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2018년 천체 예보 ~ 수성의 역행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8-02-20 00:00  조회 : 2,357 
 

2018년 천체 예보 ~ 수성의 역행



장 스피러의 제자가 전하는 2018년 천체 예보입니다. 2018년 한 해를 둘러 보면서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물질계, 외계의 진전 속도가 완만해지고, 혼자서 조용히 멈춰 서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이 바로 천체의 역행입니다. 순행기에는 진행에 사용했던 시간과 에너지를 정비하는 데 사용하고,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기 위한 조정의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객관적인 시각보다는 주관적인 시각을 중시하고, 당신이 본래 가진 바람과 방향 등에 의식을 향하며, 마음과 대화하기 위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 수성 역행기 

지구에서 보면 수성이 궤도를 역행하는 것처럼 보이는 시기가 1년간 3번 정도 찾아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관장하는 수성이 역행하는 이 시기는 커뮤니케이션이나 정보의 혼란, 결단의 반전, 판단 보류, 통신・정밀기기 트러블 등이 빈발합니다. 또한, 평소에는 잘 지냈던 인간관계가 갑자기 예상 밖의 전개를 보이며 사소한 다툼이나 불신이 싹틉니다. 대부분은 오해나 엇갈림이 원인이지만, 이 시기의 특징으로는 한번 수습한 문제의 재발, 체결한 계약의 백지 철회, 재검사 등 뭔가를 다시 봐야 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 수성 역행기 활용법

이 시기를 잘 활용하는 방법은 커뮤니케이션한 내용이 상대에게 정확하게 전달되었는지, 현재 상황이 어떤지를 항상 확인하며, 억측만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최소한의 규칙. 중요한 회의나 계약, 상담 외에도 병원 검사, 입원, 수술 등의 계획이 있다면 최대한 수성 역행이 시작되기 전, 또는 종료 후에 스케줄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 중요한 회의가 있을 때 

이 기간에 중요한 회의가 있다면 자신의 생각을 명확히 하고 천천히 모두가 알기 쉽게 반복해서 전달하도록 의식하세요. 사람들의 사고는 애매해지고 혼란스러운 상태이므로, 자신의 생각을 일관적으로 전달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야기를 이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 3월 24일 ~ 4월 16일(양자리)

수성이 양자리에서 역행할 때, 다시 돌아볼 대상이 되는 것은 당신의 셀프 아이덴티티와 인생의 골인 설정입니다. 당신이 거리낌없이 목표 달성을 향해 나아가는 에너지를 위축하게 만든 과거의 안건이 다시금 부상하고, 이제는 근본적인 해결을 하자고 우주가 재촉합니다. 그 시점에는 단단히 자세를 잡고 퇴로를 차단한 상태로 일에 임하는 인내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기간은 우주가 과거에 관심을 가지도록 재촉하므로, 아무리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도 고난이 따르게 됩니다. 새로운 일에 착수할 만한 시기가 아닙니다. 지금까지 눈을 돌려왔던 성가신 문제를 해결하면 가뿐한 마음으로 매일을 보낼 수 있게 되고, 제대로 책임의식을 가지고 대처하게 되면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는 사람들이 경쟁심을 불태우기 쉽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친근한 자세를 잃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스포츠를 하면 에너지 대사가 좋아지면서 기분 좋게 보낼 수 있겠군요. 


● 7월 28일 ~ 8월 20일(사자자리)

수성이 사자자리에서 역행할 때, 우주가 당신에게 생각하길 바라는 것은 천진하고 순수했던 어린 시절의 즐기는 마음입니다. 마침 여름 휴가 시즌이니, 평소 생활 속도를 조금 낮추고 여유로운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며 기쁨을 추구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볼 시기이므로, 중간에 포기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이번 기회에 끝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딱히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소원해진 이성과의 관계가 어떤 계기로 다시 불타오르는 경우도 사자자리에서 수성 역행이 이루어질 때 자주 듣는 이야기입니다. 기존 파트너와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보면 좀더 깊은 인연을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유머 감각을 잊지 말고, 넓은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이 이 시기의 철칙. 자존심을 고집하거나 억측만으로 추진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이 엇갈리는 느낌이 든다면, 선의로 해석하며 관대한 말과 행동을 보이도록 신경 쓰세요. 


● 11월 18일 ~ 12월 7일(사수자리⇒전갈자리) 

수성은 11월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수자리에서 역행하고 나머지 7일을 전갈자리에서 보냅니다. 사수자리에 있는 동안 우리가 다시 돌아봐야 할 것은 정신성, 고도의 교육, 신조, 여행 등입니다. 자신에게 어떤 미래가 최선인지, 최신의 가치관으로 미래 예상도를 다시 그려 보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본래의 궤도에서 벗어나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해야 할 일이 있어도 아직은 행동에 옮길 때가 아니므로, 역행기가 끝날 때까지 아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을 버전 업하는 것도 테마로 삼기 좋은 시기입니다. 비즈니스 스킬을 향상하기 위해 세미나에 참가하거나 정보 수집을 하는 등, 자신의 부가 가치를 높여 보세요. 뭔가를 습득하려고 했다가 중간에 포기한 테마가 있는 사람은, 꼭 이 시기에 완결 시키길 바랍니다. 

역행기 마지막 4일은 과거에 얽힌 감정을 다시 돌아볼 때입니다. 심층심리나 잠재의식을 다루는 일에 흥미가 있다면, 이 시기에 한번 시도해 보세요. 깊은 깨달음과 힐링 작용이 일어날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정체되어 있지는 않은지, 마음이 제대로 통하고 있는지를 다시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 화를 기대해 주세요! 


장스피러 점성술 보기(PC)

장스피러 점성술 보기(Mobie)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tranquillo 2018-02-22 21:24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gabriela 2018-02-21 20:51
1년치 역행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rakuraku 2018-02-21 01:41
수성 역행에 관심이 있었는데 좋은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biozoa 2018-02-21 01:26
감사합니다 참고할께요~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