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불륜관계에서 승자가 되는 순간은?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8-10-22 00:00  조회 : 2,712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 비록 축복받지 못하는 관계이지만 간절히 맺어지기를 원하고 있나요? 세간에서 손가락질당하는 사랑이지만, 누군가는 결혼한 후에야 진정한 운명의 상대를 만날 때도 있습니다. 

그런 가슴 아픈 누군가를 위해, 가슴 아픈 관계에서 승자가 되는 순간은 과연 어떤 때인지를 알려드립니다. 


1. 상대의 부부관계가 이미 식어버렸다

불륜관계가 열매를 맺는 케이스로 가장 많은 것이 상대의 부부관계가 이미 식어버렸을 때를 들 수 있습니다. 상대는 당신의 존재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 이혼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으며, 당신의 존재는 그 마음을 아주 약간 떠밀어줄 뿐입니다. 


당신과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은 진심입니다. 하지만 이혼 조건 등의 문제가 잘 풀릴지가 관건. 그 부분은 상대가 어떤 상황인지 당신이 잘 알아둘 필요가 있겠군요.  


2. 당신을 잃고 싶지 않다

상대가 이혼을 해서까지 당신을 선택하는 이유는 단 하나, 당신을 잃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혹시 당신이 불륜관계에 지쳐 떠나버리진 않을지? 다른 사람과 결혼하진 않을지? 그런 불안에 사로잡혀 실제로 당신이 불륜관계를 청산하려고 할 때 상대가 쫓아오는 케이스도 종종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있을 때 가장 마음에 위로가 된다

당신과 보내는 시간이 가장 즐겁다


그런 식으로 “특별한 존재”가 된 당신을 잃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는 상대의 마음은 당신의 움직임 하나 하나에 따라 흔들릴 것입니다. 


3. 상대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언제 이혼할 수 있어?” “정말 이혼할 거야?” 계속 상대를 닦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불륜관계에서 맺어진 이들은 대부분 자신이 먼저 이혼을 종용하지 않고 상대가 움직이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와의 관계에 너무 의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가 “다른 사람이 있는 건 아닐까”하고 불안을 느끼게 하는 정도가 딱 좋겠군요. 


4. 배우자나 가족 이야기에 쿨하게 대답한다

상대가 배우자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어떻게 반응하고 있나요? 상대가 배우자 이야기를 하는 것은 당신의 반응을 시험해 보거나, 때로는 불평하면서 당신에게 어리광 부리려고 하는 때입니다. 

하지만 그럴 때는 “그렇구나” 정도로 쿨하게 대답하고, 주도권을 자신에게로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의기양양해서 배우자의 욕을 하는 것은 금물! 배우자에 대한 불평을 할 때는 은근슬쩍 “자신은 다른 타입”이란 것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불륜의 위험 요소를 항상 의식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맺어지더라도 불륜의 경우 일반적인 결혼과는 달리 위험요소가 많습니다. 그것은 상대가 이혼할 때의 위자료나 양육비 등 경제적인 문제를 먼저 들 수 있습니다. 또, 친척들 간에 불편해지거나 일적인 관계인 사람이 싫은 티를 내는 등, 거센 풍파가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불륜에는 항상 위험 요소가 따른다는 것을 의식하고, 그래도 그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지를 냉정하게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륜관계가 맺어지는 평균적인 기간은? 

불륜관계가 맺어지는 평균적인 기간은 3년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개중에는 수십 년을 사실혼 상태로 함께 살면서 노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혼인신고를 하는 커플도 있겠지만, 비교적 드문 케이스겠죠. 3년 이상 관계가 발전하지 않을 때는 2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하나는 조건면에서 배우자와 이혼이 안 되는 케이스입니다. 또다른 하나는 3년이 지나면 열정이 식으면서 서로 지금 이대로도 괜찮다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혼 경험자의 말에 따르면 “이혼은 결혼의 3배 이상의 에너지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결혼과 달리 이혼은 부정적인 대화나 서로를 상처 입히는 일이 많아지죠. 그래서 한번 어긋나면 장기화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를 믿고 기다리기 힘들어집니다. 이혼 이야기가 길어질 때는 함께 살고 있는 커플도 동거를 그만두는 등, 조금은 분위기를 바꿔서 앞으로의 일에 대해 생각ㅎ oqh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혹 시작은 불륜이라도 서로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맺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은 지키면서 당신과의 관계도 즐기고 싶다”는 사람의 비겁한 마음을 꿰뚫어 보지 않으면, “언젠가 이 사람과 결혼할 수 있겠지”라는 기대로 몇 년을 허송세월로 보낼지도 모릅니다. 그것만큼은 피해야겠죠. 


결혼만이 연애의 골인점은 아닙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여차 싶을 때는 관계를 청산할 각오를 가져야 당신이 행복해집니다. 계속 불륜관계로 질질 끌려가기 전에, 이 사랑이 맺어질 수 있을지? 아니면 빨리 잊어버리고 결혼 전제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할지? 를 냉정하게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rakuraku 2018-10-26 12:43
포춘에이드가 아무래도 일본 컨텐츠가 많은 것 같고 (선생님들도 일본 사람들이 많은 걸 보니) 이런 칼럼은 일본의 문화적
특성이 많이 반영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어 중에는 ‘네토라레’라고 ‘다른 사람의 상대방을 뺏는다’ 라는 뜻의 단어도 있죠.
dpfls30 2018-10-26 08:27
남에 눈에서 눈물나게 하면 본인은 피눈물 흘린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
thgus09 2018-10-25 08:02
불륜인데 왠 승자..  불륜은 그냥 불륜이죠. 본인도 불안한관계라서 안절부절 못하면서 왜 굳이 남의 사람 건들이면서 생판 남을 상처입게함?
jhy406 2018-10-24 07:28
불륜  그게 꼭 남일  일까요?나도아니 내옆사람도그럴수있을거란 하지만  합리화는 정당화가될수없습니다
부정은 부정이니까요
tls719 2018-10-24 00:53
결혼의 이면인 일종의 속박된 관계가 성적 에너지를 비롯해서
 불륜이라는 금지된 욕망을 엄청나게 증폭시킬 수도 있고, 미성숙하고 정체성이 불완전한 싱글에게는 무의식중에 일렉트라컴플렉스로 작용해서 만성적인 정서의 공허함이 채워지고 보상받는다 느낄 수 있고 이런 혼란스런 감정에 중독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을 존중한다면 이성적으로 행동할 것이고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상처에 상처를 덧씌우는 겁니다. 자신의 삶을 아프게 하지 마세요..
tls719 2018-10-24 00:40
1부1처의 현대문명과 결혼이라는 계약제도에 도저히 적응할 수 없다 생각하면 결혼을 하지 마세요. 모든게 자신의 책임입니다. 그리고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충분히 사랑한다는 느낌을 갖는다면 그 부분에서는 자신을 용서하세요 하지만 자신의 인생에서 너무 큰 고난이 되고 다른 이들을 피폐하게 하는 일이라고 판단되면 대범하고 강인하게 물러나십시오. 문제의 첫번째 원인은 진정 사랑하는 마음으로 결혼하지 않은 것이고 두번째 원인은 자극과 실제 고통으로 인생의 유희를 얻으려는 당신 내면의 문제입니다.
igotome 2018-10-24 00:38
일본은 유난히 여자들이 유부남에게 목을 메는 느낌이 많은듯..일본 여자들이 자아존중감이 더 낮은것 같음.
koopd 2018-10-24 00:03
승자라는 표현은 정정해야
koilove12 2018-10-23 16:16
이런 글을 쓰는 사람이나 불륜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람은 불륜으로 이한 피해를 겪어보지 않은 사람같다,
불륜에 로망이 있거나 하고싶어하는 마음이 있는 사람 같다 ㅋㅋ
lainn 2018-10-23 10:40
결국은 사랑하는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줄 수 있고 기다릴 수 있고 ....현명한 사람이 이기는 것이겠죠 사랑에서도 관계에서도 말이죠
maxelin 2018-10-23 07:07
제목보고 ^^;;;;;  사회의 보편적 준칙은 지키면서... 다양성을 존중해주세요....상처받아서 맘찢기는 사람이 생기는 관계에서 승자라니...
teim999 2018-10-23 03:57
왠만하면 불륜 관련 메뉴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았으면함..가급적 정상적인 연애와 결혼을 유도해도 모자를 판에..
passgopass 2018-10-22 09:33
다른 사람 마음 아프게 하면서까지 한 자기 사랑은 과욕 아닐런지..
yis7202 2018-10-22 01:17
불륜에 승자가 어디 있으며 그런 승자가 되어서 뭐하나요???
설사 상대커플이 이미식어버린 관계라 하더라도 불륜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입니다.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