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정보관
[완결]22화 - 완성, 그리고 새로운 시작「세계카드 」이야기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4-12-26 00:00  조회 : 3,098 
 

내 연애의 모든 것 타로마스터 이경하입니다.

 

벌써 메이저 카드 22장의 마무리를 해야 하는 때가 돌아 왔습니다. 항상 진심을 담아 최선을 다해 상담 사례와 더불어 지루하지 않게 쓰려고 했는데, 그 진심이 얼마나 전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메이저 카드 22장이 중심이 되는 것은 맞지만, 마이너 카드 56장의 의미도 따로 익혀 메이저와 마이너의 조화를 이루는 리딩을 한다면, 완벽한 타로마스터가 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22장의 카드의 상의와 사연을 이야기 하면서 때론 글 쓰는 어려움에 힘겨운 적도 있었지만, 나름 저 자신을 뒤돌아보며 내담자와 그 사연 하나 하나가 떠오르는 더없이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여러분! 지금까지 [이경하의 타로이야기]를 읽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 세계 카드(21)가 의미하는 복된 기운을 받아 여러분 모두에게 행운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법사 카드(1)에서 보았던 4원소와 마법사가 들고 있던 봉을 세계 카드(21)에도 또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황소=펜타클(, Pentacle), 독수리=(, Cup), 사자=지팡이(, Wand), 날개 달린 사람=(, Sword). 4원소,  물질적 요소를 다 지니고 있기에 긍정적인 막강한 힘이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원형의 월계수관 안은 어머니의 자궁처럼 매우 편안한 공간을 뜻하는데, 이 월계수관 안의 천사의 모습이 마치 성공을 자축하기라도 하듯, 양손에 봉을 잡고 자유와 행복을 만끽하는 몸놀림이 예사 로와 보이지 않습니다.


정리하자면 세계 카드(21) 달성, 완성, 극복, 존경이라는 좋은 의미는 모두 담고 있어 태양 카드(19) 못지않은 훌륭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름에 걸맞게 해외 진출이라든지 외국과 관련성이 많으며, 세계로 뻗어 나가는 힘을 얻고 싶을 때는 이 세계 카드(21)가 제대로 그 힘을 발휘해 줄 것입니다.

 



세계 카드(21)만큼이나 화려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선배가 있습니다. 이 선배는 고민이 있어 만남을 요청한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저 얼굴이나 보고 겸사겸사 사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 만나자는 것이 전부일 뿐이었죠. 물론 우리나라에 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 그럴지도 모르지만, 만났다 하더라도 자신의 고민을 털어 놓는 것을 들어보진 못했기에 오히려 이 선배의 삶과 사고방식이 궁금할 정도였습니다.

 

이 선배는 처음 알게 되었을 때부터 낙천적이고, 좋아 하는 일에 열중하고, 무던히 자기계발에 힘쓰고, 열린 사고로 누구든 선입견 없이 받아들이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아마도 선배의 그런 성격덕분에 저와도 빨리 가까워졌는지도 모릅니다. 굳이 흠을 잡는다면 결혼을 하지 않은 골드 미스라는 것뿐인데, 혼자 사는 동안에도 즐기면서 봉사하면서 지냈기 때문에 그 누구도 선배를 딱하게 여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이 선배도 드디어 결혼을 결심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지인의 소개로 선을 본 선배는 처음 본 맞선남이 마음에 드는데 어떻게 될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더군요.



이런 질문 자체를 한 것이 처음이었기에 저는 선배가 웬일이래~~’하면서 나이가 나이이니만큼 결혼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 단도직입적인 질문으로 카드로 펼쳤습니다.

태양 카드(19), 지팡이 카드(4), 컵 카드(10)로 당연히 할 수 있다고 말해 주고는, 저도 모르게 손이 가는 카드를 추가로 뽑아 리딩을 이어 나갔습니다.

 



추가로 뽑은 카드는 세계 카드(21), 지팡이 카드(8).

맞선남이 어떤 일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외국에 나가 살 가능성도 있고 결혼도 빨리 성사될 것 같다고 말하였더니,그제서야 맞선남은 외국계 회사를 다니고 곧 외국 본사로 들어갈 계획이 있어 그 사이 선배를 만나게 되었다는 말을 하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선배는 청첩장을 들고 와서는 결혼과 동시에 바로 외국에 나가 살게 되었다는 소식은 전해 주었습니다. 선배가 제게, “네 말이 맞았으니까 결혼 선물은 그것으로 퉁 쳐도 돼~~”라고 우스갯소리를 던지는 바람에 우리는 배꼽 빠지게 웃었습니다. 아마 선배의 삶 아니 선배에 관한 그 모든 것이 세계 카드(21)의 영향권 안에 들어 있었음이 분명합니다.

 

여러분도 이 세계 카드처럼 세상의 모든 행운을 얻는 행복한 삶을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



타로칼럼리스트 이경하 상담가 프로필 보기 ▶▶▶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hdaeun 2014-12-31 20:06
수고하셨습니다:)
sjhh0805 2014-12-27 03:40
그동안 수고하셨어요~최근에 재밌게 읽었는데 마감이라니 아쉽습니다
이전글 
목록