11-23 11:04
드림킬러 공감이요~ 재밌게 글 잘읽고가요^^
lmyhot8781 2018-11-16 02:25
감사합니다
skydj 2018-11-14 23:10
좋은글 감사합니다. 신비롭네요
sayshuytre 2018-11-14 14:37
드림 킬러란 말 공감합니다.
june3308 2018-11-14 14:04
감사합니다
treetree1318 2018-11-14 00:40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